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성비를 위한 15인치 노트북 LG 울트라PC 15U560

최근 노트북과 태블릿을 장점을 모두 갖춘 신제품들이 시장에 선 보이면서 노트북 & 태블릿을 신규로 구입하는데 있어~ 성능이나 휴대성 등이 좋은 최신 제품들에 눈이 가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시선을 사로잡는 만큼 구입을 결정하는데 있어 가격이라는 걸림돌은 애써 시선을 외면하면서 가격과 성능 그리고 사용 환경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찾기 위해 클릭품, 발품을 팔아야 한다.

PC나 노트북의 가격 선택폭이 매우 넓고 가격 또한 계속해서 내려가고 있는 현실에서, 눈 높이 만이 아닌 자신의 사용 환경과 목적, 용도 등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을 것인데~


그런 가격 대배 성능이라는 가성비를 앞세운 제품 중 15인치 급의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데스크탑 PC, 노트북의 휴대성을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도 110만원대라는 비교적 착한 가격?으로 출시한 LG 울트라북PC 15UD560 모델을 살펴 보았다.


- 15인치 대화면을 즐길 수 있는 LG 울트라PC

LG 울트라PC 15UD560의 첫인상은 15인치급 노트북의 크기가 그렇듯~ 13인치급 노트북을 사용하는 필자에게는 매우 크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노트북 사이즈에 있어 디스플레이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서 본체 사이즈 또한 정해지기 때문이다. 화이트 컬러의 LG 울트라PC는 성능에 집중한 게이밍 등의 고사양 노트북과 슬림함과 가벼움에 초점을 맞춘 제품군의 중간 형태로 두 제품군의 장점을 적절히 섞어 놓은 모습이다.


기존 15인치 대비 5mm 얇아진 LG 울트라PC 15UD560 모델은 말 그대로 적당한 크기와 적당한 두께 그리고 1.89kg이라는 적당한 무게감으로 데스크탑과 노트북의 중간으로, 메인PC로서의 역활에 충실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15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는 1920 * 1080의 해상도로 IPS LED 디스플레이의 특징인 시야각과 색감의 표현에 있어 아쉬움은 느껴지지 않는다. 적당한 베젤은 좀 더 얇아지면 좋겠지만 상위 제품군과의 간섭을 막기 위한 타협점으로 이해하면 좋을 것 같다.

대 화면 디스플레이의 크기와 해상도는 추가 모니터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넓은 화면으로 인해서 다양한 작업을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윈도우 10 OS 사용시 멀티태스킹 능력을 한껏 높일 수 있는 UI/UX 덕분에 15인치 대화면은 사용하면서 디스플레이가 남는다~ 라는 느낌을 계속해서 받을 만큼 시원하다.

별도의 모니터로 확장을 하면 그 사용 환경을 더욱 확대되어 다양한 작업에 매우 용이하며, 윈도우 10의 태블릿 모드를 활용하면 한 화면에서의 다양한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 6세대 인텔코어와 저전력을 기반으로한 성능

LG 울트라PC 15UD560 모델은 성능과 휴대성을 만족시키기 위한 하드웨어의 사양 또한 빠지지 않는 모습이다. 대 화면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만큼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리기 위한 타협점 또한 괜찮은 수준을 보여준다.


15UD560 사양은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저전력 6대세 i5 프로세서 / 지포스 940 2GB 외장 그래픽 카드 / 윈도우 10 64비트 / DDR3L 8GB (저전력 DDR 메모리) / 500~1TB / 프리도스(윈도우 OS 별도 구매)로 구성되어 있다.


6세대 i5 프로세서는 윈도우 10과의 조합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시너지를 제대로 보여준다. SSD 스토리지가 아닌 HDD 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부팅과 처리 속도는 SSD 스토리지에 대한 욕심을 조금만 양보한다면 꽤나? 만족스러운 수준을 보여주기 때문에 아쉬운 점이나 불만은 없다고 봐도 좋다.


8GB DDR3L RAM은 넉넉한 용량과 함께 OS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저전력 기반으로 제작된 덕분에 배터리 사용시간을 좀 더 확보할 수 있어~ 멀티 태스킹 성능과 다양한 업무와 작업 등을 이용하는데 여유로운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노트북PC가 그렇듯~15UD560 모델 또한 프리도스 OS로 출시가 된다. 이는 별도의 윈도우 OS를 구매하여 설치해야한다. 프리도스 OS는 윈도우 OS 설치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설치의 용이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 OS 구매 및 설치에 따른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설치 환경을 제공한다.

15UD560에서 가장 시선이 가는 부분은 외장 그래픽 카드인 지포스 940 2GB 그래픽 카드를 장착하고 있다는 것이다. 고성능 & 게이밍 노트북을 제외하고는 별도의 외장 그래픽 카드 대신 내장 그래픽 카드를 장착하는 것이 보통이나~


LG 울트라PC의 경우 1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덕분에 본체에 여유 공간을 외장 그래픽 카드로 성능과 활용성을 높이는 부분이다. 물론, 고성능 & 게이밍 노트북의 화려함과 견주지는 못하지만, 기존의 내장 그래픽 카드와는 확연히 다른 그래픽 성능과 화질, 3D 품질 등을 보여준다.

이는 더욱 화려하고, 정교한 품질을 제공하고 있는 PC기반의 게임들을 버벅거림이나 렉 없이도 원할하게 1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울트라PC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노트북이 가지고 있는 일장일단을 만족시키는 부분이기에 환영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다.


남자라면 한번쯤?! 욕심내어 보는  GTA5를 LG 울트라PC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그래픽 품질과 게임 플레이 로딩 등의 답답함으로 인해서 데스크탑PC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환경을 넓혔다는 점에서 15UD560 모델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하나 추가되는 부분이다.


-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로 빼 놓을 수 없어!

1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외장 그래픽 카드 그리고 6세대 i5 프로세서, 윈도우 10 OS  등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성능만큼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한 배려라고 할 수 있는 부분들도 울트라PC에서 빼 놓을 수 없다.


15인치 대화면이 가져다 주는 경쾌한 멀티미디어 환경만큼 오디오 명가의 사운드 품질이 플러스 되어 영화, 음악, 게임 등의 멀티미디어 사용의 즐거움을 더 한다.

LG 울트라PC 15UD560이 선택한 사운드는 하만카돈 오디오를 탑재하여 사운드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노트북의 경우 사운드 품질이라고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무늬만?! 명가의 스피커를 탑재하기도 하지만~


배면 가장자리 양쪽에 위치한 하만카돈 스피커는 무늬만 명가의 스피커가 아닌 브랜드 네이밍에 걸맞는 꽤? 괜찮은 사운드를 제공한다. 덕분에 15인치 대화면으로 즐기는 영화나 게임시 몰입도를 높여주어 보는 즐거움과 듣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윈도우 10 OS의 변화는 울트라PC의 사용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제공한다. 윈도우 7과 8의 장점을 합친 시작 메뉴 및 UI는 익숙한 사용 환경을 기반으로 편리함을 제공하고, 오른쪽 하단의 통합 알림센터를 통해서 다양한 부가기능을 스마트폰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장문의 텍스트나 이북 등을 이용하는 블루 라이트로 부터 눈을 보호하고 피로도를 감소시키는 리더모드는 종이 책을 읽는 것과 같은 편안함과 장시간 리딩에서도 피도로를 최소해 잡지나 E-Book, 다량의 텍스트 등에서 매우 유용하고 쏠쏠하게 사용하게 되는 환경을 제공한다.


추가 모니터 또는 TV 등의 별도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경우 별도의 젠더를 구입하지 않아도 사용이 용이한 표준 HDMI 포트는 외부 활동에 있어서도 편리함을 제공하고, 레포츠나 야외활동에서도 프로젝터와 같은 별도의 디바이스와의 연결을 통해서 활용도를 높이는 부분이다.


- 노트북 시장에서 울트라PC의 시대는 지나갔다고 봐도 좋을만큼 슬림하면서도 고성능, 고사양 제품군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울트라PC는 가장 대중적이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성능과 휴대성, 사용환경 등의 타협점을 제시하고 있는 울트라PC는~ 오랜만에 사용해 보는 만큼 다시금 울트라북의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가성비를 다시금 재확인할 수 있었던 부분이다.

** LG 울트라PC 15UD560 : http://promotion.gmarket.co.kr/planview/plan.asp?sid=141335

고사양, 고성능도 좋지만 가장 대중적이면서 높은 가성비의 장점을 내세우고 있는 LG 울트라PC 15U650 모델은 100만원 대 초반이라는 가격으루 구입할 수있는 다재다능하지만 가장 무난한 노트북 제품 중 하나가 아닐까? 한다.


LG 일체형PC 제품을 소개하면서, LG전자로부터 체험을 위한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급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5)N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