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Web Serviece

[휴가] 여름휴가계획 세우셨나요?

by 쭌's 2008. 4. 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휴가 ]
학업() 또는 근무를 일정한 기간 쉬는 일. 또 그 쉬는 기간.

이제 곧 여름이다. 아직 4월말이지만 더운 날씨로 반팔을 입고 다니는 사람들을 쉽게 볼수 있다.
봄 비가 몇번 내리더니 이제는 여름이 된것만 같다.

그렇다면 곧 다가올 여름을 위해 휴가계획을 세울때가 온것이다. 어쩌면 휴가계획을 세우는것 자체가 설레고, 기분좋은 일이지만 막상 휴가를 떠나자마자 많은 인파들과 바가지 요금... 더운날씨로 쉬지 못하는 휴가가 되는 경우도 심심치 않다.

08년 올해의 휴가는 국내가 아닌 해외로 떠나 보는것은 어떨까?
'경기가 이렇게 어려운데 무슨놈의 휴가를 해외로 떠나냐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것이다.
맞다! 이왕이면 국내 경기 활성화를 위해 해외보다는 국내에서 소비하는것이 좋은것은 필자도 충분히 알고 있다. 하지만 1년 한번있는 여름휴가를 스트레스 와 피곤함으로 채운다면 그것은 휴가를 않가는것이 더 낳은 방벙일지도 모른다.

해외로! 해외로! 떠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정작 외화를 많이 쓰는 사람들은 여행객이 아닌 골프! 원정출산! 어학연수! 등등.... 해외파들이 소비의 70~80%를 차지한다.
이런분들이 해외를 자제한다면 외화낭비란 말은 좀 줄을 것이다.

필자도 올해는 꼭!! 해외를 다녀오리라는 굳은 결심으로 미뤘던 여행계획을 세우고 있다.
해외여행이라고 해봤자 전혀 거창하지 않다. 바로 배낭하나 메고 떠나는 자유여행을 다녀올 계획이다.
물론 1등석에..5성호텔에...화려한식사도 조치만... 정작 그나라의 문화와 생활을 느낄려면 조금은 궁색하게 다녀오는 배낭여행이 딱일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가고자 하는 여행지를 향해 목적지 및 여행경비를 뽑아 봐야겠다.

** 목적지 : 일본 후쿠오카
** 기  간 : 2박 3일
** 형  태 : 자유여행
** 비  용 : 429,000원

** 여행 일정 (웹투어를 통한 견적 및 일정 계획)

일차/지역

세부일정

1일차

유후인

[06:00] 인천국제공항 3층 출국 수속

[08:00 / KE787]인천 국제 공항 출발

[09:15] 후쿠오카 국제공항 도착후 입국수속

** 유후인으로 이동

JR열차로 / JR하카타역에서유후인노모리고또는유후DX ’, ‘유후고를 이용 ( 2시간 10/편도 4600·지정석/16) → JR유후인역에서 하차

 

JR유후인역·족탕

열차가 올때까지 따끈하게 즐기는 족탕

유후인역의 1번 플랫폼에는 족탕이 있다. 지친 발의 피로를 풀며 열차를 기다릴 수도 있고, 여행의 추억도 하나 더 늘어나는 셈이다. 타월은 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영업시간/9:00~19:00 요금/160 (기념승차권, 타월 포함)

▶매력작인 카페 산책 - 유후인온천에는 롤케이크나 쉬폰케이크, 일본전통과자 등을 맛볼 수 있는 카페가 가득! 료칸의 부지 내에 각자 독특한 개성을 살린 카페이용

 

▶럭셔리 인력거 - 눈높이가 달라지면 풍경도 달라진다

여행기분이 물씬 풍기는 인력거. 높은 눈높이와 적당한 속도로 인해 한번 봤던 풍경도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온다. 아저씨의 즐거운 입담에도 귀 기우려 보세요.

(일본어를 잘 모름으로 입담은 Pass!)

영업시간/10:00~17:00 요금/1구간12000·23000

 

▶호텔로 이동 : 숙박 : 유후인 료칸

2일차

유후인

▶긴린코, 시탄유

신비의 미를 간직한 겨울 아침안개

산책의 마지막은 긴린코 호수에서. 맑고 차가운 물이 솟아나는 호수이지만 따뜻한 온천이 흘러 들어 겨울에도 수온이 높다. 쌀쌀한 아침에는 안개에 싸여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호수의 곁에 있는 공동온천시탄유는 옛날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아담한 곳 / 사진찍기에 좋을 것 같다!! 교통/JR유후인역에서 도보 20

 

▶큐슈 유후인 민예촌

일본의 전통문화를 견학

옛날 지주의 건물에 민예가구와 도구를 전시한 민예관과 이마리도자기등 동양의 옛날 도자기를 수집해 놓은 전시관이 들어서 있고 유리 공예방과 일본종이 공예방, 염색 공예방, 대장간 공예방 등이 있으며 공예방에는 체험코너도 있다고 한다.. 옛날부터 전해오는 장인기술과 커다란 건물도 주의깊게 봐두자

영업시간/8:30~17:30

요금/민예촌650 (도자기전시관 공통권980) 교통/JR유후인역에서 도보 15

유후인 관광후 후쿠오카로 이동

 

▶호텔이동 및 사진정리

숙박 : 비지니스급 호텔급 세미더블 (하카타 선라이프 호텔 기준)

3일차

후쿠오카

 

The 다이소 후쿠오카 교통센터점 - 알뜰파만 가는 쇼핑천국

-화장품은 물론 의류제품도 105!

일본에서도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파격적인 가격! 문구용품이나 민예품, 일본 젓가락 등, ‘, 이런 것도?’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상품들이 105! 친구에게 줄 기념선물로 무엇이 좋을까 고민중이라면 꼭 한번 들려 봄직한 곳이다.

전화/0824-200-100 영업시간/10:00~20:00 휴일/없음

교통/JR 하카타역 하카타구치에서 도보1 (후쿠오카 교통센터빌딩 4F )

 

▶후쿠오카타워 / 씨사이드 모모치 해변공원

360도 빙그르~ 후쿠오카를 한눈에!

후쿠오카 중심부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가 리조트, 모모치 Area. 그 중심에 서있는 후쿠오카타워는 높이 234m, 8000장의 매직거울을 두르고 있다. 123m 쯤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후쿠오카시의 거리와 바다를 거대한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전화/092-823-0234 영업시간/9:30~22:00 (10~3월은 ~21:00)

요금/입장료 어른 800, 7~15 500

교통/니시테쓰 버스후쿠오카타워미나미구치에서 하차한 후 도보 1

 

▶ 캐널시티 하카타 (キャナルシティ博多)

- 총길이 180m의 인공운하를 중심으로 건물이 이어져 있어 운하위의 도시라는 이름이 붙은 최신의 쇼핑 타운이자 문화 공간인 후쿠오카 최대의 쇼핑몰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설이 모여 있어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매 시간마다 분수쇼와 광장의 라이브 등 이벤트가 다양하다고 한다. (JR 하카타역 도보 10)

 

[19:00] 후쿠오카 국제선 국제 공항에서 수속

[20:45 / KE782]후쿠오카 국제공항 출발

[22:10] 인천 국제공항 도착


대략적인 계획은 이렇다. (웹투어를 통한 견적 및 예약 예정)
물론 정리한곳 대비 2배정도의 관광정보를 준비할 예정이다. 막상 가서 후회하는것 보단 최대한 시간과 경비를 단축하여 많은 곳을 보고 올 예정이니까...

여행계획을 세우다보니 생각보다 경비가 계속 오버되는것 같다.
단순히 비행기 및 숙박, 식사비용외에 관광 및 이동에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다... 대중교통이 비싼 일본의 경우 더욱 부담으로 다가오는 것이 사실이다.

이럴때 패키지여행 이나 할인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경비를 줄이것도 놓쳐서는 않될것 같다.
패키지의 경우 비일비재한 쇼핑프로그램으로 배낭여행객에게는 맞이 낳는것이 사실이다. 그러므로 패키지 여행은 Pass!! 카드 및 기타 할인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비용을 세이브 해봐야 할것같다.

필자는 웹투어에서 견적 및 경비를 뽑다보니 재미있는 할인프로그램이 있어, 이용해보려 한다.
웹투어와 삼성카드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본인의 여행계획에 맞게 맞추어 보면 좋을것으로 생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용해 볼만한 프로그램이다. 카드사의 포인트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 중 하나로 선포인트개념의 할인 프로그램이다.
물론 카드사용을 많이 하는 사람일수록 혜택 또한 큰것이 카드사의 할인인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그래서 여러가지 카드사용방법 및 알뜰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므로, 혜택을 볼수있는 사람 또한 많아 질것이다. 필자 또한 삼성카드를 주로 이용한다. 이왕이면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오는것이 현명한 소비자이고, 현명한 여행객이라 생각한다.

지금 여행계획을 세우고 있으시다면 넘치는 정보들을 잘 파악해서 합리적이고 알뜰한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