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딜락 ATS 쿠페, BMW M4와의 국내 경쟁 시기는?

얼마전 캐딜락의 볼륨 모델인 올 뉴 CTS를 시승하면서 독일 프리미엄 앞에서 제대로 명함을 내 밀지 못했던 캐딜락이.... 새로운 변화와 함께 캐딜락의 전성시대을 열어 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만큼~

올 뉴 CTS의 변화는 앞으로 캐딜락이 보여줄 변화가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고, 오히려 독일 프리미엄의 낮아진 희소성에 대한 가치를 캐딜락이 채워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캐딜락이 엔트리 세단이면서 BMW 3시리즈와 경쟁하는  ATS의 고성능 버전인 ATS 쿠페가 오는 파리모터쇼를 시작으로 정식 데뷔한다.


캐딜락 ATS 세단은 이미 국내에 출시되었지만, ATS의 매력과 밸런스 등이 제대로 어필을 하고 있지 못하는 가운데 ATS 쿠페는 BMW M4를 경쟁 모델로 지목하면서 기본기와 밸런스에서 높은 평가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캐딜락 전성시대를 열어가는데 힘을 보탤 것으로 예상된다.

M4를 지목한 ATS 쿠페의 파워트레인은 올 뉴 CTS와 공유하는 2.0L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8kg.m로 올 뉴 CTS와 동일하다. 상급 모델인 ATS-S의 경우 V6 3.0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1kg.m의 성능을 자랑하나 국내 출시의 경우 2L 가솔린 엔진이 유력하다.


2L 가솔린 터보 엔진은 6단 자동변속기오 매칭을 이뤄 5.8초의 제로백 가속 성능을 자랑하며,  세단 대비 14% 높은 토크 향상을 가져와 가속 성능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ATS 쿠페의 최대토크는 2,100~3,000rpm 구간으로 실용 영역에서 최대토크의 90% 이상을 발휘하는 엔진과 셋팅으로 인해서 운전자가 체감하는 가속 성능은 짜릿함과 함께 치고 나가는 달리기 성능을 마음 껏 뽐내게 된다.


이는 초반 응답성에서 2% 아쉬움을 여전히 담고 있는 올 뉴 CTS의 모습을 벗어나는 모델이 될 것 같으며, 이는 캐딜락의 단점 아닌 단점을 개선하면서 BMW 4시리즈와 정면 대결을 벌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2L 가솔린 터보의 파워를 컨트롤하게 될 스티어링은 ZF사의 속도 감응형 전자제어 스티어링을 적용하여 엔진 출력 손실을 줄이고 뉴트럴하면서 운전자의 의도대로 차체를 이끄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ZF사의 전자제어 스티어링 시스템은 올 뉴 CTS에 먼저 적용된 만큼 뉴트럴한 반응과 안정감을 여전히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며, 쿠페의 특성이 반영되어 라딩이 & 핸들링의 매력을 제대로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ATS 쿠페의 디자인은 패밀리 룩을 적용, ATS 세단 대비 날카롭고 날렵한 모습을 강조하고 있다. 바이-제논 해드램프와 수직으로 이어진 LED DRL, LED 테일램프와 리어 브레이크 등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스포티한 감성으로 완성했다.


ATS 쿠페의 첫 인상을 결정짓는 전면의 모습은 올 뉴 CTS의 존재감 만큼은 아니지만 쿠페 스타일에 맞게 잘 다듬은 모습은 세단에서 보여주었던 노멀한 모습의 아쉬움을 충족시킨다.


실내는 8인치 터치 LCD와 CUE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되고 5.7인치 LCD 클러스트, 음성 인식 시스템,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올 뉴 CTS의 첨단 편의사양을 쿠페에서도 여전히 느낄 수 있으며~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 자동 제동 시스템, 차선이탈경보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인텔리전트 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경보 시스템, 후측방 경보 시스템 등의 편의 및 안전사양에서도 경쟁 모델을 뛰어넘는 모습을 보여준다.


캐딜락 ATS 쿠는 2015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올 뉴 CTS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ATS 쿠페 국내 출시 시긴 또한 앞당겨 질 가능성이 있다.

캐딜락의 변화와 전성시대를 열러가는 첫번째 볼륨모델인 '올 뉴 CTS 시승기' 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라며, ATS 쿠페는 독일 프리미엄 쿠페의 대안 및 새로운 경쟁자로써 그 역활을 재대로 보여주기를 기대 해 본다.


Link : 2014/09/23 - 미국차의 선입견을 바꾸다 올 뉴 CTS 시승기
Link : 2014/09/26 - 올 뉴 CTS 시승기 독일 프리미엄에 도전장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90)N
Car & Motor Review (1624)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