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롭 테스트 갤럭시 S7 엣지 vs 아이폰 6 플러스 유니바디의 힘? 그리고 글래스....

한때 유행처럼 유투브와 동영상 사이트를 절령했던?! 낙하 충격 실험인 드롭 테스트가 실로 오랜만에 그 모습을 드러냈다. 드롭 테스트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내구성과 낙하, 충격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고~

낙하로 인해서 전면 LCD 또는 후면 글래스가 충격으로 고장나 고 비용의? 수리 비용을 떠 안아야만 했던 시기였지만... 지금의 스마트폰은 그 때 당시 대비 현전히 높아진 내구성과 충격, 낙하에 대한 견고함으로 드롭 테스트는 관심의 대상에서 멀어지고 있다.

그럼에도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채용되는 유니바디, 메탈 프레임 그리고 글래스 소재들을 채용하면서 드롭 테스트에서 얼마만큼의 충격과 낙하로 부터 견고한지? 궁금해지는 부분이기도 하는 만큼~


3월 11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 S7 엣지와 아이폰 6 플러스의 드롭 테스트를 통해서 두 라이벌의 내구성과 충격 낙하 테스트 결과를 확인해 보자.


첫번째 드롭 테스트 조건은 두 라이벌 모두 동일하게 실 생활에서 낙하가 가장 빈번히 일어나는 조건인 주머니에서 꺼낼 때의 상황으로, 성인 남자의 앞 주머니 높이에서 두 모델을 세로, 가로로 낙하 시키는 테스트가 진행됐다.


주머니 높이의 드롭 테스트에서는 두 라이벌 모두 측면과 배면에 스크래치 및 미미하게 충격을 흡수한 자욱만이 있을 뿐 깨지거나, 작동이 되지 않거나, 전,후면 LCD 및 글래스, 밴드 등이 무사함을 확인할 수 있다.


두번째 드롭 테스트 조건은 성인 남자의 얼굴 높이에서 이전 테스트 방식과 동일하게 세로 방향, 가로 방향으로 낙하 시키는 테스트가 진행됐다. 이전 테스트에 낙하 속도와 충격이 매우 큰 이 상황은 음성 통화를 하다가 스마트폰 떨어 뜨리는 설정으로 첫번째에 이어 두번째로 빈번히 발생되는 실 생활에서의 드롭 테스트이다.


성인 남자의 얼굴 높이에서 진행한 드롭 테스트에서는 전면 디스플레이는 두 모델 모두 매우 양호한 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측면과 배면에 적지 않은 데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S7 엣지의 경우 배면 낙하에서 후면 글래스가 충격으로 인해서 글래스에 금이 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반해 아이폰 6 플러스는 메탈 유니바디 덕분에 스크래치 및 충격 흡수 자국을 제외하고는 두 라이벌 모두 정상적인 작동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내구성이나 충격에서 소재에 따른 차이를 보이고 있다.


세번째 드롭 테스트 조건은 실 생황에서 거의 발생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는 상황으로 성인 남자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머리 위에서 낙하시키는 상황 그리고 2층 높이에서 경사면에 떨어뜨리는 드롭 테스로 조건으로 충격과 낙하 속도 모두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최악의 조건에 가까운 드롭 테스트 결과는 아래 영상을 통해서 첫번째 부터 마지막 테스트까지의 결과를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실제 성인 남자의 키를 훌쩍 넘는 높이에서의 드롭 테스트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참고 정도로만 이해하면 좋을 테스트 결과이기 때문이며~

국내 출시에 앞서 먼저 확인해 본 갤럭시 S7 엣지 개봉기와 갤럭시 S7의 모습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2016/02/23 - 직접 확인해 본 갤럭시 S7 엣지 개봉기 & 첫인상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12)N
Car & Motor Review (1644)N
Review & Gadget (1085)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