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버드 - 우리가 알고 있던 자동차 광고의 진실

소셜 채널과 유투브, 외신 등을 통해서 전달되는 다양한 자동차 및 산업에 관한 소식이 허탈감과 배신감? 같은 느낌을 주는 영상을 접하게 됐다. 이미 이 영상을 접한 네티즌의 수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자동차 광고, 영상 속 자동차의 모습 속에 가려진 진실의 주인공은 블랙버드는 실제인 것이라는 믿음에 대한 고정 관념을 단번에 바꾸어 주는 실체 자동차 광고와 영화 속 자동차의 모습을 영상을 통해서 화끈하게 그 속내를 밝혔다.

자동차 메이커는 신차 출시와 함께 TV와 미디어 등 동영상을 접할 수 있는 모든 환경에서 보다 많은 고객에서 자사의 신차 그리고 역동적인 모습을 통해서 성능과 기술력 그리고 이미지를 알리고 각인 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이는 신차 출시와 함께 판매량으로 이어지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영향을 끼치게 때문이며 이로 인해 오프라인을 통해서 영상 속 신차를 직접 확인하고 경험하는 과정에 까지 이르게 만드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기 때문이다.

그런 신차의 영상은 다양한 환경과 퍼포먼스 그리고 자사의 기술력과 성능을 보여주는데 총력을 기울인다. TV나 미디어 등을 통한 영상 속 신차는 실제 경험할 수 없는 부분인 매우 많다는 점에도 불구하고 이미지와 각인이라는 과정을 통해서 대리만족을 느끼면서 나도 저렇게 퍼포먼스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을 가지게 되는데~

영상 속 신차들의 과감한 퍼포먼스와 날카로운 주행 그리고 현실에서는 불가하지만 광고나 영화 속에서는 가능하고도 남은 퍼포먼스의 실제 주인공은 우리가 매일 접하는 일상 속의 차량이 아닌 블랙버드라는 뮬과 CG의 완벽한 조합에 속고 있는? 것인데~


The Mill 이라는 스튜디오에서 자사의 기술력은 물론 지금도 접하고 있는 자동차 광고, 영화 속 자동차가 보여주는 씬이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아래 영상을 먼저 만나보자.



위 영상을 본 자동차 마니아라면 신기함에 잠시 멘붕에 빠질 수도 있으만큼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자동차 광고, 영화 속 자동차에 대한 고정관념과의 괴리에 빠지게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봐 왔던 광고와 영화 등 영상 속 자동차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는 모두 위와 같은 블랙버드를 통한 CG와의 결합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The Mill 이라는 스튜디오는 블랙버드, 360도 카메라 그리고 CG 기술을 통해서~


휠 베이스 조절, 차고 조절이 가능한 블랙버드를 통해서 해치백에서 부터 럭셔리 세단까지~ 모두를 소화하면 실차 그대로의 모습은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고 그런 과정을 통해서 지금의 현실에서 해당 차량을 구입하고 타고 있을 것이다.

그만큼 The Mill 스튜디오가 제안하고 제작해 왔던 자동차 광고, 영화 속 자동차 씬 그리고 메이킹 필름 등은 신차의 실제 모습이 아닌 블랙버드와 CG의 조합을 통해서 완성된 모습만을 보게 될지도 모를 것 같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12)N
Car & Motor Review (1644)N
Review & Gadget (1085)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