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얻은 것과 잃은 것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BMW 미니쿠퍼의 시대는 이미 끝났다~ 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3세대 미니쿠퍼는 그동안 미니쿠퍼 라인업이 보여 준 인기를 이어가지 못하고 있다. 그동안 패션카의 선두주자! 해치백의 핫 아이콘! 고카트 필링을 그대로 이식한 펀 드라이빙 등...
독특한 외모만큼이나 미니쿠퍼를 따라 다니는 수식어는 상당했다. 이는 인기와 판매량으로 이어지면서 미니쿠퍼는 어딜 가든지 관심의 대상이고 주인공 취급을 받았었다.
하지만, 미니쿠퍼의 자리를 노리는 다양한 패션카와 대안, 차선책으로 선택 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고 다양해지면 미니쿠퍼의 인기와 판매량은 예전보다 못하다.
그런 미니쿠퍼의 다양한 라인업 중에서 미니쿠퍼를 대표하는 3세대 미니쿠퍼S를 도심과 고속구간에서 시승하면서 3세대 미니쿠퍼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확인 해 보았다.
- 미니쿠퍼 특유의 앙증맞음은 어디에?
3세대 미니쿠퍼, 특히 미니쿠퍼S의 첫인상은 실물과 사진이 무척이나 다르다. TV에서 보는 연예인을 실제로 보면 더욱 예쁘고 멋진 것 처럼~ 미니쿠퍼S 또한 새로운 얼굴은 사진으로 담기에는 특유의 모습을 표현하기가 어렵다.
3세대 미니쿠퍼의 사이즈가 커졌다는 것을 확연하게 느끼게 되는 측면은 휠 하우스를 꽉! 채운 18인치 휠 타이어가 더 해지면서 매우 안정적인 모습에 군더더기 없는 펀 드라이빙의 신뢰감을 높인다.
실제 2열 파노라마의 틸트가 기능적으로 그리 큰 역활을 하지 않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이전 세대에서 누릴 수 있었던 것을 현 세대에서 누릴 수 없다는 것이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다.
- 알아가는 즐거움 그로인한 불편함이 공존하는 미니 커넥티드
외관에 이어 실내로 들어가면 전체적인 아웃라인은 이전 세대와 크게 다르지 않다. 스트어링 사이로 보이는 앙증맞은 RPM 게이지와 대시보드를 가득 채운 비쥬얼 부스트, 원형으로 완성된 인테리어는 미니쿠퍼답다.
- 커진만큼 넓어지지 않은 공간의 반전?
이전 세대에 비해 (어쨋거나) 넓어진 실내에는 빈 공간이라고는 찾을 수 없을 만큼 가득 차 있다. 특히 미니쿠퍼 하이트림이나 쿠퍼S의 경우 미니가 제공하는 모든 기술과 기능이 대시보드를 통해서 모두 통제가 된다.
도어를 시작해 대시보드, 센터컬럼, 센터 콘솔에 이르기 까지~~ 어디 한 구석도 빈 곳 없이 꽉! 채운 모습은 다양해진 기능과 편의사양 등을 작은 공간에 집어 넣다보니~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확대된 A필러는 대쉬보드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전면 시야를 넓히고 여유가 생겼다는 점에서는 유리하지만 탑승자의 움직임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는 점에서 아쉽게 느낄 수도 있는 부분이다.
2열 시트 공간은 여전히 비좁다. 미니쿠퍼에 성인 4명이 탑승한다는 것이 이상하게 느껴질 정도로 미니쿠퍼와 같은 3도어 핫 해치는 2인승이라고 해도 좋다. 구성이나 기능도 2인승에 맞춰진 것이 사실이다.
2열 시트에 성인이 탑승할 수는 있으나 불편함을 감소해야 하지만 낮은 시트 포지션 덕분에 헤드룸은 그나마 여유롭고 그마나 다행히도 2열 시트는 플랫한 형태여서 다른 자세로 2열에 탑승한다면 비상시에 이용할만 하다.
대신 1열의 좌우사이는 넓어진 것을 체감할 수 있다. 전 세대에서는 1열에 남성 2명이 탑승하면 어깨나 팔이 스치고 부딛쳐야 했지만, 3세대 미니쿠퍼에서는 그럴 확률이 줄어 어울리진 않치만 성인 남성 2명이 미니쿠퍼를 여유있게 탑승하고 이동할 수 있다.
1편으로 모두 정리하기에는 벅찬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는 이것으로 외관과 내관, 실내 공간 등을 살펴보는 것으로 일단락하고, 다음 시승기를 통해서 미니쿠퍼S의 라이딩 & 핸들링에 관한 이야기를 해야겠다 - To Be Contin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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