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하이브리드 대표주자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국내 출시 가격 예상은?

by 쭌's 2015. 11. 7.


+ 하이브리드 대표주자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국내 출시 가격 예상은?

하이브리드 하면 떠 오르는 대표적인 모델 중에 토요타의 프리우스를 빼 놓고 이야기 할 수 없다. 프리우스는 일본 하이브리드를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널리 알린 차종이면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고, 가장 인기가 높은 컴팩트 하이브리드 모델로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프리우스는 새로운 디자인과 플래폼 그리고 더욱 높아진 효율성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프리우스의 국내 출시 여부와 시기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신형 프리우스의 판매가 시작되면서 국내 출시 가격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토요타의 새로운 플랫폼인 TNGA (Toyuta New Global Architecture) modular platform으로 완성된 신형 프리우스는 영국 출시 가격을 공개하면서 글로벌 시장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대표 주자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 갈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프리우스의 영국 출시 가격을 살펴보면~


신형 프리우스는 총 5가지 트림으로 Active, Business, Businiee plus, Excel로 나뉘어져 있으며, 시작 가격은 23,295 유로로 한화 약 28,900,000원으로 상위 트림인 Prius Excel 트림은 27,450 유로로 한화 약 34,000,000원에 영국에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의 경우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프리우스V가 올해 초 출시가 되면서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프리우스의 출시는 빠르게 진행되기 난해한 입장으로 빨라야 2016년 하반기나? 되어야 판매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볼 수 있다.

물론, 폭스바겐의 디젤 게이트와 폭스바겐 그룹 산하의 디젤과 가솔린 엔진에 대한 배출가스 조작이 확대되고 있어 판매량이 급증하는 등... 폭스바겐을 제외한 수입 메이커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는 점에서 출시 시기가 빨라질 수 있는 계기 또한 있다는 점에서 수비사리 출시 시기를 예상하기는 어려운 부분이다.


총 5가지 트림으로 구성된 신형 프리우스의 베이스 트림인 Active는 15인치 알로이 휠, LED 헤드라이트, 듀얼 존 에어컨, 스마트 키, 푸시 버튼 스타트, 듀얼 4.2인치 TFT LCD, 차선 이탈 경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Business Plus 트림에는 전,후반 주차 센서, 파크 어시스트, 17인치 알로이 휠, 토요타 터치 인포테인먼트 등이 추가되고, Ecxel 트림에는 JBL 오디오 시스템, 레인 센싱 와이퍼, 가죽 시트 등의 추가된 옵션이 제공된다.

신형 프리우스가 내외관의 변화만큼 기존의 효율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파워트레인은 1.8L VVT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는 최고출력 71마력, 최대토크 16.6kg.m, 최고출력 97마력, 최대토크 14.4kg.m의 출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처음으로 탑재한 리튬-이온 배터리와 기존 니켈-메탈 하이브라이드 배터리 성능을 개선하여, 판매 지역과 트림에 따라 2종의 배터리가 다르게 적용된다.


새로운 디자인의 신형 프리우스는 무게 중심을 낮추고 구조적 강성을 기존 대비 60% 강화했고, 전장은 60mm가 늘어났고, 전폭 15mm, 전고 20mm가 커졌지만 휠 이스는 기존과 동일한 2,700mm이다.

토요타의 새로운 모듈형 플랫폼과 완전히 새로운 내외관의 디자인 그리고 더욱 높아진 효율성으로 무장한 신형 프리우스가 영국 판매를 시작으로 국내 출시 가격을 예상해 볼 수 있는데....

기존 프리우스가 3130만원에서 3770만원, 프리우스 V가 3860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국내에 출시한 신형 프리우스는 Business Edition, Business Plus, Prius Excel 트림으로 기존과 다르지 않은 가격으로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다.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가 프리우스를 따라잡고, 넘어서기 위해 다양한 하이브리드 신차를 내 놓았음에도 쉽게 잡히지 않은 프리우스의 명성을 이어가게 될 신형 프리우스가 영국 판매를 시작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을 받으며, 국내 출시 가격 또한 기존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을 할 수 있는 만큼~


토요타의 적극적인 대응으로 신형 프리우스의 국내 출시를 앞 당긴다면 폭스바겐의 일련의 사태 등으로 인해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현실에서 신형 프리우스의 출시는 인기와 판매량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하며, 프리우스 및 경쟁사의 하이브리드 신차, 시승기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기아 니로 첫 소형 SUV 시장에 하이브리드를 더 하다
- 테슬라 모델 X 순수 전기 SUV 그리고 펠콘 도어의 새로운 기준
- 아반떼 AD 하이브리드? 유럽 전략형 하이브리드 신차
- 아반떼 AD 하이브리드? 유럽 전략형 하이브리드 신차
- [시승기] 토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의 역사와 미래를 말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