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공개된 2015 크루즈, 페이스 리프트지만 너무해!!

by 쭌's 2014. 4. 14.

+ 공개된 2015 크루주, 페이스 리프트지만 너무해!!

얼마전 중국 전용 모델인 페이스 리프트 크루즈가 공개되면서 상당한 실망감을 안겨주기도 했는데... 다행이도 중국 전용 모델이라는 것에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있는 사이....

2015 F/L 크루즈의 공식 사진이 공개되면서 다시금 크루즈에 대한 실망감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GM에서 공개한 2015 크루즈 이미지는 렌더링이 아닌가? 라고 믿기 싫을만큼의 디자인을 들고 나왔는데~

공개된 2015 크루즈

렌더링이 아닌 2015 크루즈 정식 이미지로 글로벌 시장에서는 어떤 평을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국내 준중형 소비자에게 F/L 크루즈가 안겨다 줄 실망감을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개된 2015 크루즈

2015 크루즈의 변화는 전면 헤드라이트를 제외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면 범퍼, 범퍼 하단의 안개등과 새롭게 추가된 DRL이 전부입니다.

공개된 2015 크루즈

공개된 2015 크루즈

사이드와 후면부는 기존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데... 테일램프의 디자인이나 벌브 타입의 변화를 시도하지 않은 것은 많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전면의 듀얼 라디에이터 그릴은 한마디로 '조악하다!' 라고 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어울리지 않은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는데... F/L 크루즈의 디자인 변화에 말리부가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하는데, 약이 아닌 독이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잘했다! 다운사이징~크루즈 터보 시승기
중형 세단에 초점을 맞춘 쉐보레 승용 디젤 말리부 디젤 시승기

공개된 2015 크루즈

전면에 억지로 끼워 넣은 듯한 DRL은... 기능성을 떠나서 DRL를 추가하면서 있어야 할 안개등은 사라졌고 기존 부품을 공유하기 위한 임시방편의 DRL 크롬 가니쉬는 누가봐도 에프터마켓에서 급조한 것만 같은 이미지가 연상되는 것은 필자 뿐만이 아닐 것 같습니다.


공개된 2015 크루즈

중국 전용 모델의 전면에서 많은 실망과 아쉬움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식으로 공개된 2015 크루즈의 모습은 인포테인먼트의 변화에 따른 외관도 바뀌어야 하지 않겠어? 라는 것을 의식해 급조한 모습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5 크루즈는 오는 '2014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해서 첫 공개를 할 예정으로 애플 시리, 새로운 문자 메세지 알림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온스타(On Star), WiFi 핫스팟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가 탑재됩니다.

- 새로운 인포테인먼트는 7인치 터치 스크린 + 추가 USB 포트
- 4G LTE 네트워크를 통한 내장 WiFi 핫스팟 & 온스타(OnStar)
- 자연어 인식율을 높인 온스타 & 마이링크(MyLink) 등

공개된 2015 크루즈


새로운 인포테인먼트의 이미지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국내에 출시 될 크루즈의 경우 기능 개선된 마이링크(MyLink)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환경을 제공한다면 국내 출시된 모델 중에서는 가장 먼저 애플 아이폰과의 유기적인 연동이 가능한 인포테인먼트를 탑재한 차량이 될 것 같습니다.

풀 체인지를 앞두고 있는 쉐보레 크루즈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인 2015 크루즈가 뉴욕 오토쇼를 통해서 첫 공개되면 실차의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나뉘겠지만, 정식으로 공개된 이미지의 2015 크루즈는 중국 전용 모델 못지 않은 큰 실망감을 안겨다 주는 것이 사실이며...

애플이 뛰어든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되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했었지만 아쉽게도 탑재되지 않았지만,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환경을 갖춘 인포테인먼트가 가져다 줄 효과는 어떨지? 국내 출시 모델에도 적용 될 것인지? 지겨봐야 겠습니다.

자동차 인포테이먼트 시장에 도전장을 낸 애플 iOS 카플레이, 애플 카플레이 탑재한 자동차 메이커는?
2014/04/09 - 애플 카플레이에 질 수 없다!! MS 카 인포테인먼트 공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