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조 고효율 고연비 끝판왕 508 RXH 서울모터쇼 첫 공개

푸조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첫인상이자 이미지는 고효율, 고연비라는 단어를 다시금 정착시키고 이끌어 가는 신차를 오는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처음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공개한다.

내달 3일 개최되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푸조는 아시아 프리미어 신차인 '뉴 푸조 508 RXH' 와 랠리에서 갈고 닦은 기술력과 노하우, 강렬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208 T16 파익스 피크' 2개 모델을 포함한 국내 전략모델을 공개한다.


뉴 푸조 508 RXH는 도심과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푸조의 새로운 에스테이트 모델로 우아함과 스포티함이 공존하는 혁신적인 디자인, 놀라운 연비,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키는 모델로 국내 시장에서 뉴 푸조 508 RXH는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푸조의 새로운 아이콘이다.


뉴 푸조 508 RXH는 유로 6를 만족하는 2.0 BlueHDi 디젤 엔진으로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1.2kg.m로 강력한 파워트레인의 매력은 물론, 고효율 고연비의 대표주자인 푸조의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의하는 26.1km/L (유럽기준)의 놀라운 연비를 구현한다.

뉴 508 RXH의 새로운 스타일은 단단하면서도 스포티한 기운이 넘치는 디자인으로 508 RXH의 존재감을 제대로 보여주고 그동안 푸조 디자인의 존재감에 대한 반전을 노리는 카드이기도 하다.


전면 범퍼 하단에 위치한 LED 안개등은 삼중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급스러움과 함께 508 RXH의 과감하고 역동적인 첫인상을 심어주는데 큰 역활을 한다.

새롭게 손을 본 508 RXH는 마치 세단과 SUV의 크로스오버를 연상시키는 스타일을 통해서 세단의 이미지에 오프로드의 강인함을 전면 디자인에 잘 녹여 마치 소형 SUV 또는 BMW의 GT시리즈나 벤츠 슈팅 브레이크를 연상시키는 강인한 첫인상을 제공한다.


후면의 이미지는 기존과 동일하나 범버 디자인과 컬러의 변화를 통해서 디자인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오프로드에서 발생되는 스크래치에 대응할 수 있도록 무광 블랙을 적용하여 실용적인 측면도 놓치지 않고 있는 모습이다.


실내 인테리어의 변화는 기존 508과 크게 다르지 않으나... 도심과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컨셉에 맞게 주행 모드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은 물론, 4WD 모드를 추가하여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푸조의 플래그십 세단이면서 푸조를 대표하는 세단을 넘어 도심과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로 새롭게 태어난 뉴 푸조 508 RXH는 수입 세단 시장에서 존재감을 쉽사리 드러내지 못했던 508을 새로운 시각과 이미지를 통해서 실용적이면서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하는 아웃도어 세단에 최적화 된 만족도를 제공하지 않을까? 하며~

푸조 508 & 508 SW에 대한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2013/05/16 - [푸조 508 시승기] 겉모습만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 내실과 기본기에 충실한 푸조 508 시승기
2013/04/26 - [푸조 208 시승기] 우리 푸조가? 달라졌어요!!~ 푸조 208 5도어 시승기
2012/05/04 - [시승기] 푸조뉴 308CC 컨버러블, 가족과 함께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프랑스의 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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