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Golf mk7 long-turm

새 옷 입은 골프 MK7 성수동 카발렛 광택 & 디테일링 후기

by 쭌's 2016. 6. 14.


+ 새 옷은 입은 골프 MK7 성수동 카발렛 광택 & 디테일링 맡겨보니~

어느 새 6만을 훌쩍 넘어버린 7세대 골프는 시간과 주행 거리에 늘어남에 따라서 메인터넌스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도 함께 늘어나게 된다. 아직까지 큰 문제나 잔고장 없이 잘 달려 주었던 만큼~

앞으로는 차량 메인터넌스에 대한 부분을 세심히 신경 써 주어 최상은 아니지만, 최상의 가까운 모습과 성능으로 오래오래 함께 할 수 있게 끔 관리를 해 줄 예정이다.


차량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오일류 관리는 엔진 오일을 시작으로  DSG 미션 오일까지 완벽하게? 교체를 해 주었기 때문에~ 시간의 흔적을 고스란히 않고 있는 외장 관리를 위해 큰 맘을 먹고? 성수동에 위치한 오토모빌 카발렛 디테일링 & 광택 전문샵을 찾았다.

성수동에 위치한 오토모빌 카발렛은 젊은 두 대표가 실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틴팅에서 부터 광택, 디테일링 등을 전문적으로 서비스 하는 신규 디테일링 전문샵으로~

오픈한지 채 한달되 되지 않았건만! 페라리 공식 서비스센터 차량들의 디테일링을 전적으로 관리하는 등 그 실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전문샵으로 성수동에 위치한 여타의 전문샵을 올 킬할 수도? 있을것 만 같다.


본격적인 디테일링과 시간의 흔적을 고스란히 안고 있는 잔 스크래치와 스월마크 등을 없애고 본연의 컬러감을 살릴 광택 작업에 들어가기 위해 차량 외부에 묻어있는 먼지와 이물질을 등을 깨끗하게 닦아내는 디테일링 세차 부터 시작!


스팀과 버팅을 시작으로 이물질을 완전히 제거하는 과정 부터 시작되는데~ 단순히 세차라고 해서 물 뿌리고 카샴푸 등으로 닦아 내는 것이 아닌~ 버팅이라는 과정을 통해서 세차 중 발생할 수 있는 미세한 스크래치 등으로 도장면을 보호하면서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차량의 상,하부에 각기 다른 스펀지 등을 사용하면 스크래치를 미연에 방지하는 세심함이 필수이다.


오토모빌 카발렛은 엔진 첨가제 등의 케미컬로 유명한 리퀴몰리 올댓파츠(http://www.washwash.co.kr)의 전문가용 제품만을 사용하여 제품에 대한 퀄리티 또한 높이고 있는데~ 디테일링 세차에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부분 중 하나인 휠의 경우~


리퀴몰리 휠 클리너를 통해서 별도의 닦아내는 과정 없이 휠에 쌓여있는 분진을 완벽하게 씻어내는 모습은 리퀴몰리 제품에 대한 성능과 효과를 단번에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했다. 이렇듯 카발렛은 리퀴몰리 전문가용 제품의 퀄리티를 통해서 시간도 절약하면서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저급 제품을 완전히 배제한체 리퀴몰리 제품만을 사용하고 있는 점 또한 카발렛의 신뢰도를 높이는 부분이다.


디테일링 세차가 끝난 후 스월마크와 스크래치 등으로 난반사를 가장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후드를 살펴보니... 사진 상에서도 보이는 것과 같이 난반사로 인한 굴곡과 스크래치가 세월의 흔적을? 보여주고 있다.

스크래치와 스월마크, 세월의 흔적, 돌빵? 등을 모두 없애고 나이트 블루 본연의 컬러를 살려주게 될 광택 작업에 앞서 마스킹 작업부터~ 카발렛에 따르면 마스킹 작업만 해도 최소 1시간은 잡아야 할 만큼 세심하고 꼼꼼함은 두말하면 잔소리이다.


필자의 경우 예상보다 일정이 늦어서 마스킹 작업은 최소화하고 광택 작업에 들어가기로 했다. 이 또한 작업자의 숙련도와 기술력을 믿고 있었기에 가능한? 부분이 아닐까? 한다.


본격적인 광택 작업이 시작되면 2~3시간 정도는 충분히 인내하고 기다려야 한다. 인내한 만큼의 실력과 서비스 품질을 보여주기 때문에 기꺼이 시간을 할해 했고, 카발렛 2층에 마련된 카발렛 게러지이자~ 곧 자동차 마니아들의 아지트가 될 것만 같은? 2층 휴게실에서 음료와 다과 그리고 노트북을 꺼내 일을 하는 등의 휴식과 병행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주변 근방을 배회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젊은 두 대표는 자동차 관련 서비스라는 점에서 남성 위주의 공간만이 아닌 여성들도 부담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꾸미고, 화장실 또한 별도로 마련하고 있으니 부담을 갖지 마시라는 말도 빼 놓지 말아달라고 하기도 했다.


3시간 여에 걸친 광택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골프 MK7의 도장면의 마치? 출고 상태의 모습으로 돌아가려는 듯한 깊은 색감과 일정한 반사 그리고 사라진 잔 스크래치와 스월마크 등이 오너의 얼굴에 웃음끼를 떠나지 못하게 만든다.


광택 작업이 끝나기도 전에 마치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작업의 모습이 고스란히 비춰지는 도장면은 광택을 하게 되면 유리막 코팅을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는? 두 대표의 말이 뇌리에 꽂치는 것만 같다.


길고 길었던? 광택 작업이 끝나고 주행 중 발생되는 돌빵이나 스크래치 발생이 많은 후드에는 특별한 서비스로? 유리막 시공 또한 받을 수 있었는데~ 광택 작업이 모두 끝나고 유리막 코팅을 하는 중의 후드는 마치 거울을? 보는 것만 같아서 새 차를 받았을 때의 희열을? 다시금 맞이하고 있는 것만 같다.


오토모빌 카발렛에서의 모든 디테일링 과정이 끝난 골프 MK7은 마치 새 옷을 갈아 입은 듯한 모습이다. 기존의 툰탁하고 칙칙했던 컬러는 온데간데 없이 사라졌고 다시금 보지 못할 것만 같았던 깊은 컬러감과 광택은 마치 거울 옷을 입은 것만 같은 느낌이다.


매장을 나와 햇살을 받은 모습은 카메라가 원망스러울 정도로 깊은 컬러감과 표면 광택의 찬란함은? 내 차에 대한 애정을 다시금 불 붙게 만드는 요소가 되고 있으며, 성수동을 평정할 것으로 예상되는 오토모빌 카발렛의 광택, 디테일링, 틴팅 등 차량 내,외장 관리에 대한 기술력과 신뢰도를 몸 소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젊은 두 대표가 앞으로 만들어 갈 차량 디테일링 & 광택, 틴팅, 내,외장 관리에 대한 기술력과 품질, 신뢰를 바탕으로 번창하는 모습을 기대 해 보며~ 골프 Mk7의 롱텀 시승기와 카발렛 매장에 대한 내용들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7세대 골프 1.6 TDI DSG 미션오일 교환 이것만은 알아야
- 수입차를 위한 선택 성수동 카발렛 광택 & 디테일링 샵 탐방기
- 골프가 SUV로 변신하면? 폭스바겐 소형 SUV 신차 준비
- 7세대 골프 틴팅 나를 위한 초이스 블락포디(BlockforD) 프리미엄 반사 틴팅
- 7세대 골프 가장 손쉬운 차량 광택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
- 엔진오일 첨가제 필요할까? 리퀴몰리 세라텍 7세대 골프에 사용해 보니
- 7세대 골프 2채널 블랙박스 아이패스 블랙의 듀얼 LCD의 매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