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내일의 드론 & 자율주행을 만나보자!

 

코로나 팬데믹의 현실은 우리의 일상 그리고 산업의 모든 부분을 바뀌어 놓고 있다. 언택트 시대에 대하는 일상과 산업의 변화는 불가능 할 것 만 같은 현실을 마주하게 되었고 이는 무인이동체, 드론, 자율주행 등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국내 유일의 무인이동체 분야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로, 한국의 육상, 해양, 공중무인이동체 기술력부터 국내 최정상의 무인이동체 산업 주요 기업과 유망 스타트업의 기술력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3번째로 열리는 전시회이다.

- -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홈페이지 : http://uwc.center

익히 잘 알고 있는 드론, 자율주행, 무인이동 등의 키워드지만 해당 분야에 종사하거나 직접적으로 활용하지 않으면 아무래도 피부로 실감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이를 좀 더 쉽게 설명하는 단어나 표현들이 우리의 일상과 쉽게 매칭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를 가장 쉽게 그리고 실감할 수 있는 예는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화려하게 그리고 모두를 놀라게 한 하늘을 수 놓은 '드론 쇼'

 

그리고 몇 해 전부터 신차들에 적용되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책임지는 차선 이탈 경보 및 차로 유지 기능, 앞 차량과 거리를 스스로 알아서 주행을 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이 바로 무인이동산업체를 현실에 만나고 있는 부분이다.

드론, 자율주행 등을 총 망라하고 있는 2021 무인이동산업체엑스포는 2018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 해 3번째로 개최되는 전시회로 무인동체와 모빌리티 산업 글로벌 선도 국가를 목표로 국내 무인이동체 산업 생태계 성장과 시장 활성화를 적극 도모하기 위한 자리이다.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 산업 뿐만 아니라 레져, 아웃도어 등 오늘 그리고 내일의 기술력을 직접 체험하고 확인해 볼 수 있는 무인동체산업엑스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산업과 삶의 패러다임에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무인이동체의 활용은 위험직군에서 사람의 안전을 담보로 하는 현장에서 사람을 대신하고, 외부환경을 스스로 인식 해 위험을 대처하고 해결하는 원격조종으로 동작이 가능한 이동체로 공중, 육상, 해상 등 운용환경에 따라 드론, 자율주행차, 무인잠수정 등이 바로 그것이다.

 

올해는 무인이동체 주력 산업분야를 중점으로 공중(UAV)분야, 무인항공기 및 부품, 육상(UGA)분야, 자율주행자동차 및 지상이동로봇, 해당(USA, UUV)분야, 무인 석박 및 무인 수중로봇 등의 품목이 전시돼 국방, 의료, 배송, 수송, 농업 등 산업 전반에 적용된 드론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직접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오는 7월 21일 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 과학시술정보통신부,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토부 주최로 산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연구재단,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항공안전기술원, 국토교통과학시술진흥원,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코엑스,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ㆍ개최 일정 : 2021.9.26(일) ~ 09.28(화) / 서울 코엑스 전시장 3층 D홀
ㆍ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토부
ㆍ주관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연구재단,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항공안전기술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코엑스,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ㆍ홈페이지 : http://uwc.center/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업계 관계자와 일반 관람객 모두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업계 관계자를 위한 심층 무인이동체 컨퍼런스, 드론 활용 사례 발료, 현역 드론 개발자와의 모임, 초-중학생 청소년 드론 코딩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AI그랜드 챌린지, 드론봇 챌린지 등 무인이동체 관련 챌린지 대회 설명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에 참가하는 분야 중 일반관람객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게 될 분야는 아무래도 드론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드론의 활용성은 현재도 앞으로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식회사 유시스 / 스마트 드론 시스템을 이번 엑스포를 통해서 산업 분야에서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주는 무인이동체 역할을 톡톡해 해 낼 국내 기업 중 하나로 20년, 21년 연속 기술역략 우수기업 - T3 인증을 받은 기업으로 IoT 기술 기반의 다양한 산업 안전 및 공정관리 솔류션을 선 보일예정이다.

 

특히, 이중 자동항법 스마트 드론 솔류션은 산업용 드론 시장에서 기술적 우사함을 인정 받았으며, 최근 해상 물류 수송, 소방(진입 확보, 화재 초기 진압), 환경 측정 등으로 적용 분야를 다각화하는 등 다양한 산업 치 공공 분야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태백(TAEBAEK)' 이라는 이름의 현장 적합형 무인 비행체 드론은 소방용, 다목적, 해양 수동 드론으로 나눈다. 소방용 드론은 다양한 소방 임무 장비 구성을 통한 화재 진압 및 지원을 하며 소화탄 투하, 발사, 강화유리 파괴탄 발사, 야간 조명 등으로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역할을 한다.

 

다목적 드론은 최대 40분의 비행시간 동안 정밀 호버링 성능으로 다양한 임무 장비 구성이 가능한 멀티형 드론, 해양 수동 드론은 국내 최초 해양수송용 드론으로 해상과 해상, 육상과 해상, 육상과 육상을 오가는 멀티형 수송 드론으로 드론 택배를 통해서 아주 가까운 시일 내에 만나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가까운 미래 그리고 드론을 통해 육상, 해상, 항공 그리고 일상의 한 부분이 된 자율주행을 포함한 무인이동체에 대한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가까이 그리고 체험해 볼 수 있는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온라인 무료 사전등록을 통해서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 온라인 무료 사전등록 '틱고' : https://tickgo.kr/exhibition/1206

2021 이동체산업엑스포 온라인 무료 사전등록은 전시회 예약 전문 사이트인 '틱고'에서 무료로 사전등록이 가능하므로 이를 적극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2년 만에 개최가 되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로 업계 관계자 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도 볼거리, 체험거리를 준비해 어렵게 느껴지는 무인이동체(드론, 자율주행 등)를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와 자녀들의 교육에도 도움이 되는 기회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

-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홈페이지 : http://uwc.center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7)
Car & Motor Review (1677)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