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플러스 체험존에서 확인한 LG G5 첫인상

3월의 마지막 날이 31일 LG전자는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LG G5의 본격 출시를 알리며 라이벌인 갤럭시 S7과의 경쟁의 시작을 알렸다. LG  G5는 회심의 카드로 꺼내든 모듈형 방식읜 LG Friend를 통해서 새로운 사용 환경과 변화의 시도를 알리고 있다.

LG G5는 출시 전 부터 G5의 모듈 방식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유플러스와 함께 전국에 체험존을 설치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G5 모듈형 방식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도록 하여~


G5의 매력을 어필하면서 2016년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갤럭시 S7과 본격적인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전국에 위치한 유플러스 직영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LG G5 체험존에서는 MWC를 통해서 공개한 G5와 Friend를 만나 볼 수 있었는데~ 모듈형 방식을 처음으로 적용한 LG G5는 우려와 기대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가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매우 궁금해지는 제품이였다.


LG G5를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체험존은 유플러스 공식 웹 사이트를 통해서 전국 및 가까운 매장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유플러스는 LG G5 체험존을 통해서 LG G5 & Friend를 먼저 만나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G5 출시와 함께 조금 더 가볍고 부담없이 G5를 구입할 수 있는 '유플러스 H 클럽'에 대한 혜택과 정보도 제공한다.

여기에 유플러스 체험존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서 LG G5 & Friend 풀세트 5종을 경품으로 제공하니!! LG G5의 매력도 확인하고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서 G5 & Friend 5종의 행운도 잡아 보시기 바란다.



LG G5 & Friend 유플러스 체험존에서는 LG G5와 5종의 신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체험존에 따라서 규모나 체험 기기가 다를 수 있으므로 참조하시기 바라며~


체험존의 주인공은 LG G5의 모듈러 타입으로는 LG 캠플러스 카메라 모듈, 배터리 모듈, LG Hi-Fi B&O Paly 모듈, LG VR 360, LG 360 캠, LG Tone +로 구성되어 있다.

총 3개의 모듈러를 교환하여 탈부착할 수 있는 LG G5에서 가장 관심이 높은 모듈은 역시나 사진 촬영의 즐거움을 더하는 LG 캠플러스 모듈이다. 슬림한 본체 두께와 매끈한 바디 그리고 군더더기 없는 유려한 디자인의 본체에~


본체 하단부 분리를 통해서 3가지 모듈러를 교체할 수 있는 새로운 사용 환경을 가지고 있는 LG G5는 어느 모듈 하나 빼 놓지 않고 가지고 있는 잇 아이템임은 분명하다.

사진 촬영을 좋아한다면 LG 캠플러스를~ 음악에 초점을 맞춘다면 LG Hi-Fi B&O Play, 장시간 G5의 사용을 원한다면 배터리 모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LG G5의 범용성이나 사용 환경은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 넘는 것은 분명한 부분이다.


물론, 모듈러의 잦은 교체나 결합 상태, 모듈러 교체에 따른 접촉 부분의 마모나 이물질 투입 등에 대한 우려가 없는 것도 아니지만 이는 충분히 LG전자에서 개발 당시에 고민을 해 왔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기에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실제 모듈러를 교체하면서 경험한 느낌은 분명 유격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 것은 사실이나 방수나 방진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은 LG G5의 기본 성능을 고려하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각 모듈러의 특성과 스펙을 살펴보면~ LG 캠플러스는 디지털 카메라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듈러로 줌인/줌아웃, 반셔터 촬영, 영상 녹화의 특성에 초점을 맞춘 모듈러로 손에 쥐는 그립감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적당한 무게감과 직관적인 버튼, 4000mAh로 늘어난 배터리 용량을 통해서 안정적인 사진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LG Hi-Fi B&O Play는 더 이상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만큼, 고급 오디오 시장에서 인정받은 B&O 사운드를 G5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 충분히 설명이 가능한 모듈러이다. 음악이나 멀티미디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유플러스 체험존을 통해서 LG G5에서 즐길 수 있는 B&O의 특별함을 꼭! 경험해 보시라! 말하고 싶은 부분이다.

이 밖에도 LG G5 & Friend 제품군을 여유있게 둘러보고 경험할 수 있는 유플러스 체험존은 본격적인 판매와 함께 더 많은 사람들이 G5를 경험하는 좋은 장소로 애용될 것 같은데~


유플러스 체험존을 찾았다면?! 빼 놓지 말고 확인해 보아야 할 부분으로 '유플러스 H 클럽' 요금제의 헤택을 확인해 보시기 바라는 부분이다. 새롭게 출시한 유플러스 H 클럽은~


18개월 동안 LG G5의 할부 원금이 50%를 납부한 후 나머지 50%는 중고가로 보장받는 방식으로 스마트폰의 교체 주기가 평균 2년 안밖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스마트폰의 전체 금액을 모두 납부하는 것이 아닌 50%만 납부하면서 나머지 50%에 대해서는 중고가로 보장받아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게 되는 것이다.

여기에 유플러스 H 클럽은 LG G5의 출고가에서 공시지원금을 제외한 금액을 할부 원금 기준으로 하여 LG G5의 출고가가 83만 6000원이므로 공시지원금이 15만원이라고 한다면~


유플러스 H 클럽을 통해서 구매하는 LG G5의 가격은 출고가에서 공시지원금을 제외한 할부 원금인 68만 6000원에 대해서 18개월 동안 50%에 해당되는 금액인 34만 3000원을 18개월로 나누어 납부하고 나머지 50%에 대한 할부 원금은 중고가로 보장받게 되는 것이다.

즉, 18개월 동안 LG G5를 사용하고 추후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는 경우 G5를 구입하는 가격은 83만 6000원이 아닌 34만 3000원으로 LG G5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LG G5를 구매하는데 있어 취향과 방식이 다양하겠지만 조금이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길 원하고, 초기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유플러스 H 클럽을 통해서 LG G5 구매의 부담을 줄이는 것과 동시에 LG G5 유플러스 체험존을 통해서 장,단점을 꼼꼼히 살피고 결정한다면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 본 포스팅은 유플러스로부터 콘텐츠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12)N
Car & Motor Review (1644)N
Review & Gadget (1085)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