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

면도기에 대한 짧은생각

by 쭌's 2008. 4. 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순간 거울을 보면서 이제 나도 어른인가?’ 라는 생각을 남자들이라면 한번씩은 경험이 있을있을 것이다.
어린시절 아버지의 면도하는 모습이 멋있어보여 몰래 아버지 면도기로 따라했던 기억이 생각난다.

 

도루코칼날을 면도기에 끼워 면도거품 대신 비누거품을 내어 면도하던 시절이 이젠 기억속 저멀리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고 보면 세상이 참 빨리 변한다는 생각이 든다. 기억속으로 들어가보면 바로 엊그제 같던 일도 있는데 말이다…(잘못하다간 또 삼천포로 빠지겠군…)

 

남자의 로망 하면 자동차가 떠오르지만 자동차 말고도 남자의 로망엔 다양한 품목이 있다.

IT, DSLR, Notebook, Game…등 많이 있지만 그중 하나는 면도기 아닐까 생각한다.

필자는 지금도 홈쇼핑에서 면도기가 나오면 유심히 보게 된다… (사람의 욕심이란….)

 

요즘 면도기는 정말 좋은 것 같다. 말그대로 최첨단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이젠 면도기의 세정기능은 이미 보편화 된지 오래고..... 인기가 있는 면도기들은 기술 뿐만 아니라 디자인 또한 여심을 유혹할수 있을 정도로 아름답기 까지 하다. 물론 안전 또한 기본기능의 일부분일 뿐이다.

 

이쯤에서 서론을 접고 깔끔하고 안전하게 면도하는 법을 정리해보자

 

** 습식 면도


1.
면도 전 온수로 세안을 한다. 수염을 물에 불리면 건조한 상태보다 70%정도 깎기 쉽고,

   부에 있는 피지나 노페물 등이 제거되어 상처가 발생해도 상처로 인한 감염을 줄일 수 있다.

  

2. 세이빙 폼과 같은 보조제품을 수염의 방향을 거스르며 발라 수염을 세워준다. 세이빙 폼이나 젤에는
   윤활성분과 보습성분이 있어 면도기와 피부와의 마찰을 줄여준다.

 

3.면도는 털의 강도가 약한곳부터 강한부의 순으로 한다. 즉 볼부터 얼굴 가장자리, , 입주위, ,
  수염의 순서가 이상적이며, 면도기는 수시로 헹구어 깍인 수염이 다른 부위의 면도를 방해하지 않
  도록 한다.

 

4. 면도후 찬물로 면도부위를 헹구어 피부를 진정시킨다. 찬물로 넓어진 모공을 수축시키고, 상처를 지
   혈해 주며, 자극된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5. 물기를 제거한 후 진정,보습효과를 가진 관리제품을 발라 피부를 소독함과 동시에 피부를 진정시킨
   다.



** 건식 면도

 

1. 온수로 느긋하게 세안을 한다. 온수로 인해 수염을 부르럽게 해주고 각질층을 불려서 상처가 나지 않
   도록 해준다.

 

2. 촉촉할 정도로만 물기를 제거한 후 쉐이빙 폼 또는 젤 등을 넉넉히 발라준 후 2~3분가 나둔다.

   이는 폼을 바른 후 바로 면도하는 것보다 잠시후에 하는 것이 더 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3. 수염이 부드러운 부분부터…..수염의 방향대로 한다.

   습식면도와 정반대의 방법으로 수염이 난 반대방향으로 하면 피부가 상처 또는 손상되기 십상이다.
   자신의 수염이 굵기 및 강도에 따라 면도날을 교체해 준다. 면도날이 둔하면 여러 번 긁어대기 마
   련 이고 이로 인해 피부가 상하기 쉽다.

 

어떻게 보면 늘상 해왔던 것으로 별 것 아닌것일수도 있지만 이왕 매일 해야하는것이라면 올바른 면도습관을 들여 깨끗하고 건강한 면도를 하면 좋을 것 같다.

 

그렇다면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필요한 정보가 없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아서 전기면도기를 사용하거나 구입 예정인 분들은 브라운의 신제품 정보가 참고가 될 것 같아 간략히 정리를 해본다.

 

전기면도기의 특성상 얼굴에 직접 닿는 것이다 보니 개인적 친말감의  요소가 작용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남자들은 면도기의 타입을 막론하고 한번 선택한 브랜드를 쉽게 바꾸지 않는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기존의 브랜드를 체인지 해보는것도 나쁠 것은 없을 것 같다.


 

브라운 프로소닉의 특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첨단 고주파 진동 모터

브라운 프로소닉은 고주파 진동 모터가 탑재돼있다. 역할은 면도기의 헤드부분을 떨게 하고 이 헤드가 피부에 닿았을 때 피부의 진동으로 한번 움직일 때 더 많은 수염을 깍아주고, 깍기 힘든 수염을 들어올려 주는 역할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같지만 다른 3개의 헤드

최신 전기면도기를 보면 3개의 헤드를 가진 경우가 대부분이다. 원형의 3개의 헤드가 더 효율적으로 보일수 있으나 원형의 헤드와 직선의 헤드는 특성이 다르다. 원형헤드는 전기면도기 특위의 방식으로 빙글빙글 돌리면서 면도를 하는 경우에 효율적이나. 직선헤드는 습식면도를 하듯이 상하로만 내려주면 깔끔하게 면도가 된다. 즉 면도기의 칼날이 피부에 닿을 확률이 높으며 면도시간을 줄여 줄 수 있다..


** '브라운 프로소닉' 외형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