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올 뉴 투싼 급발진에서 바뀌 빠짐까지... 품질문제 심상치 않은 올 뉴 투싼

by 쭌's 2015. 6. 13.


+ 올 뉴 투싼 급발진에서 바뀌 빠짐까지... 품질문제 심상치 않은 올 뉴 투싼

2015년 상반기 SUV 시장이 상승과 함께 신차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는 현대차 올 뉴 투싼의 품질문제가 심상치 않다. 현대차를 비롯해 여타의 자동차 메이커 또한 신차가 출시되면 예상치 못했던 문제가 발생되기도 하는데~


보통의 경우 경미한 부분으로 리콜까지 가지 안아도, 안전과 직결되지 안는 부분으로 금세 진정이 되는 것이 보통이나 현대차의 효자 모델로 떠 오르고 있는 올 뉴 투싼은 급발진에 이어 바뀌 빠짐까지 품질 문제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

올 뉴 투싼 급발진 영상에 대해서는 많은 소비자가 알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커뮤니티인 보배드림에서 급발진으로 추정되는 영상이 올라오면서 올 뉴 투싼의 급발진에 대한 이슈가 일파만파로 확산됐다.

해당 오너의 아들이 올리 이 영상은 서울 도심의 한복판에서 일어난 일로 다행히 운전자를 제외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신차 출시 후 얼마되지 않은 시기에 발생된 문제로 신차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을 시기였기 때문에~

현대자동차 급발진에 대한 뚜렷한 해명과 납득이 소비자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였기에 신차 급발진에 대한 우려는 현대차에 대한 소비자의 떨어진 신뢰도와 우려를 더욱 높이 계기가 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커뮤니티에서 사라진 상태이지만, TV나 미디어를 통해서 이미 확산이 되어 있는 관계로 별도로 해당 영상을 올리는 것은 자제하려고 한다.


현대자동차는 이례적으로 올 뉴 투싼 급발진 의심 사고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발표하면서 발 빠르게 대응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최근 현대자동차는 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그동안 현대자동차에 대한 루머와 오해를 풀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엿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 뿐만 아니라 블로거, 동호회, 커뮤니티 등 다양한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해서 현대차에 대한 오해를 풀기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배드림에는 '올 뉴 투싼 바뀌 빠짐' 이라는 제목과 함께 쉽사리 이해하기 힘든 사진이 올라오면서~ 다시금 올 뉴 투싼의 품질 문제에 대한 이슈가 불거졌다.

해당 사진은 올 뉴 투싼의 오너로 외부의 충격이 없는 차량 상태에서 운전석 쪽 휠의 타각이 바뀌 빠짐으로 의심하게 충분한 사진이다.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 출처 : 보배드림 ]

바퀴 빠짐에 가까운 타각은 올 뉴 투싼의 심각한 품질 문제를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바뀌 빠짐이 일어난 정확한 상황은 전해지지 않았지만, 이해할 수 없는 앞바퀴 타각은 주행 중에 발생되었다고 상상해 보면 아찔한 사고를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 출처 : 보배드림 ]

여기에 보배드림 커뮤니티에 올라온 올 뉴 투싼 바퀴빠짐 게시물이 계속해서 삭제되면서 현대차 알바들이 게시물 신고를 통해서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고 있다는 의견도 게제되고 있는 상황이다.

올 뉴 투싼은 풀 체인지를 거치며 신차 효과를 제대로 누리고 있는 효차 모델이다. 4월 5월 판매량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올 뉴 투싼은 2달 동안 61,525대를 판매하면서 국산차 판매량 TOP3에 오르기도 했고~


현재 또한 올 뉴 투싼의 판매량은 국내 자동차 시장에 불고 있는 SUV 열품에 대한 인기를 제대로 누리고 있어 신차 효과와 함께 국내, 수입 메이커를 막론하고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신차이다.

올 뉴 투싼의 신차 효과가 끝나기도 전에 급발진, 바퀴 빠짐 등 풀 체인지를 거쳐 완성된 세련된 디자인과 스타일, 기술력과 성능으로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나야 하는 입장에서 계속해서 불거지고 있는 품질 문제와 급발진 논란에 대해서 대처하고 소비자의 오해를 풀고, 납득의 과정을 거칠지 주목되는 부분이다.

신차 효과를 제대로 누리고 있는 올 뉴 투싼의 4월, 5월 자동차 판매량과 올 뉴 투싼에 적용된 7단 DCT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5월 국산차 판매량 쏘나타가 올 뉴 투싼 제치고 1위로~
- 수타페에 이어 스몰 오버랩까지 싼타페 어디까지 추락?
- 4월 국산차 판매량 올 뉴 투싼이 올킬!
- 9월 출시 앞둔 신형 스포티지 중국형 KX3와 닮았다
- 올 뉴 투싼 인기의 비결을 티버즈 소셜 분석으로 확인 해 보니~
- 벨로스터 터보 DCT, i30 DCT 이것만을 알고 구입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