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펀 드라이빙을 위한 선택 쉐보레 아베오 터보 & 수동 스포츠 패키지

by 쭌's 2014. 10. 1.

+ 펀 드라이빙을 위한 선택 쉐보레 아베오 터보 & 수동 스포츠 패키지

쉐보레의 컴팩트 해치백 '아베오'가 터보을 올린 성능 강화 트림에 이어 펀 드라이빙을 즐거움을 극대화 할 수동 변속기 모델과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는 2015 아베오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쉐보레 아베오는 글로벌 시장에서 쉐보레 소닉이라는 이름으로 유명세를 얻고 트랜트포머에 등장하면서 국내에서도 아베오의 인지도를 올렸다. 강렬한 인상의 전면과 다운사이징를 거친 1.4L 가솔린에 터보를 더한 RS 버전을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확장하기도 했는데....


펀 드라이빙을 위해 한발 더 나아간 2015 아베오 수동 & 터보 그리고 스포츠 패키지를 출시하면서 2015 아베오의 인지도와 판매량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2015 아베오의 가장 큰 특징은 터보 트림에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다. 그동안 6단 자동변속기만을 고집했던 아베오는 터보 트림이 추가 되었음에도 국내 시장의 변화를 보이지 않았다는 점에서 아베오 특유의 감각적인 핸들링과 1.4L 터보의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수동 변속기 트림을 추가, 펀 드라이빙을 위한~ 자동차 튜닝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트랙스를 통해 먼저 선을 보인 1.4L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140마력으로 통합 설계된 터보차저 시스템과 어울려 터보랙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 했으며, 실 주행 사오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3,000 ~4,500rpm 구간에서 최대토크 20.4kg.m를 발휘 해 가속성능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1.4L 터보와 함께 새로이 조합을 이룬 6단 수동 변속기는 140마력, 20.4kg.m의 토크를 운전자의 의도대로 이끄는 것은 물론 복합연비 14.9km/L라는 연비 효율성까지 갖추게 되면서 핫 해치의 주 고객인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을 모두 갖추었다.

아베오 RS의 1.4L 터보가 최고출력 130마력이였던 점을 감안하면 2015 아베오 터보는 10마력이 늘어난 140마력으로 라이딩 & 핸들링의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이는 도심에서 연료 효율성은 물론, 수동 변속기가 제공하는 가속성능의 짜릿함과 최대토크를 운전자의 의도대로 이끌며 민첩하고 짜릿한 펀 드라이빙을 적극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수동 변속기에 대한 향수와 효율성을 만끽하고 싶지만 그럴 수 없었던 선택의 폭을 넓혀 핫 해치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2015 아베오에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동 변속기와 함께 출시되는 스포츠 패키지는 전량 전,후면과 사이드 스커트를 감싸는 고강도 스포츠 바디킷과 크롬 팁 머플러, 실버 주유캡, 스포츠 광폭 리어 스포일러 및 16인치 블랙 건메칼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해 펀 드라이빙의 스타일을 한껏 살려냈다.


메탈 소재의 스포츠 페달과 도어 실 플레이트로 인테리어 또한 스포츠 패키지만의 스타일을 완성 해 내,외관에서도 느낄 수 있는 아베오만이 펀 드라이빙을 완성했다.

1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 2015 아베오 해치백의 가격은 6단 수동 변속기 모델 1,522만원 ~ 1,609만원이며 자동변속기 선택시 150만원 추가, 자동변속기가 기본 제공되는 LT, RS 모델은 1,799만원 ~ 1,999만원에 판매된다.

쉐보레 소닉이라는 유명세 만큼 아베오는 국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지 못한 해치백 중 하나이다. 라이딩 & 핸들링에 있어 출중한 실력을 갖춘 모델 임에도 해치백의 열풍을 제대론 느껴보지 못한 비운의 차종 중에 하나인 만큼 펀 드라이빙에 한발 더 다가간 2015 아베오 수동 & 터보 그리고 스포츠 패키지에 대한 기대를 해 보며, 아베오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란다.


Link : 2011/02/28 - [시승기] 쉐보레 아베오는 외유내강이다?! - 아베오 해치백 시승기
Link : 2013/12/04 - 쉐보레 터보 라인의 완성!! 터보 달고 나타난 진짜 아베오R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