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담없는 셀카 드론 JJRC ELFIE 잃어 버려도 아깝지 않은~

드론이 대중화 되면서 드론의 카테고리도 점점 넓어지고 있다. 다양한 목적과 활용성을 갖춘 드론 제품들이 많은 메이커에서 만들어지면서 한때 셀카 드론이 인기를 끌기도 했다.

셀카 촬영을 드론을 통해서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과 커플들의 아이템으로 자리잡다 보니 저가에서 부터 고가에 이르는 드론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 저가 토이 드론이면서 부서져도, 잃어 버려도 아깝지 않은 셀카 드론 JJRC ELFIE를 살펴보자.


셀카 드론 JJRC ELFIE는 국내 오픈 마켓에서 4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토이 드론이고 해외 직구 사이트인 기어베스트(Gearbest.com) 등을 이용하면 무료 배송을 통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4만원 대라는 부담없는 가격의 셀카 드론 JJRC ELFIE 드론은 저가인 만큼 본체나 구성 등은 매우 심플하다. 스마트폰의 WiFi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제품인 덕분에 본체, 배터리, 충전용 USB, 여분의 날개, 파우치, 가이드북이 전부다.


본체 사이즈는 매우 컴팩트하다. 바지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로 부담없는 크기는 휴대용 드론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고, 가벼운 무게 또한 활용성을 높이는 부분이다.


4개의 프로펠러는 접이식으로 사용하지 않을 땐 접어서 휴대성을 높였다. 사실 드론이라고 하기 조금 민망할 정도로 드론 조정 연습을 하면서 셀카 드론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정도? 라고 생각하면 좋다.


조그마한 배터리는 본체 아래 탈부착하는 방식으로 길게는 10분까지 비행을 할 수 있으나 바람이나 기온 등의 주위 환경에 따라서 그 시간이 달라지므로 5~7분 정도 비행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된다.

작동 방식도 심플하다. 셀카 드론 JJRC ELFIE 전원을 키고 전용 Apps를 통해서 제어하게 되는데~ WiFi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들을 넣어 놓았지만 실제 사용에 있어서 다양한 기능들은 그저 기능에 불과하다.


왜냐하면? 다양한 기능들의 작동이 원할하지 않고, 호버링 또한 쉽지 않은 덕분에 금새 저 멀리도 떠나버리는 드론을 자주 목격하고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되기 때문이다.

가벼운 무게는 바람이 조금이라도 부는 환경에서는 조정 자체가 매우 어려울 수 있다. 전용 Apps를 통해 조정에 대한 드론의 반응 속도가 느린 편이다 보니 제어 자체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고~


셀카를 촬영하기 위해 GPS를 활성화 하고 촬영 기능을 활성화 해도 제대로 동작하는 횟수가 그리 많지 않고, 바람도 없고 평온한 날씨에 뻥 뚫린 공간에서 제한적으로 기능들이 작동되기 때문이다.

물론, 필자 또한 드론 조정에 익숙하지 않다는 점이 작용을 했지만 셀피 드론이라는 것이 비행을 시작하고 셀피 촬영을 위해 스마트하게 기능들이 작동되어야 하는 의무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토이 드론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는 결론을 피할 수 없다.

그럼에도 가벼운 무게는 왠만한 충격에도 쉽사리 고장이나 충격을 받지 않는다는 점은 칭찬할 부분이다. 실내와 실외에서 연습을 위해 이리저리 부딛치고 낙하를 했음에도 왠만해서는 고장이 나지 않게 때문이다.

셀피 촬영에 있어 중요한 카메라 또한 해상도나 화소수가 매우 낮기 때문에 촬영한 결과물을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많다는 점 또한 제대로 된 셀피 드론을 구입하기 전 연습용, 맛뵈기로 사용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4만원 대 드론이라는 저가의 금액에 셀피 드론에 대한 필요성을 먼저 경험할 수 있는 셀카 드론 JJRC ELFIE는 잃어 버리고 부셔져도 부담없는 연습용 토이 드론을 찾는다면 딱!! 가격 만큼은 그 가치를 보여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해외직구 사이트인 기어베스트(Gearbest.com)에서 무료 배송을 통한 40달러에 구매할 수 있고 배송 또한 일주일 정도면 도착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 기어베스트 JJRC ELFIE 셀피 드론 구입하기 : http://www.gearbest.com/rc-quadcopters/pp_568643.html?wid=21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