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한정판 갤럭시노트 엣지 3통사 출시 및 가격

by 쭌's 2014. 10. 29.


+ 한정판 갤럭시노트 엣지 3통사 출시 및 가격

갤럭시 노트4와 함께 IFA 2015, 언팩, 국내 미디어데이를 통해서 공개했던 프리미엄 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 엣지'가 SKT를 시작으로 올레kt, 유플러스를 통해서 판매를 시작했다.

갤노트엣지의 가격은 SKT를 기준으로 106만7천원으로 정해졌다. 삼성전자는 국내 미디어데이를 통해서 갤노트엣지는 대중성 보다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겨냥한 제품인 만큼 한정 수량만을 판매한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해~

국내 출시 물량 및 해외 출시 물량 그리고 가격에 대한 궁금증을 키웠는데~ 지난 28일 아이폰6 & 플러스 사전 예약판매가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SKT를 통해 가장 먼저 출시 했다.


[ 출처 : 스마트디바이스 블로그 ]

SKT를 통해 첫 선을 보인 갤노트엣지는 단말기 지원금을 15만원으로 공시, 월 10만원 대 요금제로 갤노트엣지를 구입할 경우 유통 현장의 추가 보조금 15%를 받아 80만원대 구입할 수 있다.

이는 갤럭시 노트4와 크게 차이가 없는 가격으로 플래그십 노트냐? 아니면 프리미엄 노트냐? 를 두고 행복한 고민을 해야 한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이미 미디어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었듯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을 측면에 적용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 사용자의 새로운 환경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 측면을 활용한 최신 기술이 적용된 삼성전자의 기술 집약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다.


[ 출처 : 스마트디바이스 블로그 ]

갤럭시 노트 엣지의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갤럭시 노트4 보다 조금 작은 5.6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측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수퍼 아몰레드로 엄밀히 따지면 두개의 디스플레이가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구조이며 3,000mAh 배터리를 제외하고는 갤럭시 노트4와 하드웨어를 공유한다.

무엇보다 갤노트엣지의 특징인 측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보통의 스마트폰과 다르게 전면 하단에 있어야 할 기본 메뉴들이 측면으로 옮겨져 5.6인치 디스플레이의 활용도를 100% 충족시켜준다.


[ 출처 : 스마트디바이스 블로그 ]

예를 들어 카메라를 활성화 하면 셔터 버튼, 화이트밸런스, 설정 등의 메뉴가 측면에 위치하게 되면서 사용의 편리함은 물론, 주 디스플레이에는 아무것도 거칠 것 없이 피사체 전체를 보여주는 등의 특징을 제공하여 새로운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제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갤럭시 노트4의 S펜, 메탈 프레임, 가죽 질감 커버, 다이아몬드 컷팅 등의 기존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계승하면서 측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가져다 주는 새로운 사용 환경이 갤럭시 노트 엣지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치를 사용자에게 충족시켜 줄지? 지켜 보아야겠으며~

갤럭시 노트4에 관한 다양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