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기업용 노트북의 기준을 말하다 HP Elitebook 840 G3

by 쭌's 2017. 1. 26.


+ 기업용 노트북의 기준을 말하다 - HP Elitebook 840 G3

글로벌 및 국내 노트북 시장은 태블릿 등을 비롯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다양화가 기술, 성능이 높아짐에 따라 위축이 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노트북 PC는 고유의 영역 안에서 높아진 기술과 성능을 바탕으로 PC 시장을 이끌고 있다.

대중성을 고려한 제품군에서 부터 하이엔드, 플래그십 노트북 신제품 들이 시장에 선 보이며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와중에 비즈니스 영역에서 더 높은 효율성과 안전성 그리고 대중성까지 고려한 기업용 노트북 PC 시장은 눈에 잘 보이지 않지만 시장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기업용 노트북 PC의 경우 가격, 성능, 보안 그리고 A/S와 물량이라는 점에서 대중성을 고려한 제품군 보다 더 많은 노력과 다방면으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해야 하는 매우 까다로운 PC 시장이다.

비즈니스를 위해 구매하는 노트북인 만큼 구매 포인트 어느 하나 중요시 여길 수 없는 제품군이기에 기업용 PC 시장은 수 많은 기업의 사용 환경을 고려하며 합리적인 가격까지 제시를 해야 하는데~


글로벌 및 국내 시장에서 기업용 PC부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HP 기업용 Elitebook 시리즈를 직접 사용하면서 기업용 노트북 PC가 가져야 할 기준은 무엇인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업용 노트북 PC 시장을 위한 HP Elitebook 840 G3의 첫인상은 기업용 PC에 대한 인식을 바꾸어 주었다.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한 실버 컬러와 얇고 슬림한 디자인은 여타의 노트북과 그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가볍고 슬림한 노트북 제품을 선호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사용 환경과 용도에 따라서는 가볍고 슬림함이 오히려 단점으로 지적된다는 점에서 18.9mm의 두께는 HP Elitebook G3의 확장성을 고려하면 오히려 슬림하다는 표현이 이해가 되는 부분이다.


상판을 오픈하면 14인치 LED FHD 디스플레이와 블랙 무광 컬러로 마무리한 베젤로 마무리 되어 있다. 기업용 PC인 만큼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을 채용한 모습으로 14인치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1920*1080으로 와이드 디스플레이 타입이며 백라이트는 LED를 채용하여 밝기를 유지하면서 소비 전력을 최소화 & 경량화를 실현했다.

14인치 LED FHD SAVA 디스플레이는 반사 방지 Anti-Glare 기술을 적용하여 장시간 PC 사용자의 눈 건강을 배려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 또한 기업용 노트북 PC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디스플레이 아래로는 군더더기 없지만 기능적인 측면을 고려해 다양한 단축기와 기능을 채용한 LED 백 라이트 키보드와 전원, WiFi, 스피커 버튼을 별도로 구성하고 있고, 키보드는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물, 음료, 커피 등의 액체로 부터 자유로운 누수 방지 키보드를 채용했다.

키보드 아래에 위치한 터치 패드는 기존 노트북 터치 패드와 달리 물리 버튼을 위아래 복수로 구성하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보통은 마우스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필자와 같이 마우스 없이 트랙 패드를 전적으로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터치 패드는 품질과 기능적인 측면은 매우 중요한 포인트인데~ 터치 반응 & 민감도 그리고 터치 패드의 촉감 등에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며 처음에 조금 어색했지만 복수로 구성된 물리 버튼은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물리 버튼을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터치 패드의 만족도를 높이는 부분이다.

HP Elitebook 840 G3의 측면을 살펴보면 기업용 노트북 PC 환경에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포트로 무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노트북이 슬림해지면서 측면의 포트 또한 간결해지고 있지만~


기업용 PC 환경이라는 점에서 포트 확장이나 기존의 연결 환경을 이용하기 위해 추가 액세서리를 구입해야 하지만 HP Elitebook G3라면 그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양측면으로 구성된 포트의 종류, 구성은 18.9mm라는 슬림함의 한계치른 보는 것만 같다. 구성된 포트를 살펴보면 C-타입 USB, 디스플레이, 오디오 & 마이크 콤보, 이더넷, Dock Slot, 전원, SC Slot, USB 3.0 & 충전, VGA 포트로 켄싱턴 락을 포함하면 11개의 확정성을 가진 강력한 포트 구성을 확인할 수 있어 HP Elitebook G3 하나만으로 노트북과 데스크탑 모두를 충족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울트라 슬림 도킹 스테이션을 더 한다면 지금까지 보아왔던 그 어떤 노트북 PC보다 더 넓은 확장성을 경험하게 된다. HP Elitebook 840 G3 도킹 시스템은 간결하고 심플한 구조 그리고 공간 점유율을 최소화하고 있다.


원 터치로 연결과 분리가 가능한 울트라 슬림 도킹 스테이션은 VGA, 이더넷, 2개의 HDMI, 4개의 USB, 전원, 2개의 오디오 & 마이크 콤보 포트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슬림한 사이즈와 간편한 체결 방식은 HP Elitebook 840 G3 도킹 스테이션과 연결하면 데스크탑 PC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오피스 환경으로 완벽하게 변신한다는 점은 HP Elitebook 840 G3가 기업용 노트북 PC로서 새로운 사용 환경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드웨어 사양에 앞서 먼저 언급할 것이 있는데~ HP Elitebook G3는 방대한 데이터 자료와 중요한 파일을 보관하게 되는 만큼 데이터 관리 및 유지와 보안 기능에 만전을 기하고 있고, 지문 인식 기능을 활용 해 개인의 보안, 기업의 보안에 대한 우려를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


HP의 엄격한 신뢰성 테스트를 거쳐 완성된 HP Elitebook G3는 가혹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11만 5천시간, 5만회에 걸치 'end to end' 진단 테스트와 엄격한 군사 표준 테스트인 'MIL-STD 810G'를 통과한 제품이다.

군사 표준 테스트 (MIL-STD 810G)는 섭씨 60도의 고온과 섭씨 -29도 이하의 저온에서 작동하며 30인치 높이에서 가장자리와 모서비 부분으로 26차레 떨어지고, 트럭 안에서 1000마일을 이동하는 것과 유사한 진동에 노출되더라도 작동에 이상이 없어야 하며, 높은 습도나 먼지가 많은 상황, 15,000피트의 고도 등 혹독한 환경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다.


이 같은 혹독한 환경에서의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었던 구조적 특징으로 HP 3D Drive Guard 기술과 견고하고 가벼운 항공기 구조에서 영감을 얻은 HP 듀라 케이스로 제작된 덕분으로 HP Elitebook 840 G3의 높은 신뢰성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여기에 완벽한 HP 보안 관리자인 HP Protect Tools는 중앙관리, BIOS 설정,, 사용자 인증 관리, 디바이스 접근 관리, 안면인식 등 보안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어 보안에 각별한 주의와 신경을 써야하는 기업용 노트북 PC로서의 기준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HP Elitebook 840 G3이 성능을 만족시키는 하드웨어는 인텔 코어 i7-6500U 프로세서, 인텔 UMA 내장 그래픽, Window 7 or 10 Pro, 8GB DDR4 RAM (최대 32GB 지원), SSD 256GB M2 storege, Bang & Olufsen 오디오 등으로 사운드 품질에 신경을 쓴 부분이 눈에 띈다.


CPU의 성능, 멀티태스킹 등에서 나물라데 없는 성능은 저전력이라는 기술을 통해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더욱 확대했고, Long Life 배터리를 탑재한 HP Elitebook 840 G3는 1천회 충방전이 가능하여 여타의 노트북 대비 더 오랜 기간 동안의 사용 시간을 보장하며~


비즈니스 영역을 벗어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게임, 영화, 음악 등) 활용에 있어서도 나물랄데 없는 성능을 자랑한다. 기업용 노트북 PC라는 점에서 HP Elitebook 840 G3는 최고의 하드웨어가 조합되었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최상의 성능과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에 있어 최고의 하드웨어의 조합만이 유일한 정답이 아니라 조합간의 궁합을 어떻게 맞추고, 거기에 맞에 최상의 셋팅을 하느냐? 에 따라서 성능과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모습이다.


이러한 HP Elitebook 840 G3는 기업용 노트북 PC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인 데스크탑의 확장성, 노트북의 휴대성, 강력한 내구성, 뛰어난 인텔 프로세서의 성능, 데이터 관리 및 유실을 방지, 기업의 보안성 여기에 알루미늄 소재를 채용하여 대중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슬림함을 갖춘 기업용 노트북 PC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것은 아닐까? 하며~

신학기를 맞이한 노트북 제조사들의 가격 대비 성능의 매력을 앞세운 노트북 PC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젠북에 가성비를 더 하다! 에이수스 젠북 UX410
- 욕심 많은 노트북 LG 울트라 PC 15UD470 성능과 퍼포먼스를 더 하다
- 크고 강렬한 게이밍 노트북 에이수스 G752VM
- 가성비를 위한 15인치 노트북 LG 울트라PC 15UD56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