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풀 체인지 거친 신형 크루즈 어메이징 대신 북미형 신형 크루즈로~

by 쭌's 2015. 5. 8.


+ 풀 체인지 거친 신형 크루즈, 어메이징 크루즈 대신 북미형 신형 크루즈로~

2015년 어메이징 크루즈라는 슬로건으로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신형 크루즈가 출시와 함께 판매를 하고 있는 쉐보레 2016 신형 크루즈의 스파이샷이 공개되면서 풀 체인지에 매우 인색한 GM의 준중형 세단이 크루즈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공개된 2016 신형 크루즈는 위장막이 없는 상태로 쉐보레 크루즈가 아닐수도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지만... GM의 준중형 세단이면서 글로벌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5도어 세단 그리고 임팔라를 베이스로 한 패밀리 룩의 적용을 고려한다면 신형 크루즈일 확률에 무게감이 높아지고 있다.


위장막도 없이 포착된 2016 신형 크루즈는 기존 크루즈의 모습과는 확연히 다른 날렵하면서도 유연한 룩을 갖추고 있어 얼마전 공개된 신형 말리부의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많이 담아내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어메이징 크루즈는 기존 모델에 새로운 범퍼와 크롬을 더하고, 후면 테일램프와 범퍼 디자인을 변경하여 페이스리프트와 풀 체인지 사이에서의 고민한 흔적을 볼 수 있는데~


어메이징 크루즈를 시승하면서 외관의 변화 이외에 시트의 변화 등을 적용했지만... 기존 크루즈의 듬직하고 남성적인 굵은 선을 선호하는 오너의 선택을 받기에는 '갸우 뚱' 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리는 모습이였다.

2015 어메이징 크루즈 시승기는 조금 후에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잠시 기다려보시고, 2016 신형 크루즈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해 보자.

2016 신형 크루즈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전면의 모습은 크라이슬러 200 또는 아반떼를 연상시키 듯~ 유려하면서도 날렵한 첫 인상을 제공 해 기존 크루즈가 연상되지 않을 정도의 확연한 변화를 가져왔다.


헤드램프의 면발광 DRL, 육각형의 듀얼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 등은 차체를 낮고 길게 보이도록 스타일리 되어 기존의 듬직함을 대신 해 날렵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을 한 껏 뽐내고 있다.


낮고 길게 뻗은 본넷은 신형 말리부의 실루엣을 보는 것만 갇고, 전면에서 후면으로 갈수록 올라간 바디 스타일은 기존 쉐보레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유럽 스타일을 닮아있다.


군더더기 없는 측면에서는 크루즈 특유의 두터운 바디를 바탕으로 한 루프 라인을 통해서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고, 기존 크루즈의 휠을 사용하고 있는 점에서 새로운 휠을 적용할 것이라는 예상을 할 수 있다.

2015 어메이징 크루즈를 통해서 선 보인 새로운 테일램프 디자인을 전체 스타일에 맞게 유려한 곡선을 적용하여 완성된 테일램프와 전면 육각형의 그릴을 후면에도 적용하여 전면에서 후면에 이르기까지~


일괄성 있는 스타일을 적용했다. 약간은 어지러운 듯한 범퍼 디자인 또한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한 블랙 투톤 처리와 디퓨져 등을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한 껏 표현하려는 노력을 아끼지 안은 모습이다.

2016 신형 크루즈의 전체적인 모습은 쿠페형 세단의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트렁크로 이어지는 길게 뻗은 C필러는 쉐보레의 새로운 디자인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신형 크루즈의 파워트레인은 1.5L 가솔린 터보와 듀얼 클러치 그리고 디젤 라인업으로 선 보일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지만, 출시를 앞두고 있는 트랙스 디젤에 탑재된 1.4L 디젤 엔진에 대한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는 부분이고, 듀얼 클러치 또한 GM의 글로벌 아키텍처에서 듀얼 클러치에 대한 기대가 매우 낮다는 점에서 듀얼 클러치 탑재 예상은 높은 신뢰를 하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풀 체인지를 기대했지만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2015 어메이징 크루즈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쉐보레 크루즈가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풀 체인지를 거친 2016 신형 크루즈의 모습은 쉐보레 특유의 장점에 스타일링까지 더해져 기대를 하게 만들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쉐보레 크루즈의 라인업인 1.4L 터보, 디젤 그리고 아반떼와 비교 시승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비교시승] 크루즈 VS 아반떼 준중형 디젤의 정면승부
- [비교시승] 아베오 터보 VS 엑센트 누가 최선을 다했나?!
- 잘했다! 다운사이징~크루즈 터보 시승기
- 공개된 2015 크루즈, 페이스 리프트지만 너무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