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드램프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할로겐 vs 제논 vs LED 헤드램프

신차 구입을 마음 먹었다면 너무도 많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유사한 가격 대에 다양한 모델과 세그먼트 그리고 주행 특성과 오너의 주행 환경 등 에서 원하는 모델을 찾는 것만 해도 쉽지 않는데~

원하는 차량을 찾았다고 하더라도 계약에 앞서 또 한번 트림에 따른 안전 및 편의 사양 등을 선택하는데 있어 다시금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게 된다.

그도 그럴것이 기천만원이라는 비용을 부담해야 되고 한번 사면 쉽게 바꿀 수 없을 뿐 더라 구입 이후 차량 이용 시간에 따른 만족과 불만족에 대해 계속해서 경험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


트림에 따른 편의 및 안전 사양에서 지금까지 비교적 트림 선택에 높은 비중을 차지 하지 않았던 헤드라이트 타입에 따른 트림 및 옵션 선택에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란다.

왜냐하면? 헤드라이트는 야간 운전 시야를 확보하는데 절대적이며 이는 안전과 사고 예방에도 절대적인 역활을 하기 때문이다. 첨단화 되고 있는 헤드라이트 방식에 따른 선택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비교 영상으로~

할로겐 vs 제논 vs LED 헤드라이트 타입이 실제 야간 시야를 확보하는데 있어 얼마만큼의 차이를 보이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자.


헤드라이트 방식은 크게 할로겐 vs 제논 vs LED 타입으로 전구 방식의 할로겐 램프가 가장 대중적인 방식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나 시장에서 수요가 사라져가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방식이고, 할로겐 램프의 상위 버전인 제논 벌브 방식은 할로겐 대비 높은 가격만큼 밝기가 높아서 현재는 가장 대중화된 헤드램프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가장 주목받는 LED 헤드램프는 고가의 플래그십 모델이나 고가의 스포츠 쿠페 등의 모델에만 적용되고 있는 최신 기술로 풀 체인지를 거친 유럽 메이커 신차에 적극적으로 탑재되고 있으나 매우 고가라는 점에서 각 모델의 상위 트림에 주로 탑재된다.

크게 3가지로 구붆는 헤드라이트 타입에 따른 밝기 비교는 Nick Murray라는 유투버가 자신의 차량으로 테스트한 할로겐 vs 제논 vs LED 헤드램프의 밝기와 야간 주행에서 라이트 밝기와 비추어 주는 정도를 직접 실험을 통해서 확인해 주고 있다.


먼저 벽면에 할로겐 타입의 폭스바겐 골프, 제논 벌브 타입의 포르쉐 911, LED 타입의 포르쉐 911 차량을 라이트를 비춘 상태에서 밝기를 수치로 환산하는 Lux 측정기를 통해서 각 타입 별로 밝기를 측정했다.

그 결과 할로겐의 650~900 Lux / 제논 벌브 1100 ~ 1600 Lux /  LED 타입 1600 ~ 2200 Lux로 밝기의 차이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 그 차이는 각각의 타입별로 2배에 가까운 밝기를 보여 준 다는 점에서 야간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물론, 밝기가 밝다고 멀리 비추는 것은 아니지만 법규로 정해진 헤드램프의 조사각과 범위, 안전을 위한 규제 안에서 가장 밝고 가장 멀리 비추는 방식이 LED 타입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여기에 실제 야간 주행에서 왼쪽부터 할로겐 vs 제논 vs LED 헤드램프가 비추는 범위와 밝기 등을 주행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단순히 디자인과 트림에 따른 옵션이 아닌~

야간 시야를 확보하고 안전과 사고 예방에 절대적 역활을 하는 헤드라이트 옵션에 관심을 가지고 신차를 선택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시기 바라며, 아래 영상을 통해서 Nick Murray 유투버가 테스트 한 각 방식의 밝기와 야간 시야를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LED 헤드램프를 넘어 첨단 기술을 탑재한 자동차 라이트에 대한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Nick Murray - Xenon vs LED Porsche PDLS headlights - also Halogen



- 먼저 만나 본 뉴 푸조 3008 봄은 오는가?
- 메르세데즈-벤츠 디지털 헤드 라이팅이 보여 줄 주행 환경의 미래
- 상향등(하이빔)에 대응하는 운전자의 자세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81)N
Car & Motor Review (1616)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