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인지로버 스포츠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정 가능하다!

2015 서울 모터쇼와 함께 출시한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럭셔리, 귀족 SUV로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재큐어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스마트폰을 통해서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 보였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원격으로 조정이 가능한 시스템은 상용화까지 조금의 시간이 걸리겠지만, 연구 차량에 탑재한 원격 조정 시스템은 력서리, 귀족 SUV인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더욱 폼나게~ 더욱 부티나게~ 탈 수 있게 될 것이다.


영상을 통해서 공개한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스마트 키를 대신 해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차량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했다.

스마트폰 앱스를 통해서 조향은 물론, 엑셀과 브레이크를 조절할 수 있어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함께 험난한 지형이나 오프로드에서 차량 외부에서 차량을 컨트롤 하여 장애물 회피 및 험로 구간을 빠져 나갈 수 있다.


앱스를 통해서 조정할 수 있는 최고 속도는 6.4km/h로 차량과 함께 도보로 안전하게 어려운 상황에서 레인지로버를 컨트롤 할 수 있다.

앱스를 통한 원격 조정은 이 뿐만 아니라, 주차된 차량을 앱스를 통해서 파킹을 하는 것은 물론 운전자의 위치까지 컨트롤을 통해서 차량을 이동시킬 수 있어,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 운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또한, 앱스의 자동 조정을 통해서 폭이 좁은 도로에서의 유턴도 운전자를 대신해 앱스와 레인지로버가 알아서 안전하고 신속하게 유턴을 완성하는 기특함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차량에서 운전자가 내리고 앱스를 활성화하면 바로 원격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점과 기존의 파킹이나 주행 어시스턴트 기능을 넘어 기어 변속까지 앱스 또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가능해~

럭셔리, 귀족 SUV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원격 조정 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다. 시험 연구차에 먼저 탑재한 시스템의 상용화 시기는 밝히지 않았지만, BMW 7시리즈에 먼저 선 보인 자동 파킹 시스템을 고려하면 그리 길지 안은 시간 내에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정하는 모습을 주차장이나 오프로드 등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7)
Car & Motor Review (1677)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