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아반떼 AD 하이브리드? 유럽 전략형 하이브리드 신차

by 쭌's 2015. 6. 3.


+ 아반떼 AD 하이브리드? 유럽 전략형 하이브리드 신차

요즘 현대자동차의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세를 유지하면서 현대차의 위기론에 대한 의견들이 다시금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는 가운데~ 유럽 전략형으로 출시할 새로운 하이브리드 신차 스파이샷이 유출되면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신차는 토요타 프리우스를 라이벌로 지목한 쿠페형 해치백으로 외모에서 부터 프리우스와 매우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해당 개발 신차는 지난 남양연구소의 주행 시험 서킷을 둘러보면서 위장막에 가려 있었지만 전체적인 형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신차여서 더욱 관심을 가지게 만든다.

이날 남양연구소를 둘러보면서 해당 위장막 차량에 대해서 현대자동차 직원은 새로이 개발하고 있는 유럽 전략형 신차라는 것을 이야기 할 정도로 현기차 내부에서도 새로운 하이브리드 신차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였다.


스파이샷으로 노출된 아반떼 AD 하이브리드? 로 예상되는 사진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프리우스에서 보았던 익숙한 C필러와 트렁크 라인이 기존 하이브리드 버전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인 것을 예상할 수 있다.


높게 치솟은 트렁크는 배터리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토요타 프리우스, 쉐보레 볼트와 동일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고, 차체의 사이즈난 A필러와 루트의 형태에서 아반떼 AD와 플랫폼을 공유하고, 어쩌면 파생 모델로서 라인업 확대에 동참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반떼 AD 하이브리드?? 라고 예상할 수 있었던 부분은 바로 전면의 모습이다. 헤드라이트의 디자인과 A필러, 전면 범퍼 하단의 DRL 구성과 위치, 디자인 등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반떼 AD의 그것과 매우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고~



남양연구소에서 테스트하고 있는 위장막 덮힌 개발차의 사이즈에서 아반떼 AD 하이브리드 버전임을 예상할 수 있었던 부분이다. 위 이미지는 고속도에서 막바지 테스트에 한참이였던 아반떼 AD 위장막 차량 사진으로 정체를 감추고 있는 유럽 전략형 신차와 유사한 점이 많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외신에 따르면 아반떼 AD 하이브리드? 유럽 전락형 신차는 기존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동일한 1.6L  LPi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파워트레인을 선 보일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지만~


7월 출시를 앞둔 쏘나타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PHEV나 순수 전기차를 속속들이 출시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 등을 고려하면 1.6 가솔린과 전기모터가 조합을 이뤄 프리우스와 직접적인 경쟁을 펼치게 될 신차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테스트 중인 아반떼 AD 하이브리드?? 유럽 전략형 신차는 국내 출시 전 유럽 전역에서 성능과 기술력을 인정 받은 후 국내 출시를 하는 과정을 통해서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남양연구소에서 확인 한 기아 신형 K5에 대한 내용과 측면 충돌 테스트, 쉐보레 볼트 시승기 등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기아 신형 K5 남양연구소에서 먼저 만나보니~
- 5월 국산차 판매량 쏘나타가 올 뉴 투싼 제치고 1위로~
- 페이스리프트 2016 싼타페 이렇게 생겼다!
- 내연기관과 전기모터의 역활이 뒤바뀐 쉐보레 볼트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