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대한민국 가장 뜨거운 핫 플레이스! 부산에서 만난 올레KT 광대역 LTE-A 후기

by 쭌's 2014. 7. 29.

+ 대한민국 가장 뜨거운 핫 플레이스! 부산에서 만난 올레KT 광대역 LTE-A 후기

대한민국에서 여름을 가장 뜨겁고 핫하게 보낼 수 있는 곳 중에 하나는 바다의 도시 부산이다. 그 중에서도 부산의 여름, 부산의 바다를 직접 느끼고 함께 할 수 있는 광안리, 해운대는 한국 대표 비치의 모습과 열기를 가장 잘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좋을 것 이다.

전국의 미남미녀들이 여름이면 이곳 부산의 비치를 찾아 뜨거운 여름을 더욱 뜨겁게 만드는 부산에서 올레KT 광대역 LTE-A 속도 품질은 광안리를 찾는 젊은 열기만큼 뜨거울지? 직접 확인 해 보았다.

부산에 왔으니 부산하면 가장 먼저 찾게되는 광안리를 오랜만에 찾았다. 한 여름 수 많은 인파를 감당 해 내고 있는 광안리는 올 때마다 다른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한다. 해변가에 즐비하던 횟집은 어디론가 사라졌고 그 자리에는 카페들과 오픈 키친의 퓨전 호프들이 즐비한 모습이다.
 

극 성수기를 달리고 있는 광안리는 해변, 상가, 도로 관계없이 인파와 차량들로 가득했는데~ 광안리 해변가에서 확인 해 본 올레KT 광대역 LTE-A 속도 품질은 80~120MB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품질을 보여준다.
 

인파와 차량들의 집중도가 매우 높은 만큼 네트워크 트래픽 또한 상당히 붐비는 환경에서도 광대역 LTE-A의 최고 속도인 200MB를 확인 할 순 없었지만~ 80~120MB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수 많은 인파와 차량 등이 밀집된 지역에서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네트워크 품질 결과를 보여준다고 해도 좋을 것 이다.
 

광안리를 벗어나 부산의 스카이라인을 완성한 센텀 시티에서 광대역 LTE-A 속도 품질을 확인 해 보았다. 센텀 시티로 이동하는 차량 내에서 측정 해 본 LTE-A 속도는 100MB 수준의 속도를 보여준다.
 

이동하는 차량 내는 LTE-A 네트워크라도 하더라도 속도가 현져히 떨어질 수 밖에 없는 하드웨어의 구조를 가지고 있음에도 기대 이상의 속도 품질을 보여주었으며, 센터 시티에서 무작위로 확인 해 본 광대역 LTE-A는 110~130MB까지 속도 커버리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얼마전 부산 모터쇼를 관람하기 위해 찾은 벡스코 주변에서도 138MB의 다운로드 품질을 보여주어 광대역 LTE-A의 네트워크는 만족스러운 품질을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좋을 것 이다. 다만, 대형 전시가 열리는 기간에는 전국에서 수 많은 인파들이 전시장을 찾고 센텀 시티의 다양한 먹거리와 즐기거리, 놀거리를 즐기는 만큼 네트워크 품질 관리를 철저히 해 주기를 믿어본다.
 

부산에 왔으니 회를 먹지 않고서는 부산에 왔다고 할 수 없기에~ 해운대에서 송정으로 넘어가는 바닷가 근처에 소소하지만 직접 잡은 어류들로 회를 제공하는 횟집으로 이동, 메인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심심풀이로 확인 해 본 LTE-A 속드는 70MB 대의 품질을 보여준다.

그리 유명한 곳도 아니고 특별한 것 없는 어촌 마을의 작은 횟집 임에도 광대역 LTE-A 서비스가 구석구석 빼 놓치 않고 제공된다는 것을 단적으로 체감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부산을 방문하는 여행객을 처음 맞이하는 장소인 부산역은 1년 365일 붐비는 공간이지만 휴가철을 많아 부산을 찾는 여행객들이 더욱 많아 인산인해를 이루는 부산의 첫 얼굴이다. 휴가를 떠나거나 마치는 여행객들로 가득찬 부산역사 내에서 확인한 광대역 LTE-A 품질은 부산에서 확인 했던 속도 중 가장 높은 180MB의 품질을 보여준다.


이 정도 속도와 품질이라면 부산역 및 인근에서는 휴가철 뿐만 아니라 비수기 관계 없이 늘 경쾌한 네트워크 환경을 올레KT 고객이라면 마음 껏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이 밖에도 부산 동래구, 수영구 등 무작위로 체크 해 본 올레KT 광대역 LTE-A 속도 품질은 80~140MB까지 넓은 분포도의 커버리지를 확인 할 수 있다. 혹시나 광대역 LTE-A가 어디는 되고? 어디는 안되고? 를 의심하고 있다면~ 전국 어디를 가든 올레KT 고객이라면 광대역 LTE-A 네트워크를 마음 껏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올레KT 광대역 LTE-A 커버리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광대역 LTE-A 서비스 품질을 직접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http://lte-a.olleh.com/lte-a/coverage/main.as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