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 MK7 엔진 컨디션을 살려쥰 BBN 카본 클리닝

골프 MK7 롱텀 시승기를 작성하면서 아마도 TOP3 순위에 들 만큼 만족스러웠던 작업이였던 BBN 카본 클리닝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아마 골프 TDI 오너이거나~ 승용 디젤  특히, 수입 숭용 디젤의 오너라면 엔진 컨디션 관리에 꽤나? 신경을 많이 쓰게 된다.

승용 디젤의 경우 디젤 고유의 진동과 카본, 타르 등 불연소에 따른 흡,배기에 잔여물이 쌓이게 되고 이는 원활한 공기 흐름을 방해해 출력과 연비 저하를 가져오게 된다.

여기에 DPF 또한 추가적으로 관리를 해 주어야 하는 부분에서 승용 디젤은 장점만큼이나 관리 부분에서는 가솔린 대비 신경을 쓰지 않으면 금새 피로해지는 엔진 컨디션을 확인할 수 있다.


승용 디젤의 카본과 타르를 제거하기 위해 기존에는 흡기를 모두 탈거하여 흡기 라인에 쌓여 있는 타르를 일일히 제거하고 청소하는 과정을 통해서 카본 클리닝... 정확히 말하자면 카본 클리닝이 아닌 흡기 타르 클리닝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알려졌다.

흡기 라인 탈거와 타르 제거, 청소 등의 과정을 일일히 사람 손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만큼 시간과 비용 또한 만만치 않을 것이 사실이였고, 무엇보다 흡기 라인을 모두 탈거하고 재조립을 해야 한다는 부분에서 고민하다 작업을 포기한 적도 있다.

그런 단점과 시간, 비용 등의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되면서 간편하고 빠르게, 가격 부담을 줄이면서 확실한 효과를 보증하는 BBN 카본 클리닝을 선택해 골프 MK7의 엔진 컨디션을 끌어 올려보기로 했다.


BBN 카본 클리닝을 시공 받을 수 있는 시공점은 해당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ehccm)에서 확인해 보면 되고, 주말 오전 10시 예약을 하고 차량을 입고 시켰다.


BBN 카본 클리닝의 시공은 아주 간편하다. 흡기 라인에 BBN 카본 클리닝 머신에서 주입하는 수소 가스가 배출되는 호스를 연결하고 차량 연식과 주행 거리에 따라서 40분에서 60분 가량 아이들링하면서 가스를 주입하면 끝이다.

40분에서 60분 가량의 아이들링 또한 차량 상태와 주행 거리에 따라서 1500~2000rpm으로 고정하고 카본 클리닝 머신의 수소 가스를 주입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난다.

흡기 라인에 BBN 카본 클리닝 머신의 가스 주입만으로 흡기와 엔진 그리고 DPF에 쌓이는 카본까지 제거할 수 있는 과학적 원리는 아래 해당 브랜드의 내용을 통해서 확인해 보자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전기분해기술을 바탕으로 수소와 산소가 HHO가스 생성하고 이는 엔진의 카본을 태워 수증기로 배출하는 신박한? 기능을 가졌다.

솔직히 BBN 카본 클리닝의 내용이 쉽게 와 닿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고, 밑져야 본전?! 이라는 생각이 매우 지배적이였기에 기대감 또한 크지 않았다. 다만 카본 클리닝 받기 전의 엔진 컨디션의 조금이라도 나아 지기를 바랬을 뿐이다.


작업 전 엔진 컨디션은 불안정한 상태를 보였다. 냉간과 정상적인 온도에서도 아이들링시 간헐적으로 발생되는 울컥거림, 둔감해진 엑셀 리스폰스와 에어컨 가동시 커진 진동과 출력에 대한 아쉬움 그리고 아이들싱시 발생되는 진동과 낮아진 연료 효율의 개선이 필요한 시점이였다.

40분간이 과정이 과정이 지나고 시운전에 돌입하기전 아이들링시 발생되는 진동과 울컥거림, 엑셀 워크 등을 간단한게 점검한 후 BBN 카본 클리닝 시공 과정을 모두 마친 후 도심과 고속구간에서의 개선 효과를 확인해 보았다.


시공 당일 많은 비가 내린 관계로 차량의 저정체는 더욱 심했는데 하남에서 출발해 성수동을 거쳐 메리어트 호텔까지~ 약 1시간 30분 여의 도심주행과 대전까지의 고속도로 주행을 통해서 BBN 카본 클리닝 작업 후의 개선 효과를 모두 경험할 수 있었다.

흡기 라인에 HHO 가스를 주입하여 카본을 제거 작업을 한 골프 MK7 TDI 엔진 컨디션은~

- 아이들링시 진동이 소폭 감소

- 아이들링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울컥거림이 현지히 줄어드었으면 완전히 사라지진 않았지만 확연히 줄어들어 울컥거림에 대한 부담이 사라짐

- 엔진 회전 질감이 상당히 부드러워졌다. 기존 대비 현저히 부드러워진 회전 질감은 동일한 엑셀링에도 RPM의 상승이 두드러짐

- 회전 질감과 함께 토크와 출력이 살아나면서 동일한 풋 워크 대비 가속과 변속 타이밍이 빨라짐

- 변속 타미잉이 빨라지고 신속해지면서 도심 구간에서의 연료 효율성이 조금 상승됨

- 실용영역에서 가속에 대한 스트레스가 사라짐, 풋 워크에 따른 고회전과 가속이 비례하면서 한층 가뿐해지고 소프트해진 풋 워크를 경험할 수 있음

이 정도로 BBN 카본 클리닝의 엔진 컨디션 회복에 대한 효과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는데~ 주행거리가 누적되고 엔진과 흡기 라인에 쌓여있는 카본으로 인해서 엔진 컨디션이 나빠졌다면?

BBN 카본 클리닝을 시공해 보기를 적극 추천한다. 다만 기대만큼 실망도 큰 것이 카본 클리닝이므로 차량 엔진 컨디션에 조금 둔감하거나 내 차의 엔진 상태가 좋은지? 나쁜지? 잘 모르고 있다면 아쉽게 느낄 수도 있는 부분이니 참조하시기 바라며, 골프 MK7 롱텀 시승기의 보다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새 옷 입은 골프 MK7 성수동 카발렛 광택 & 디테일링 후기
- 7세대 골프 1.6 TDI DSG 미션오일 교환 이것만은 알아야
- 골프가 SUV로 변신하면? 폭스바겐 소형 SUV 신차 준비
- 황사철 차량 관리 에어컨 필터에서 부터 오일 관리까지~
- 7세대 골프 틴팅 나를 위한 초이스 블락포디(BlockforD) 프리미엄 반사 틴팅
- 7세대 골프 가장 손쉬운 차량 광택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
- 엔진오일 첨가제 필요할까? 리퀴몰리 세라텍 7세대 골프에 사용해 보니
- 7세대 골프 2채널 블랙박스 아이패스 블랙의 듀얼 LCD의 매력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90)N
Car & Motor Review (1624)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