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Web Serviece

코리아닷컴의 키워드가이드..

by 쭌's 2008. 12. 20.
코리아닷컴의 새로운 수익서비스인 '키워드가이드'가 오픈했습니다. '온라인 세상의 새로운 지식생산자'라는 타이틀로 특정키워드를 검색했을시 실명으로 사진과 함께 검색 컨텐츠의 최고 상단에 노출되어 진다고 합니다. 또한 키워드가이드의 컨텐츠에는 자동으로 광고가 삽입되고 수익을 배분하는 시스템입니다. 다음의 블로거뉴스랑 비슷한 수익모델이나, 키워드가이드의 명성과 최상위로 컨텐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세상의 새로운 지식 생산자
누구에게나 키워드가 있습니다. 당신의 키워드는 무없입니까? 이제 당신의 키워드 지식을 나누세요'

키워드가이드는 누구에게나 오픈되어 있습니다. 꼭 코리아닷컴의 회원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예를 들면 로또, 구성작가, 블로그, 우산, 모바일 등등... 자신이 가지고 있는 키워드에 대한 지식을 나누며 이로 인한 광고노출을 통해 키워드가이드에게 수익을 배분한다고 합니다.

키워드가이드가 되면 검색사이트, 코리아닷컴, 프레시안, 오프라인 잡지 등에 키워드가이드의 컨텐츠가 실명으로 노출되어 익명의 지식제공자와는 전혀 다른 권위와 신뢰를 인정받게 된다고 합니다. 좋은 컨텐츠를 생산하는 블로거분들은 광고수입과 더불어 유명세까지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미 유명해진 프로/전문/ 블로거분들이 0순위의 키워드가이드가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온라인상에는 수많은 키워드가 있으므로 누구가 키워드가이드로 활동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키워드가이드을 신청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실명확인 페이지 입니다.


+ 키워드가이드 신청서 화면입니다. 자신의 키워드를 선택하고 그에 따른 세부적인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 일단 키워드가이드를 신청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2주일 이내로 처리해 이메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테스트로 신청해 보았으니 다시 한번 준비해서 신청해 봐야겠습니다. (물론 기대는 0%입니다..ㅋ)


+ 키워드가이드가 되고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시 위와같이 최상단에 사진과 실명으로 노출되어 진다고 하는데 이부분은 장,단점이 존재할 것으로 보이며,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에 대한 공방전 또한 많이 벌어질 것 같습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