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Web Serviece

[정보] 외국어 필수?? 시작이 중요하다!!~

by 쭌's 2008. 2. 29.

중국어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공부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습니다.
물론 그중 한명으로 저도 중국어를 시작하게 계기로 중국어 공부를 준비하시다면,
조금이나마 참고가 될만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중국어 처음배울때 발음과 성조등을 제대로 잡아야합니다.

물론 혼자 테이프 들으면서 할수있지만.. 잘못 배울경우 나중에 고치기도 힘이듭니다.

제생각에는 한달이라도 열심히 학원에가서 원어민 선생님한테 열심히 배우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어공부방법도 영어 공부와 비슷합니다^^ 단지 한자에 병음이 있다는것 뿐이죠..

학원에가셔서 발음부터 제대로 배우시고난후에는 단어를 하루 10 20개씩 외우세요 초급단어부터

처음에는 진도가 잘 안나가지만 배울수록 속도가 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하루 20개씩 외우기도 힘들었지만 지금은 여러 어려운성어(사자성어 같은류) 20,30개씩 외워도 어렵지 않습니다. 할수록 속도가 붙습니다..(아는 단어와 단어가 조합되므로..)

그리고 한번에 많이 하는것보단 하루 2,3시간씩 꾸준히 하는게 훨씬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언어는 우선 어휘가 되야 하기때문에 모든것의 기초는 단어입니다.
(역시 공부에는 왕도가 없듯이, 꾸준히 하는것이 정석인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한 회화문장부터 테이프로 들으시고 읽는연습을 하면 문법도 잡힙니다.

저같은경우 시험을 칠때 문법같은경우 50%는 어감으로 풀기때문에 문장을 많이 읽으시고 단문을 조금씩 꾸준히 외우세요 처음 6개월~1년은 엄청난속도로 느는것을 느끼실겁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어느새 많이 발전한 자신을 보게 될겁니다.

 

중국어 한자는 간체자라고 해서 획수를 줄인한자입니다. (일부를 제외한)쓰는게 80~90%는 다르죠..
(
중국정부에서 까막눈이 많았는데 그원인이 복잡한 한자라해서 간체화 시켰답니다.)

하지만 한문을 많이 알면 나중에 배울때 많이 수월해집니다.

남의 나라 말을 배운다는것이 참으로 어렵고 난감한 일입니다. 언어속에는 그나라의 정서와 의식,미풍양속등
삶의 모든것이 흡수되어 있는것인데....
외국어공부는 학문적으로 접근하는 방법도 좋치만, 어릴때 말 배우는듯한 기분으로 하나 하나 단어를 배우듯,
접급하시면 거부감이나 두려움도 줄어들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그런데 솔직히 공부는 어렵고, 싫은네요..ㅋ)

참고자료로 '차이홍 중국어'라는 중국어 학습 프로그램 입니다.
어려운 외국어 이지만, 재미있게 할수 있는 방법으로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