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2016 월드 카 오브 이어 공개 최고의 차로 선정될 우승자는?

by 쭌's 2016. 3. 2.


+ 2016 월드 카 오브 이어 공개, 최고의 차로 뽑힐 우승자는?

'2016 올해의 유럽 자동차'에 이어 2016 월 카 오브 이어 우승 후보 모델이 공개되었다. 2016 올해의 유럽 자동차에 선정된 오펠 아스트라 K에 이어 2016 월드 카 오브 이어 최고의 차로 선정될 각 카테고리의 우승 후보들로~


우승 후보들은 지난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시작으로 각 후보군에 대한 투표를 바탕으로 최종 후보들이 선정되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매년 유럽에서 선정하고 있는 우승 후보 차량들은 단일 모터쇼로 뽑힌 우승자에 대한 명예를 넘어서는 영광스러운 자리이기도 하다.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시작으로 각 메이커의 신차들이 우승자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각 카테고리의 우승 후보들을 살펴보면서 '2016 월드 카 오브 이어'의 최송 우승자는 누가 될 것인지? 예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2016 월드 카 오브 이어 후보 차량


- 아우디 A4 세단 & 아우디 A4 아반트


- 마쯔다 MX-5


- 메르세데즈-벤츠 GLC

세 모델이 최종 우승 후보로 뽑혔다. 풀 체인지를 거친 아우디 A4 & 아반트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로 실용성과 효율성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에서 많은 표를 받아 우승 후보에 올랐고~

후보에 오른 마쯔다 MX-5는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가성비에 높은 점수를 꾸준하 받고 있는 모델로 A4와 마찬가지로 풀 체인지를 거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관심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신차이다.

세번째로 후보에 오른 벤츠 GLC는 올 해초 국내에 출시한 모델로 국내 수입 SUV 시장에서 존재감이 약했던 벤츠를 단숨에 1위 자리로 끌어 올리는데 지대한 영향을 끼친 효자 차종으로 SUV에 대한 선호도과 판매량을 바탕으로 SUV 시장에서 벤츠의 이름값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신차이다.

국내에서 벤츠 GLC는 출시와 함께 약 한달이라는 기간 동안 국내에서만 619대를 판매하며, 출시와 함께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소위 말하는 대박을 치고 있는 벤츠의 효자 차종이다.


** 2016 월드 럭셔리 카


- 아우디 Q7


- BMW 7 시리즈


- 볼보 XC90

럭셔리 카 부분에서는 플래그십 세단인 7시리즈와 럭셔리 대형 SUV인 Q7와 XC90이 선정됐다.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벤츠 S 클래스를 잡기위한 BMW의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BMW 7 시리즈는 첨단 기능과 안전, 편의 사양 그리고 BMW의 드라이빙 매력을 어필하면서 서서히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아우디 Q7와 볼보 XC90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로 글로벌 시장에서 그 인기는 예상을 뛰어 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SUV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아우디 Q7과 볼보 XC90는 없어서 못 파는? 그런 신차로 국내에서도 이미 사전 계약 등을 통해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핫한 신차 중 하나이다.


** 2016 월드 퍼포먼스 카


- 아우디 R8 쿠페


- 혼다 시빅 타입 R


- 메르세데즈-벤츠 C63 AMG 쿠페

월드 퍼포먼스 카 부분에서는 아우디 R8과 혼다 시빅 타입 R, 벤츠 C63 AMG 쿠페가 선정됐다. 성능과 출력,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을 중점으로 고려하여 선정된 차종에서 고 배기량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펀 드라이빙과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키는 시빅 타입 R이 한 자리를 차지하면서 오랜 시간 동안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혼다 시빅의 저력을 엿 볼 수 있는 부분이다.



** 2016 월드 카 디자인 오브 더 이어


- 재규어 XE


- 마쯔다 CX-3


- 마쯔다 MX-5

월드 카 디자인에 선정된 재규어 XE와 마쯔다의 CX-3, MX-5가 두 자리를 차지하면서 마쯔다의 이름값을 확인시켜 주고 있다. 국내 출시설이 돌고 있는 마쯔다인 만큼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장점에 디자인의 완성도까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모습이다.

2016 월드 카 오브 이어의 최종 우승자는 오는 3월 23일 뉴욕 모터쇼를 통해서 발표할 예정이며, 글로벌 저널리스트와 관계자들의 평가를 통해서 최종 우승자가 선정될 예정이며~

2016년 국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수입 신차들과 국산 신차들 그리고 서킷에서 만나 본 벤츠 C63 AMG, 볼보 XC90, 벤츠 GLC 등 최종 후보와 카테고리에 선정된 차량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C클래스 보다 저렴한 재규어 XE 가격 4769만원 부터
- BMW X3 발목 잡은 벤츠 GLC 벤츠 SUV 힘을 보여주나?
- 2016년을 책임질 수입차 중 주목해야 할 수입 신차들
- 2016년을 책임질 국내 메이커들의 신차는?
- 볼보가 말하는 플래그십 세단 S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괴물 스포츠 세단 전격 비교 캐딜락 ATS-V vs BMW M3 vs 벤츠 C63 AMG vs 아우디 S4
- [시승기] 벤츠 C63 AMG S Edition 서킷에서 달려보니
- [시승기] 벤츠 AMG GT 서킷에서 만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