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값 비싼 스마트폰 구입 U+알뜰모바일 + 자급제로 현명하게 구입하자!

 

'스마트폰이 없는 일상' 이라는 것을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우리 일상 속에 스마트폰은 매우 중요하고 없어서는 안될 모바일 디바이스가 되었다.

 

음성 통화, 문자 메세지 등을 위한 디바이스의 발전은 하루가 달랐고, 일상의 모든 부분에서 스마트폰 없이 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많은 부분이 스마트폰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스마트폰은 수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비대면, 언택트 시대를 대처하게 해 주는 필수 요소이다.

하지만 그에 따른 새로운 스마트폰의 구입 비용과 통신비는 날로 높아져만 가고 있다. 통신사들은 다양한 요금제와 혜택, 보조금 등을 통해서 통신비를 줄이려 노력하고 있다고 하지만, 현실은 그와 반대로 가계 통신비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 비용 그리고 가계 통신비를 보다 현명하고 알뜰하게 소비할 수 있는 알뜰폰, 자급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를 통해 스마트폰 구입에서 부터 통신비를 보다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1000만 가입자를 목전에 두고 있을만큼 사용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매년 봄 그리고 가을이면 새로운 스마트폰의 소비자를 유혹한다. 100만원이 넘는 가격은 이제는 예사가 되었고 고가의 스마트폰은 계속해서 시장에 선 보이게 될 것이 뻔하다.

 

이는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어도 기 백만원에 달하는 비용은 구입을 망설이게 할 수 밖에 없다보니, 공시지원금 또는 약정 할인 등을 통해서 구입 비용을 줄이려 발품을 팔는 것은 기본이고, 보조금, 지원금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울며 겨자 먹기로 고가의 요금제 그리고 5.6%의 할부이자를 고스란히 소비자가 부담해야 해 가계 통신비는 줄어드는 것이 아닌 늘어만 가는 주요 원인이다.

고가 요금제를 억지로 사용하지 않고, 5.6% 할부이자를 부담하지 않아도 되는 자급제는 언뜻 보면 할인을 받지 못한채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 같게 느껴지지만, 자급제와 알뜰폰으로 조합을 이뤄 3년 동안 지불해야 하는 통신비를 계산 해 보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아이폰, 갤럭시 등 자급제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쿠팡, 11번가, 옥션 등 오픈마켓과 온라인 커머스에서 자급제 판매가 다양해지고 있고 자체적으로 카드 할인 등을 통해서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있다.

새로운 스마트폰의 경우 10~20% 정도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기본으로 이전 버전 모델들은 30% 이상 할인을 해 주기도 해 자급제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경우 가장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초기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고, 자급제와 알뜰 요금제를 이용 해 자신의 사용 패턴에 맞게 설계 한다면 더욱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통신비를 줄일 수 있다.

초기 구매 비용에 대한 부담을 온라인 커머스, 오픈마켓 등에서 제공하는 카드 할인으로 줄이는 것을 시작으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2년 또는 3년이라는 약정 기간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월 지출되는 통신비를 더욱 줄일 수 있다.

알뜰폰 요금제는 기존 통신사들의 요금제와 마찬가지도 다양한 요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무엇보다 기본적으로 데이터는 많으면서도 요금은 저렴하기 때문에 고가의 요금제로 인한 불 필요한 통신비 지출을 줄일 수 있게 된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의 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요금제 경우 음성 통화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 데이터 11GB + 일 2GB의 데이터, 소진시 3Mbps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어 사실상 완전 무제한 데이터를 월 32,950원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를 비슷한 스펙의 기존 통신사 요금과 비교하면 한 달 16,467원 줄일 수 있는 것으로 2년으로 계산해 본다면 395,208원의 월 통신비를 줄일 수 있어 고가 요금제를 통해서 공시지원금 또는 약정할인을 받은 금액보다 저렴하게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즉, 자급제 +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 비용 10~20% 할인을 받고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면서 월 6만원 정도의 통신비를 줄일 수 있으므로 1년 이상만 사용하더라도 기존 통신사에서 구입하는 비용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자급제 +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어려워 하는 부분이 하나 있다. 바로 셀프 개통에 대한 부분인데... 이 또한 의외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자급제로 스마트폰을 구입했다면, 유심을 구매해야 하는데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의 경우 온라인을 통한 구매 또는 GS25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구매의 경우 번호이동, 신규가입, 요금제를 선택한 후 배송을 받거나 GS25 편의점에서 픽업이 가능 해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 아무래도 익숙하지 않다 보니 이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으나 이는 어디까지나 기우에 불과하다.

유알모 다이렉트몰에서 네이버 인증서로 간단하게 보인인증 후 개인정보, 결제 정보, 유심 일련번호만 입력하면 모든 개통 과정이 끝이나고 유심을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 또는 기존 사용 스마트폰에 유심을 교체 하기만 하면 되는 쉽고 간단하게 개통을 완료 할 수 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은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패키지로 버려지는 재활용 쓰레기를 쓰레기로 남기는 것이 아닌 환경을 고려하여 구성했다. 100% 사탕수수로 만든 패키지는 비닐, 테이프, 플라스틱을 일절 사용하지 않아 칭찬할 부분이다.

자급제 그리고 U+알뜰모바일 조합은 스마트폰 초기 구입의 부담을 줄이고 월 통신비를 줄여 기존 통신사에 지불해야 했던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스마트폰 구입의 가장 합리적인 방법을 제시한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통신품질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있기도 하지만 이 또한 기우에 불과하다. LG U+의 통신망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유플러스 알뜰요금제를 사용한다고 해서 통화품질에 대한 차별을 두지 않는다.

서비스 또한 초기 시장의 확대와 달리 1000만 가입자를 육박하는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려 소비자의 불만을 없앴고 관련 질문이나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으므로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할 예정이라면? 힘들게 발품, 클릭품 등을 팔지말고 자급제 할인 프로모션 그리고 유플러스 알뜰요금제를 통해서 고가 요금제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가계 통신비를 크게 낮추어 보시기 바란다.

-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 https://vo.la/6oZaY

"본 콘텐츠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의 지원을 받아 제작한 솔직한 후기 콘텐츠입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8)N
Car & Motor Review (1678)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