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가장 큰 태블릿 갤럭시 뷰 599달러로 단절을 소통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까?

by 쭌's 2015. 10. 27.


+ 가장 큰 태블릿 갤럭시 뷰 599달러, 스마트폰으로 인한 단절을 소통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까?

세상에서 가장 큰 태블릿이라는 별명을 얻게 될 삼성전자 갤럭시 뷰가 출시를 앞두고 북미 시장에서 599달러 (한화 약 68만원)의 출시 가격을 공개했다.

갤럭시 뷰의 가격에 대해서는 삼성전자는 아직까지 어떤 언급도 하고 있지는 않치만 갤럭시 뷰 판매를 위한 준비를 마친 소매업체의 판매 가격이 유출되면서 태블릿 시장을 긴장시키고 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태블릿의 전성기를 잠시 맞기도 했지만... 대화면 스마트폰과 노트북 PC의 심플함과 간결함, 휴대성 등이 높아짐에 따라서 태블릿은 라이프의 일부분이 아닌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역활로 옮겨간지 꽤나? 시간이 흘렀다.

그럼에도 태블릿은 비즈니스 영역에서 그 역활을 톡톡히하고 있는 덕분에 제조사의 입장에서는 태블릿 시장을 쉽사리 포기하기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삼성전자 또한 시장의 흐름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입장에서 기존 태블릿과의 차별화는 물론, 라이프의 일 부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태블릿을 만들기 위한 전략 중 하나로 세상에서 가장 큰 태블릿인 갤럭시 뷰를 출시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뷰는 18.4인치라는 거대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태블릿으로 11인치에서 15인치까지 라인업을 가진 노트북의 디스플레이를 사이즈를 훌쩍 넘어서는 대화면으로 갤럭시 뷰가 노리는 시장은 기존 태블릿도.. 노트북도 아닌~


라이프, 홈, 비즈니스 영역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자~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삼성전자의 휴대용 디바이스 점유율을 높이고, 비즈니스 영역에서 노트북과 기존 태블릿의 한계를 만족시키는 새로운 대화면 태블릿을 선 보인다고 할 수 있다.

제품 이미지와 온라인을 통해서 갤럭시 뷰의 티저와 이미지, 스펙 등이 알려져 있는 것에 이어 유출된 가격인 599 달러 (한화 약 68만원)라는 가격은 기존 시장에서의 가격 경쟁력을 충분 이상으로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물론, 서피스북이나 맥북에어 등 노트북 시장에서 집중한 휴대성과 성능이라는 점과 달리 갤럭시 뷰는 언제든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와 교육용 PC 그리고 비즈니스 영역에서 휴대성을 강조한 간이 노트북의 역활을 만족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모습이다.


18.4인치라는 대화면 디스플레이에 휴대성을 가종한 갤럭시 뷰는 18.4인치 Full HD / 1920 *1080 해상도 / 엑시노스 7580 옥타코어 1.6 GHz / 2GB RAM / 32GB 스토리지 / 안드로이드 롤리팝 OS / 5,700 mAh 배터리 / 최대 8.5시간 비디오 플레이 등이다.

갤럭시 뷰이 이미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갤럭시 뷰는 18.4인치라는 대화면 디스플레이에도 불구하고 휴대성을 높이기 위한 디자인으로 가정이나 비즈니스 영역에서 대화면을 통해서 혼자 뿐만 아니라 함께 디스플레이를 공유할 수 있다는 강점을 살리고, 이를 통한 갤럭시 뷰의 강점을 어필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1인 1디바이스라는 현재까지의 휴대용 디바이스 그리고 노트북 PC의 고착된 패러다임을 넘는 갤럭시 뷰의 18.4인치 디스플레이와 적당한? 성능과 스펙 그리고 599 달러라는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갤럭시 뷰는~


1인 1디바이스는 물론 여럿이 함께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으면서 휴대성까지 갖춘 갤럭시 뷰가 만들 새로운 시장에 대한 명암을 예상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1인 1디바이스로 인해 가족간의 대화가 단절되고, 항시도 손에서 놓지 않은 스마트폰의 사용 행태가 갤럭시 뷰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함께'라는 소비와 사용 행태로 바뀌는 계기를 만들 수 있다면~


갤럭시 뷰의 판매와 관계 없이 휴대성을 기본으로 한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에서 그 역활과 목적을 충분히 달성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갤럭시 뷰의 글로벌 및 국내 출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갤럭시 뷰 판매를 위한 가격과 준비를 마쳤다는 점에서 갤럭시 뷰가 가정 및 비즈니스 영역과 교육 시장에서 18.4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의 강점을 살려 스마트폰으로 인해 맞이해야 할 '단절' 이라는 사용 행태를 변화시키기를 기대해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