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Web Serviece

블로그를 위한 수익 프로그램의 변화 # 프레스블로그

by 쭌's 2008. 12. 3.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블로그를 통한 수익에 관심을 갖게 된다. 현재 다양한 시스템을 통한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여러 사이트가 있다. 블로그에 광고를 노출하고, 관련상품에 대한 리뷰를 쓰고, 광고주가 원하는 내용을 포스팅하고, 북서평 등을 통해 방문자가 구매시 일정금액의 수익을 쉐어하여 주고, 포탈사이트에 진행하는 광고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일정금액의 수익을 맛볼수 있다.

 

**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는 자신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즉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비를 낸 광고주의 광고를 노출시켜 블로그 방문자가 이 광고를 클릭하였을 경우 클릭당 수익을 쉐어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블로그 중에는 상당히 빨리 애드센스를 달아서 상당한 고수익을 냈어지만 현재 애드센스의 클릭단가는 현저히 줄어 대박이란 표현을 쓰기엔 어려움이 많치만 아직도 블로그 수익의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 블로그 체험단


말 그대로 광고주의 상품을 체험하고 상품에 대한 리뷰와 평가를 포스팅하는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체험단은 말그대로 하늘의 별따기나 마찬가지이다. 왠만한 트래픽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상품 또는 제품에 대한 리뷰 포스트가 없는 블로그의 경우 체험단에 뽑힐 확률은 극히 적은 것이 사실이다.

 

** 블로그마케팅 전문


블로그마케팅이라는 용어가 확산되어지고 광고의 한 채널로 부각되면서 웹에는 블로그마케팅만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대행사가 많이 있다.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것이 입소문 마케팅으로써 개인의 경험을 통해 상품 또는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홍보, 사용기등을 상세히 노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프레스블로그, 버즈블로그, 블로그코리아의 뉴스룸, 파워블로그, 페이블로그 등이 있다.

 

** 네트워크 블로그


네트워크 블로그란 개개의 블로그를 하나의 광고매체로 활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블로그에 광고를 노출하여 수익을 쉐어하는 것으로 애드센스, 애드클릭스, 블로거뉴스, 테터앤미디어, 알란딘TTB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블로거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지만, 블로거뉴스, 태터앤미디어 등은 광고위치를 선택할 수 가 없다.

 

이처럼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렇다고 프로그램이 많다고 하여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절대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물론 많은 방문자수와 인지도가 높은 (일명)파워블로거들은 괜찬은 수익을 내는 것 또한 사실이다. 블로그를 통한 수익을 만들어 내고자 하면 위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활용 해보는것도 좋을 것이다. 다만 너무 큰 기대는 큰 실망을 가져다 주는 것 또한 잊지 말아야 한다.

 

위의 프로그램 중 적지않은 화제를 뿌리고 있는 프레스블로그가 새롭게 개편이 되었다. 프레스블로그는 광고주가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 및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정보레터로(광고내용 및 자료) 블로거에게 전달이 되면 블로그는 정보레터와 본의 생각이나 경험 등을 포함하여 포스팅하면 일정금액(평균 3000원정도)을 자신의 계좌로 송금받는다.


** 프레스블로그는?

2006 8월에 시작된 프레스블로그는 2007 1 1차 리뉴얼, 2007 9 2차 리뉴얼에 이어 2008 12월 다시금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 프레스블로그의 프로그램

 

- 정보레터 [다양한 정보 얻고, 포스팅 후 원고료 받기!]

내 블로그에 노출하고 싶은 정보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개성 있는 컨텐츠, 충실한 정보성, 새로운 아이디어와 제안으로 광고주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노출하는 것이다.

 

- 블로거퍼스트 [실제 체험하고, 리얼 리뷰에 도전하기!]

써보고, 가보고, 입어보고, 먹어보고, 감상하고, 비교하고, 리얼하게 체험한 내용을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의 느낌과 생각으로 포스팅하는 것이다.

 

- 프미리어블로거 [전문성과 신뢰도를 갖춘 특별한 블로거의 선택!]

개성 넘치는 시선과 전문가를 뛰어넘는 치밀한 분석, 발도 뛰는 생생한 정보성과 높은 신뢰도 아니면, 매적적인 인간성과 놀라운 글발, 일방문수 수백부터 수십만을 히트하는 블로그와 함께 하는 것이다.

 

- 블로그시티 [내가 쓴 모든 포스팅에 원고료를 꿈꾼다!]

다양한 주제로 작성한 포스팅들이 모여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플레이스를 만들고 블로거들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만나는 곳이다.

 

위와 같이 총 4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프레스블로그는 러블리캠페인이라는 재미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러블리캠페인(Love Blog & you)에는 블로그마케팅 10대 윤리강령이라는 것을 만들어 블로거를 존중하고 기만하지 않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정보레터를 진행하면서 말들이 많았던 선착순이라는 단어를 모집수라는 단어로 교체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블로그마케팅에 대한 이야기 거리는 솔직히 결론을 내릴 수는 없을 것 같다. 블로그는 순수해야한다블로그는 정보공유를 위한 스페이스다블로그는 각자의 의견을 표출하는 곳이므로 광고등은 내려야 한다..등 각자의 의견을 표출하고 있지만 정작 이러한 판단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자신의 의지와 목적에 맞게 선택 되어질 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