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한국형 넷플릭스의 시작 무제한 영화 서비스 ‘유플릭스 무비’

by 쭌's 2014. 7. 30.

+ 한국형 넷플릭스의 시작 무제한 영화 서비스 ‘유플릭스 무비’

LG U+가 광대역 LTE-A 무제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12,000편의 영화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VOD 서비스 ‘유플릭스 무비’를 선 보였다. 유플릭스 무비는 미국의 무제한 VOD 서비스인 넷플릭스의 장점을 국내 환경에 맞는 무제한 영화 감삼 및 다운로드 서비스이다.

유플릭스 무비는 광대역 서비스와 함께 더욱 빠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모바일에서 영상 콘텐츠의 소비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이에 대응하는 목적의 서비스로 지난 25일 홍대 메리골드 호텔에서 100여명의 서포터즈와 함께 유플릭스 무비 출시 및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LTE를 시작으로 LTE-A 그리고 광대역 LTE-A 전국 서비스와 함께 영상 콘텐츠 소비에 따른 LG U+의 공격적인 콘텐츠 서비스인 유플릭스 무비는 단순히 모바일에서 영화를 시청하거나 다운받는 것을 넘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과 태블릿, PC로 이어지는 N스크린 서비스 접목을 통해서 자사의 고객 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에게도 유플릭스의 방대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픈형 VOD 서비스로서의 자신감도 표현했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영화를 시청하는데 있어 기존의 불편함을 없애고 마치 도서관에서 필요한 책을 보듯이 시대에 관계없이 내가 찾는 영화를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빠르게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제시했다.

이는 미국의 대표 VOD 서비스인 넷플릭스처럼 가입만 하면 언제든지 무제한으로 유플릭스가 제공하는 방대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꿈을? 현실에서 실현시켰다고 밝히기도 했다.



유플리스 무비는 크게 4가지 특징으로 요약 할 수 있다.

- 국내 최다 12,000여편의 영화 콘텐츠 확보 및 제공
- 모바일에서 보더 콘텐츠를 PC는 물론, TV까지 확장하여 제공
- 보다 쉬운 테마형 구성으로 쉽고 빠르게 영화를 감상
 (명작, 비오늘 날, 평론가 추전, 한 여름 특집 등의 다양한 테마를 통한 이용자의 편리성 극대화)
-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금제를 통해 선택의 폭을 확대 제공


4가지 특징으로 요약할 수 있듯이 이날 행사장에는 각각의 특징을 살린 체험존을 설치하여 유플릭스 무비를 직접 체험 할 수 있었으며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통신사와 관계 없이 유플리스 무비를 설치 할 수 있다.


국내 최대 12,000편이라는 영상 콘텐츠를 확보한 유플러스는 콘텐츠 확보를 하기 위해 6개월 이상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힐만큼 영상 콘텐츠에 대한 자부심을 비추기도 했다.


현재 제공되는 영화는 4,500여편으로 연말까지 1,000편으로 확대 할 예정이여서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와 TV 등의 스크린을 가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영화를 감상하는 마니아에게 이보다 더 희소식이 있을까? 싶다.

유플릭스 무비는 다양한 요금제를 제원하지만 한달 7,000원으로  1만 여펀의 영화/미드를 무제한으로 감상 할 수 있고 저장 할 수 있는 있는 이통 3사 중에서는 가장 큰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개인적으로 유플릭스 무비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N스크린 서비스인 '이어보기' 이다. 현재까지 이통사를 비롯해 VOD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초 단위까지 완벽하게 이어보기를 지원하는 서비스는 유플릭스 무비의 만족도가 가장 높다.


스마트폰 이든~ 태블릿 PC이든~ 스마트TV이든~ 관계없이 초 단위까지 기억하고 플레이하는 '이어보기' 기능은 별도의 아이콘을 통해서 방금 전 까지 PC에서 시청하던 영화를!!


또는 각 디바이스에서 시청하던 영화를 목록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바로 이어보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12,000여편의 영화/미드 콘텐츠 만큼 이용자에게 강력한 매력을 보여주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여기에 방대한 영화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그리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테마와 추천 콘텐츠는 틀에 밖힌 형식에서 벗어나 '영화 속 멋진 여름' '위클리 20' '솔로 탈출' '음악이 좋은 영화' 등 다양한 테마를 일주일 단위로 업데이트를 제공 해 사용자의 콘텐츠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4가지 특징 이외에도 기간 제한 없는 DRL과 다양성 영화, 다큐멘터리, 일드/외드 등의 콘텐츠 다양성을 확보하는 등 유플릭스 무비만의 장점을 살려 이통 3사 고객에게 한국형 넷플릭스가 무엇인지? 보여주겠다는 각오와 의지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유플릭스 무비 출시를 알린 이날의 행사에서는 LG U+의 모델인 박지성 선수의 싸인이 담기 브라쥬카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제공 해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는데~

준비와 노력만큼 기존 VOD 서비스의 한계를 넘고 보다 폭 넓은 이용자들을 확보 할 수 있는 오픈형 플랫폼으로서 한국형 넷플릭스의 모습과 새로운 VOD 서비스의 기준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

* 본 포스팅은 LGU+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