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레인지로버, 스즈키 사무라이에서 배워야하는 All Wheel Drive

by 쭌's 2014. 12. 27.


+ 레인지로버, 스즈키 사무라이에서 배워야하는 All Wheel Drive

겨울이 되면 각광 받는 차량이 있다. 바로 4WD (All Wheel Drive)라 불리우는 SUV에 대한 신뢰감이다. SUV가 단순히 4WD 때문에 겨울이면 사랑받고, 관심받는 이유가 다가 아니지만~

아웃도어, 레져활동에 있어 SUV가 가진 장점으로 인해서 2014년은 각 크기와 공간 사이즈로 출시된 SUV, CUV에 대한 한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SUV하면 영국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레인지로버를 빼 놓을 수 없다. 겨울 뿐만 아니라 4계절 내내 도심과 아웃도어에서 SUV 끝판왕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닌 레인지로버를 더욱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하는 유투브 동영상을 통해서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동영상은 러시아의 한 부부가 폭설로 인해 오도가도 못하는 도로에 갖힌 대형 트럭을 견인 고리 없이 케이블 하나로 고립된 대형 트럭을 끌어내고 있는 레인지로버의 모습이 담겨있다.

요즘 자동차 메이커에는 SUV, CUV를 만들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4WD / All Wheel Drive의 매력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가격 대 또한 중저가에서 플래그십까지~

선택의 폭이 매우 넓지만, 4WD / All Wheel Drive를 기반으로 한 SUV, CUV가 갖추어야 할 기본 중에 기본을 가장 보여주고 있는 레인지로버의 대형 트럭을 이끄는 모습에서 여타의 자동차 메이커는 반성과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이다.

여기에 스즈키 사무라이는 3기통 0.6L 터보라는 작디작은 엔진을 탑재하고 눈길에 고립된 대형 트럭을 이끄는 모습 또한 SUV, CUV가 단순히 공간 효율성이 좋고,  4WD / All Wheel Drive 시스템을 갖추었다고 다 같은 SUV, CUV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가 아닐까? 한다.

레인지로버를 소유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다. 그만큼의 높은 가격을 지불해야 하지만... 진정한 도심형 & 아웃도어에서 제 역활을 하는 SUV를 원한다면 레인지로버를 선택하지 않을 수 없는 이유가 아닐까? 하며~

내년 국내에도 출시를 앞둔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대한 기대를 더욱 크게 만드는 이유가 되기도 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