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

무료도메인으로 새로운 집주소를 받다!~ photograpy.pe.kr

by 쭌's 2008. 12. 12.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나만의 집주소를 갖기를 원하게 됩니다. 티스토리,이글루스,테터툴즈 등 설치형 블로그의 경우 더욱 집주소인 도메인을 원하게 되죠.. 일반적으로 무료도메인의 경우 강제적으로 URL에 광고가 붙어 홈피,블로그를 접속할때 마다 팝업 또는 화면의 한구석에 광고가 자연적으로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로 인하여 무료도메인을 잘 사용하지 않게 되지만, 네이버에서 진행하고 있는 무료도메인을 신청한다면 2년동안 무료로 광고없이 또 하나의 자신을 집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의 무료도메인 이벤트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네이버에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이 있을려나 모르겠습니다.


:: 무료도메인을 신청하고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인증키를 부여합니다. 인증키 바로 아래부분에는 신청하고자 하는 호스팅 업체가 있습니다. 저는 '후이즈'에 아이디가 있어 후이즈 선택하여 도메인을 신청합니다.


:: 후이즈의 무료도메인 이벤트 화면입니다. 선착순 5만건 등록시 이벤트가 종료된다고 하니 이참에 도메인 하나 갖고 있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후이즈에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회원가입 후 도메인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에서 받은 인증키를 입력하고, 원하는 도메인을 검색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2년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년후에는 재사용 여부에 따라 등록비용이 발생 할 것으로 보입니다.


:: 도메인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등록정보 확인 페이지 입니다. 도메인은  photograpy.pe.kr 로 신청했습니다. 신청이 포워딩까지 신청하여 12시간 내에 해당 블로그로 연결이 된다고 하니 내일 새로운 URL로 들어가 봐야겠습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