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젠북에 가성비를 더 하다! 에이수스 젠북 UX410

by 쭌's 2017. 1. 20.


+ 젠북에 가성비를 더 하다 - 에이수스 젠북 UX410

신학기를 맞이하여 일렉트릭 쇼핑몰이나 오픈마켓 등에서는 자녀, 새내기, 사회 초년생 등을 위한 다양한 노트북 제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개인화에 따른 가족 PC라는 개념은 더 이상 찾아보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고 노트북의 성능과 휴대성 그리고 배터리 사용 시간 등이 발전하면서 노트북의 선호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는 학교, 직장, 침대, 대중 교통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 등에서 사용성이 낮은 부분을 노트북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인데~


노트북의 인기 만큼이나 가격이나 성능, 휴대성과 디자인 등 다양한 재품들이 제각기 자신만의 강점과 매력을 어필하며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는 가운데 맥북 에어의 대항마로 주목을 받기도 했고 지금도 맥북 에어와 경쟁할 수 있는 가장 슬림한 노트북으로 유명한 에이수스 젠북 시리즈 중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매력을 어필하는 에이수스 젠북 UX410 울트라 PC를 지금부터 만나보자.

에이수스 젠북하면 맥북 에어와 경쟁하는 슬림함을 앞세운 젠북3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사실이지만 Mass 시장에서는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모델들의 판매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플래그십 하이엔드 제품군들이 브랜드를 이끄는 이미지 리딩 역할 만큼이나 매출이나 시장 점유율 등은 가장 대중적인 제품군이 메이커의 매출과 인기를 책임지고 있는 만큼 젠북 UX410 울트라 PC는 넓은 수요층과 다방면으로 만족도를 높여주는 에이수스의 볼륨 노트북 PC 모델이다.


젠북 UX410의 첫인상은 도시적인 느낌이 물씬 드러나는 시크함이다. 젠북 특유의 메탈 소재와 디자인은 대중적인 모델 라인업에도 동일하게 적용한 덕분에 어디 내 놓아도 외모에서는 빠지지 않는다.

수십 번의 공정 과정을 거친 알루미늄 합금은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손 데기에 주저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반대로 여름에는 더욱 선호를 받을 수 있는 것과 함께 감각적인 느낌을 살리고 있으며~


젠북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슬림함으로 무장하고 있다. 젠북 UX410의 두께는 18.95mm, 무게는 1.4kg으로 보급형? 대중적인 울트라 PC에 아주 잘 어울리는 컴팩트함을 자랑한다.


1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음에도 제로 베젤에 가까운 6mm 슬림 베젤 라인으로 13인치 본체 사이즈에서 14인 디스플레이를 만날 수 있고, 최대한 줄인 부분은 젠북 UX410을 구매해야 할 매력 중 하나이다.


14인치 디스플레이는 72% NTSC, 100% sRGB, 74%의 Adobe RGB의 넓은 색영역을 가지고 있어 색 표현에 있어 아쉬운 점을 찾을 수 없고 178도 광시야각 기술로 더 해져 외부 활동에서도 디스플레이가 표현할 수 있는 색영역과 시야각, 밝기 등을 모두 충족하는 모습이다.


이 뿐 아니라 젠북 UX410의 디스플레이는 에이수스만의 Splendid 기술이 적용되어 노트북 사용 환경의 변화를 줄 수 있는 일반 / 아이케어 / 선명한 / 수동 모드로 디스플레이의 표현력을 변경할 수 있다.

이는 편안한 시각효과를 시작으로 블루라이트를 감소 시키고, 생기 넘치고 선명한 이미지 등 눈의 건강은 물론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 디스플레이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화면 모드는 사용자를 배려하면서 더 높은 디스플레이 만족도를 높이는 기술로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기능이다.


13인치 사이즈에 1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젠북 UX410인 만큼 하드웨어를 살펴 보아야 한다. 젠북 UX410의 하드웨어는 위 스펙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7세대 인텔 i7 또는 i5 CPU 중 선택할 수 있고, OS는 윈도우 10 또는 윈도우 10 pro, 16GB DDR RAM4 2133MHz 온보드, NDVIA Geforce 940MX 2GB GDDR3 그래픽 등 최신의 하드웨어는 모두 포함하고 있어 성능에 대한 부분은 플래그십 못지 않은 스펙을 자랑한다.


넉넉한 용량의 RAM과 7세대 인텔 i7 그리고 Geforce 940MX 그래픽은 문서 작업, 웹 서핑, 영화, 음악 그리고 게임에 이르기 까지 다방면으로 만족도를 높이는 성능으로 다양한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학업, 업무, 멀티미디어 (게임, 영화, 음악 등) 사용 환경에서 14인치 디스플레이와 최신의 하드웨어의 조합은 나물랄데 없는 사용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넓은 사용자 폭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젠북 UX410이 가진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한다.

노트북 PC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입,출력 포트를 통한 확장성 또한 빼 놓을 수 없다. 총 3개의 USB 포트와 HDMI, 3.5파이 이어잭, SD카드 슬롯과 함께 향후 주류가 될 C-Type USB 포트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어 고성능의 최신 주변기기를 지원한다.


C-Type USB 포트는 기존 USB 2.0 보다 10배 빠른 전송 속도를 지원하며, 전원이 OFF 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스마트 기기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장점 또한 갖추게 되었다.


작업의 용이성과 편리성을 제공하는 키보드는 1.6mm 높이의 최적화된 키 트레블은 직접 경험해 보면 그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는 부분으로 편안함을 제공하고, 은은하게 비취는 키보드 백 라이트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눈부심이나 인식률이 떨어지지 않아 만족도를 더 하는 부분이다.


멀티미디어 사용에 있어 그 중요성이 높아지는 오디오는 에이수스와 하만카돈의 합작으로 완성된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한다. 별도의 헤드폰이나 이어폰,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아도 본체 자체의 스피커를 통해서 전해지는 사운드는 별도의 스피커 구매에 대한 욕구를 사라지게 만들기에 충분한 모습으로 멀티미디어 활용시 몰입도를 높여주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하고 있다.


에이수스 젠북 UX410은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면서 휴대성을 만족시키기 위해 13인치 본체 사이즈에 집약했고, 최신 7세대 인텔 i7과 Geforce 940MX 그래픽, 16GB DDR4 RAM 등 다양한 환경에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보급형, 대중적인 모델의 수준을 끌어 올리고 있다. 무엇보다 13인 본체 사이즈에 1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은 노트북 PC의 휴대성에 대화면 디스플레이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다는 점에서 학생에서 부터 사회 초년생 그리고 멀티미디어 성능까지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타협점을 잘 찾은 제품이 아닐까? 하며~

새학기, 사회 초년생 등을 위한 노트북 PC 선택에 고민을 하고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통해서 대중적이면서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노트북 PC 제품군의 자세한 내용을 참조해 보시기 바란다.


2016/11/10 - 크고 강렬한 게이밍 노트북 에이수스 G752VM
2017/01/09 - 욕심 많은 노트북 LG 울트라 PC 15UD470 성능과 퍼포먼스를 더 하다
2016/01/18 - 가성비를 위한 15인치 노트북 LG 울트라PC 15UD56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