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JW 첫 순수 전기차 제네시스 EV 민트 EV 컨셉 깜짝 공개

 

현대차의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번째 순수 전기차 '민트 EV' 가 티져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오는 31일 월드 프리미엄 공개를 예고했다.

 

제네시스 JW 민트 EV

제네시스가 처음으로 선 보이는 순수 전기차 민트 EV는 현대기아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럭셔리, 프리미엄을 담아 내 전기차 시장에서 요구하고 있는 프리미엄 전기차에 대응하는 첫번째 모델이다.

현대차 그리고 기아차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 5를 시작으로 기아 EV6를 공개 및 출시를 앞두고 2021년 전기차 신차들을 선 보일 예정으로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는 민트 EV는 제네시스라는 브랜드가 더 해져 그 기대감이 매우 큰 신차이다.

 

제네시스 JW 민트 EV

스파이샷을 포함 해 제네시스 EV (민트 EV)에 대한 예상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 가운데, 깜짝 공개된 민트 EV는 외관 디자인을 넘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변속기 노브를 공개 해 기대감과 궁금증을 증폭 시키기 시작했다.

아래의 짧은 30초 짜리 영상을 통해서 유추해 볼 수 있는 몇가지 신차의 정보를 담고 있지만 무엇보다 현대차가 프리미엄 전기차에 대한 전략과 의지 그리고 감성이 시장에서 얼마나 인정을 받고 첫번째 프리미엄 전기차에 대한 기대치를 높일 것인지? 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스파이 샷 , 스파이 영상 등을 통해서 유추 해 볼 수 있는 제네시스 EV 민트 EV는 2018년 뉴욕 오토쇼를 통해 첫 공개된 에센시아 콘셉트와 매우 유사한 형태로 쿠페형 디자인의 크로스오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네시스 JW 민트 EV

'시대를 앞선 제네시스의 새로운 EV 콘셉트카' 라는 설명과 함께 깜짝 공개된 제네시스 EV 민트 EV는 물결의 흐름을 연상시키는 바디 실루엣과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와 크레스트 그릴의 특징을 살리며 한층 무게감 있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 JW 민트 EV

영상에서 깜짝 공개한 실내의 일부는 변속기 노브와 주행 모드 스위치가 마치 엔진 또는 전기모터가 회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이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크게 증폭시켰다.

 

제네시스 JW 민트 EV

LED 라이팅을 포함한 볼 마우스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회전형 기어 노브는 지금까지 양산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어노브 디자인으로 회전을 하면 변속 레버가 나타나고, 반대쪽에는 통합 주행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구성으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실용적으로 소비자에게 인정을 받게 될지? 매우 궁금해 진다.

 

제네시스 JW 민트 EV

프로젝트 명 JW로 개발 중인 제네시스 EV 민트 EV는 컴팩트 크로스오버로 E-GMP 그리고 듀얼 모터의 조합으로 후륜 구동을 기반으로 한 전기차 아이오닉 5와 같이 싱글 모터와 듀얼 모터로 구성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오닉 5가 400km 대의 주행거리를 인증 받은 만큼 제네시스 EV 민트 EV는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 주행거릴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18분 이내 80% 충전이 가능한 800V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지원하는 등 현대차 전동화 기술을 모두 담아내며 새로운 프리미엄 전기차에 대한 현대차의 의진과 전략을 모두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 JW 민트 EV

일부 외신들의 제네시스 JW (제네시스 EV 민트 EV)에 무선 커넥티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애플 카 플레이)를 기반으로 디지털키, 클라우드 기반 음성인식, 디지털 카메라 사이드 미러, 엔디비아 드라이 플랫폼 기반 AI 그리고 현대차 최초로 선 보이는 자율주행 3단계를 선 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현대기아차의 전동화 기술을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보여주는 시작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12)N
Car & Motor Review (1644)N
Review & Gadget (1085)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