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대구 핫 플레이스에서 확인한 올레KT 광대역 LTE-A 후기

by 쭌's 2014. 8. 1.

+ 대구 핫 플레이스에서 확인한 올레KT 광대역 LTE-A 후기

일명 대프리카 (아프리카 처럼 덥다는 뜻으로 대구의 첫 글자를 따서 대프리카라고도 불린다) 라고 불릴 정도로 덥다는 대구를 찾았다. 대구하면 사과와 미녀들이 많기로 소문이 나 있는데~

미녀들이 많다는 일명 대프리카의 핫 플레이서를 둘러보면서 올레KT 광대역 LTE-A 속도와 품질을 확인 해 보았다. 이날 대구를 비롯해 경상권과 전라권은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올 것이라는 예보가 있었느나….

대구에 도착 하자마자 느껴지는 한 여름의 뜨거운 열기는 태풍과는 거리가 매우 멀었다. 다행히 뜨거운 햇살을 조금이나마 누그러트리는 바람이 불어 햇살을 피한다면 대프리카로 불리는 더위를 잠시나마 피할 수 있다.

대구의 첫 관문이였던 동대구역은 휴가철을 맞아 사람 반~ 공기 반~ 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많은 인파들로 휴가철이라는 것을 새삼 느껴진다. 역사를 벗어나니 만남과 이별이 교차하는 장소답게~ 기다리거나 떠남을 위한 차량들로 주변 도로의 정체가 아주 심한 상황에서 품질을 확인 해 보았다.
 

장소가 장소이고~ 때가 때 인만큼~ 네트워크의 트래픽이 매우 많을 것 이라는 예상처럼 올레KT 광대역 LTE-A 속도는 다운로드 70MB로 풍족하진 않치만 주변 여건을 고려하면 이해가 되는 속도 품질을 보여준다.
 

대구에 왔으니~ 대구의 명물 먹거리인 찜 갈비를 빼 놓을 수 없다. 찜 갈비하면 매운 찜 갈비만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찜 갈비 골목을 찾으니 매운 찜 갈비만은 있는 것은 아니여서 어린 자녀를 둔 가족들도 대구이 명물인 찜 갈비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찜 갈비를 주문하고 실내에서 확인 해 본 올레KT 광대역 LTE-A의 속도는 131MB의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준다. 실내에서도 130MB 대의 속도를 보여준 찜 갈비 골목에서는 160MB가 넘는 속도와 품질을 보여준다.
 

맛있는 찜 갈비를 먹고 이동한 곳은 대구의 랜드마크인 범어사거리 제니스 스퀘어를 찾았다. 대구 두산위브 더 제니스는 54층의 초고층 주상복합으로 럭셔리 주거공간으로 보는 것 만으로도 위압감이 느껴지기도 하는데~
 

54층 초고층 주상복합 더 제니스 인근에서 확인 해 본 광대역 LTE-A는 151MB라는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준다. 대구의 랜드마크인 더 제니스와 주말 오전의 한가로운 풍경을 만들어내고 있는 범어사거리는 서울의 대치동 타워펠리스 주변의 풍경이 연상되기도 한다.
 

대구의 랜드마크가 더 제니스였다면?! 대구의 가장 뜨겁은 핫 플레이스인 동성로에서는 광대역 LTE-A 속도 품질이 어떨지 확인해 보았다. ‘대구 = 동성로’ 라는 것 처럼 대구를 방문했단 길게 이어져 있는 동성로를 그냥 지나치면 서운 할 것이다.

 

동성로의 중심이자 메인 스트리트인 대구 백화점을 시작으로 먹거리면 먹거리~ 패션이면 패션~ 주말 오전임에도 젊은층으로 북적이는 동성로의 곳곳에서 측정한 올레KT 광대역 LTE-A 속도와 품질은 110~150MB로 많은 인파들이 상주하고 유입되어 있음에도 높은 수준의 속도 품질을 보여준다.
 

이 밖에도 대구에서 무작위로 측정한 올레KT 광대역 LTE-A 속도 품질은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90~140MB로 전국 가장 많은 광대역 기지국 수를 자랑하는 올레KT의 장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던 부분이다.


뜨거운 햇살이 더욱 뜨겁게 느껴졌던 대구에서의 올레KT 광대역 LTE-A 속도 품질은 단순 높은 데이터를 찾아다니는 것이 아닌 늘 손에 쥐고 일상에서 쉼 없이 사용하는 환경 임을 고려했을 때~ 어디서나 광대역 LTE-A 품질을 골고루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이 아니었나? 라는 생각이다.



올레KT 광대역 LTE-A 커버리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광대역 LTE-A 커버리지와 품질을 직접 확인 해 보기 바란다.
http://lte-a.olleh.com/lte-a/coverage/main.as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