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안드로이드 웨어 탑재한 LF 쏘나타 블루링크 스마트 워치 앱

by 쭌's 2015. 1. 5.


+ 안드로이드 웨어 탑재한 LF 쏘나타 블루링크 스마트 워치 앱

현대자동차의 볼륨모델인 LF 쏘나타가 자사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블루링크에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를 더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2015 CES를 통해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안드로이드 웨어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위한 구글의 OS로 스마트 워치가 이를 대표하며 추후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구글 OS이다.

오는 2015 CES에서 처음으로 공개하여 시연할 현대차의 블루링크는 기존 블루링크의 다음 버전으로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OS를 더 하면서 스마트 위치를 통해 양방향 제어가 가능하게 되었다.

정식 명칭은 '블루링크 스마트 워치 앱'으로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위치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앱스(Apps)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현대차 LF 쏘나타는 2014 부산모터쇼를 통해서 구글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안드로이드 오토를 국내 출시 모델 중 가장 먼저 선을 보이는 등 IT 기술을 가장 빠르고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블루링크 스마트 워치 앱 또한 아래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스마트 워치를 통해서 원격으로 잠금, 잠금 해체, 시동, 주차 위치 확인 등 기존 리모콘이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는 방식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나 스마트 워치를 통한 사용 환경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는 추후 안드로이드 웨어 OS의 업데이트를 통해서 보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 뿐만 아니라 블랙박스, 차량 경보 등의 차량에 필요한 기능들이 추가 될 것이다.


여기에 스마트 워치를 통한 차량 점검, A/S 등의 제어를 넘어 차량 케어 부분에서도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환경을 제공할 것을 예상할 수 있는데~ 쏘나타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은 시작을 보여주었지만! 역시 현대 쏘나타라는 것을 판매 실적으로 보여준 LF 쏘나타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4/12/05 - LF 쏘나타 하이브리드 보조금 확인하고 구매해야~
2014/06/27 - LF 쏘나타 선택형 인포, 애플 카플레이 vs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2014/06/14 - 얻은 것과 잃은 것! LF 쏘나타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