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

[아파트마케팅] 브랜드화 되어지는 아파트 마케팅 사례

by 쭌's 2008. 4. 23.


[ 푸르지오 밸리 마케팅 사례 ]
푸르지오 밸리는 대우건설 푸르지오 "주택문화회관"입니다.

 

[ 주거문화전시 ]
푸르지오의 주거철학이 녹아있는 신개념 주거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푸르지오本(본), 푸르지오流(류), 푸르지오秀(수)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전시관은 주거생활 최초로 접목되는 평면과 시스템, 그리고 요소를 소개하며 관람자에게 새로운 주거패턴을 제시합니다.

[ 문화이벤트의 場 ]
푸르지오 밸리의 갤러리, Theater, Garden에서는 전시, 영화상영,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이벤트가 이어집니다.
숨가쁘게 돌아가는 도시생활에서 여유와 안목을 되찾고 싶을 때 푸르지오
밸리가 가까이 있습니다.

[ 감성공간 제공 ]
푸르지오 밸리는 회색도시에서 자연을 느끼며 휴식을 통한 감성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퇴적층을 상징하는 건물외관에 감추어진 계곡이라는 독특한 공간은 색다름과 편안함, 그리고 피안을 의미합니다.

[ 고품격 서비스 공간 ]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열려있는 푸르지오 밸리는
고객을 위한 푸르지오 밸리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푸르지오 밸리 이용시간 안내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운영하여 고객이 편리한 시간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월요일~금요일 09:00~22:00,토요일,일요일,공휴일 10:00~19:00)

 

** 푸르지오 밸리 찾아가는길



[ 청주 지웰시티 마케팅 ]
지난해 초 40층 안팎의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1차분(2천164가구)을 공급했던 신영은 하반기 대농지구 모델하우스에서 박수근, 이중섭 등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한국 근현대미술 명품전과 국내외 사진작가 13명의 작품을 모은 '2007 포토 페스티벌'을 잇따라 개최하며 다른 아파트와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이는 플래카드 부착, 전단 배포, 버스 광고 등 전통적인 홍보 방식을 뛰어넘는 것이어서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이 회사는 모델하우스 오픈 당시에는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으기 위해 외제승용차 등을 경품으로 내건 사전예약 이벤트를 벌이기도 했다.

올해 들어서는 청원군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145㎡ 132가구, 166㎡ 216가구, 212㎡ 54가구 등 총 402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하는 청주의 ㈜플레니엄이 고급 마케팅을 시도하고 나섰다.

다음달 14일 모델하우스를 열 계획인 플레니엄은 서울에서 의전용 리무진 2대를 렌트한 뒤 지난주부터 청주시내에 투입, 시민들에게 차량 탑승의 기회를 주고 있다.

[ 진해 아파트 마케팅 ]
신규분양 아파트 길지 내세우며 홍보 웰빙, 유비쿼터스에 이어 풍수가 새로운 주거공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예부터 시루봉과 천자봉에 얽힌 풍수 관련 설화·민담이 많은 진해 석동에 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인 한 건설업체가 역사와 전해내려오는 이야기를 마케팅으로 활용하여 고객에게 다가서려고 하고 있다.

[ 대구 아이프라임 ]
‘SD아이프라임 강북’은 특히 ‘교육특화단지’라는 컨셉을 내세워 화제가 되고 있는데, 고품격 주거공간에다 교육특화프로그램을 전격 도입해 자녀의 교육문제를 집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SD건설은 체르또N스쿨과 협약을 맺고 이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입주부터 5년간 체르또 학습 무상교육 시스템을 적용하고 상위 1%만 받고 있어 일각에서는 교육귀족을 위한 교육시스템으로 불리는 창의적 학습프로그램인 ‘e-러닝 코리아 알고리듬’을 1년간 도입한다.

또 과학분야의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창의적 탐구심과 잠재된 영재성을 일깨우는 첨단 과학교육 프로그램인 ‘언제나 열려있는 창의공간’도 2년간 도입되고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이용하는 전자도서관이 시공되며 오는 10월까지 계약하는 계약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해외교육시스템 탐방기회를 제공한다.

[ 진해 유림필유 ]
‘진해 우림필유 벚꽃 페스티발’이란 제목으로 지난 30일 진해 우림필유 단지내 특설무대에서 연예인 초청공연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코미디언 이용식을 비롯해, 가수 설운도, 하동진, 한혜진 등 인기가수와 대표적 한류문화상품이자 우림건설의 문화적 파트너인 난타, 비보이의 공연이 함께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우림건설 원완권 총괄사장을 비롯한 우림건설 임직원과 진해시민 3000여명이 모여 연예인들의 열정적인 공연에 환호했다.

[ 신도 브래뉴 영어마을 마케팅  ]
3월 충남 천안시 청수동 청수지구 C-2블록에 분양예정인 우미린은 원어민 교사와 상시 만남이 가능한 영어마을을 단지내 조성할 계획이다. 영어마을 운영비용은 일정기간 건설사가 부담할 예정이지만 일부 프로그램은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신도종합건설이 경기도 남양주 화도읍에 분양한 신도브래뉴3차도 단지내 영어마을이 조성된다.

 

점점 치열해 지는 아파트의 마케팅이 활성화 되고 있는 반면 아파트의 가격은 안정세를 찾지 못하고 있다. 물론 소비자의 욕구에 맞춘 이벤트 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는 바람직하나, 아파트의 가격면에서는 정부의 정책과 건설사의 건설비용에 대한 부분은 소비자의 욕구을 반영하기에는 많이 어려움이 있어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