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4시리즈 컨버터블 롤 오버 안전에 이상?

BMW 4시리즈 컨버터블은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으면서 하드탑 컨버터블로 가격 대비 성능에서 높은 만족도를 가진 차량으로 풀 체인지와 함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도 컨버터블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주변의 시선들로 부터 완전히 자유롭지 못한 환경으로 인해서 오픈 에어링을 즐기는 모습은 제주와 같은 관광지나 한적한 국도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는데~


BMW 4시리즈 컨버터블이 뒤집히면서 2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되면서 4시리즈 컨버터블이 뒤집히게 되면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책임지게 되는 롤 오버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국 노스 엔드에서 BMW 4시리즈 컨버터블을 운전하던 스타 크로스 선수가 주차되어 있는 차량과 충돌하면서 차량이 전복되었다. 전복된 차량은 2명의 사망자가 나왔고 1명의 사상자가 발생되었다.


충돌이후 뒤집힌 차체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전방은 물론 측면 에어백까지 모두 터진 상태에서 루프의 안전을 책임지는 롤 오버와 A필러가 심하게 주저 앉으면서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오픈 에어링을 즐기는 컨버터블은 차량 전복시에도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 루프 대신 롤 오버를 통해서 안전을 책임진다. B필러와 C필러가 없는 차량 특성상 차량 전복시 기존 차량보다 위험할 수 있는 상황에 처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차량 제조사는 롤 오버를 통해서 루프의 유무에 관계 없이 탑승자의 안전을 책임지게 되고, 다양한 시험 등을 통해서 차량 전복에 대한 안전을 강조하기 했다.


그럼에보 이번 사건에서 주저 앉은 A필러와 롤 오버가 직접적인 사망 원인이라고 밝혀지지 않았지만, 차량의 상태에서 428i 롤 오버에 대한 안전을 의심할 수 있는 상황이다.

차량 전복으로 사상자가 발생된 BMW 428i 컨버터블은 차량 가격 7,320만원으로 2L 싱글터보 가솔린 엔진과 ZF사의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5.7kg.m로 6.4초의 제로백, 250km/h의 최고속도를 자랑한다.


BMW의 스타일과 드라이빙, 하드탑 컨버터블의 장점을 갖추고 가성비 높은 차량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BMW 428i 컨버터블의 롤 오버 안전에 대한 부분이 이번 충돌 & 전복 사고를 통해서 명확하게 밝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BMW가 최근 IIHS 스몰 오버랩 충돌 시험, 충돌 안전에 대한 이슈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BMW 4시리즈 사골까지 우려 먹기로 작정?!
- 신형 제네시스 IIHS 스몰오버랩 충돌시험! 직접 참관 해 보니~
- BMW 5시리즈의 몰락 안전도에서도 불량
- 수타페에 이어 스몰 오버랩까지 싼타페 어디까지 추락?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3)N
Car & Motor Review (1683)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