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궁극의 7세대 골프R 국내 출시 가격은?

by 쭌's 2014. 11. 20.


+ 궁극의 7세대 골프R 국내 출시 가격은?

7세대 골프 궁극의 퍼포먼스 트림인 골프R의 U.S 가격과 스펙이 공개됐다. 국내 출시 시기나 예정은 아직 미정이지만 북미향 스펙을 국내 출시시 들여오는 만큼 공개된 골프R 가격을 통해서 국내 출시 가격을 대략적으로 유추해 볼 수 있다.


북미시장에 출시하는 7세대 골프R의 가장 큰 변화는 수동 변속기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다. 골프R이 서민의 포르쉐라고 불리는 이유 중에 하나는 수동 변속기를 통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었다는 점인데...


수동 변속기가 제외되면서 7세대 골프R를 기다리던 예비 오너에게 적잖은 실망감을 안겨주지 않을까? 한다. 골프R과 같이 대중이 아닌 마니아층을 위한 모델이기 때문이다.

골프R의 심장은 4기통 2.0L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292마력으로 지금까지의 골프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모델이다. 6단 DSG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제로백(0-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4.6초에 불과하다.


이는 전 세대 대비 36마력의 높은 출력을 이끌어 내며 공인 연비는 12km/L (북미시장 기준)로 달리기 뿐만 잘하는 것이 아닌 연비 효율성 충족시키는 기특함을 가져왔다.

골프R의 파워트레인은 5세대 4motion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새로운 스포츠 서스펜션, 최신 버전의 가변 비율 스티어링 시스템과 스포츠 ESC, DDC 적응형 댐핑 시스템 등을 탑재하여 라이딩 & 핸들링 성능을 높여 스포츠 드라이빙의 퍼포먼스를 한껏 끌어 올렸다.


새롭게 디자인 된 LED 주간 주행등과 쿼드 머플러 팁,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등으로 골프R 만의 디자인을 완성하였고, 실내로 들어가면 가죽 스포츠 시트,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R-게이지, 5.8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듀얼 에어콘, 아이폰 연결 잭 등 편의 장치 또한 업그레이드하여~

서민의 포르쉐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라이딩 & 핸들링, 편의장비를 적용하여 데일리 스포츠카의 장점을 잘 살리고 있다.

7세대 골프R의 U.S 가격은 36,959달러 (한화 약 4천백만원)으로 판매를 시작하며, 플러스 옵션 820달러를 선택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 출시되어 있는 골프R의 바래 아래 버전인 골프 GTI가 4,35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7세대 골프R의 국내 출시 가격은 최소 4,9990만원 선에서 시작 가격이 결정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골프R의 경우 플러스 옵션 이외에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없고, 국내 상황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해야 하는 부분도 많치 않기 때문에~ 5천만원 초반에 궁극의 골프, 서민의 포르쉐인 7세대 골프R을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