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링컨 MKC 직접 확인 해 보니 - 부산모터쇼 특집

by 쭌's 2014. 6. 2.

+ 링컨 최초의 럭셔리 SUV, 링컨 MKC 직접 확인 해 보니

링컨이라는 브랜드하면 전형적인 미국차가 먼저 떠오른다. 국내 시장에서는 더욱이 고 배기량과 큰 차체, 4차원에 가까운 링컨만의 디자인, 대중적이지 못한 미국 세단이라는 단어들이 가득 차 있다.

그런 링컨이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이미지와는 다른 럭셔리 컴팩트 SUV라는 세그먼트로 부산모터쇼를 시작으로 SUV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링컨 MKC

링컨 MKC의 컨셉은 '럭셔리 컴팩트' 이다. 링컨만의 럭셔리와 우아함을 컴팩트 SUV에 도입, 소형 프리미엄 SUV에 열광하는 새로운 세대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한 전략 모델이다.

여기에 링컨 MKC를 디자인한 디자이너 중 한명인 한국 출시 디자이너 강수영이 참여 해 주목 받고 있으며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의 디자인에 한국 출신의 디자이너가 한 명 더 추가되었다.

링컨 최초의 럭셔리 컴팩트 SUV인 링컨 MKC의 첫 인상은 단아하다. 미래에서 온 것만 같은 MKZ 디자인의 낮설음은 사라지고 링컨 특유의 펼친 날개 형상이 그릴은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모습이다.

링컨 MKC

MKZ에서 선 보였던 펼친 날개 형상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으로 MKZ가 4차원의 세계에서 온 것만 같다면, 링컨 MKC는 극히 대중적이면서도 링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놓치지 않고 잘 표현하고 있다고 봐도 좋다.

펼친 날개 그릴에서 부터 범퍼 하단까지 일률적으로 가로 캐릭터 라인들이 가득하다 보니 시선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모르는 것과 자꾸 보고 있으면 매직아이가 연상되는 점은 아쉽다.


링컨 MKC

컴팩트 SUV라고 하고 있지만, 실제로 만나 본 링컨 MKC의 차체는 CUV와 SUV 중간 쯤에 포지셔닝 하고 있다는 것이 맞다. 투싼IX보다는 크고 싼타페 보다는 작은 사이즈이며~

링컨 MKC

높은 벨트 라인과 투톤 컬러를 적용하여 컴팩트 SUV이지만 실제 느껴지는 사이즈는 싼타페에 가까워 미국 브랜드가 컴팩트하다고 표현하는 차체 사이즈가 어느 정도인지 예상 할 수 있는 부분이다.


링컨 MKC

MKC의 후면은 MKZ에서 처음으로 선 보였던 풀 LED 타입의 가로배치형 테일램프를 적용, 링컨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고 있다. MKZ에서 너무 앞서 간 테일램프 디자인이 MKC에서 전면과 마찬가지로 낮설음이 아닌 친근함을 가지고 있는 대중적인 스타일로 완성됐다.


링컨 MKC

테일램프와 함께 트렁크 도어 또한 기존의 스타일과 다르게 후면이 완전히 개방되는 타입으로 설계 되었다. 이는 트렁크에 짐을 싣고 내리는데 있어 개방감이 더욱 넓어져 싣고 내리기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럭셔리 컴팩트 SUV라는 것을 실감 할 수 있는 부분은 외관이 아닌 실내로 들어가야 한다.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는 고급 소재를 비롯해 공간감을 극대화하고 있다.

링컨 MKC

블랙과 베이지 투톤 컬러가 제공하는 산뜻함과 고급스러움은 실내로 들어가는 탑승객을 기분 좋게 만든다. 링컨 MKC는 2.0L 트림과 2.3L 트림이 선 보일 계획인데~ 2L 트림의 경우 블랙 원톤, 2.3L 트림의 경우 블랙과 베이지 투톤 컬러가 차별화되어 적용된다.


링컨 MKC

MKZ에 적용되었던 '버튼식 변속시트템'을 탑재하여 센터콘솔 공간을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수납 공간 또한 확대되어 운전자가 느끼는 공간은 기대 이상의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링컨 MKC

링컨 MKC

고급 원목과 프렌치 스티치로 마감된 최고급 플러시 가죽을 사용한 실내는 한 눈에 보아도 '럭셔리' 라는 단어가 무색하지 않다. 버튼식 변속기 덕분에 센터콘솔의 공간과 구성, 디자인이 매우 단순해지고 이는 심플함이 제공하는 고급스러움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링컨 MKC

컴팩트 SUV이지만 2열 레그룸과 헤드룸의 불만은 없다. 2열 공간이라는 부분에서 아쉬움이나 부족함은 느낄 수 없으며, 바닥의 턱을 없애고 평평하게 설계하여 편안한 바닥 공간을 제공한다.

링컨 MKC의 심장은 2.0L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이다. SUV하면 디젤 엔진이 먼저 떠오르지만 미국 시장에서 소형 디젤에 대한 수요가 높지 않은 만큼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MKC는 정숙성과 빠른 응답성을 원하는 가솔린 SUV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링컨 MKC

포드의 2L 에코부스트 엔진은 최대출력 240마력, 최고토크 37.3kg.m로 6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루며 전륜구동과 사륜구동 트림으로 출시 할 계획이다.

링컨 MKC

효율성 높은 2L 에코부스트는 노면 인지형 전자식 서스펜션인 연속 댐핑 제어 기술에 기반한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과 조합을 이뤄 강인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 한다는 것이 제조사의 설명이며, 링컨 드라이빙 컨트롤, 파크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마이링컨 터치 시스템 등이 운전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링컨 최초의 럭셔리 컴팩트 SUV인 링컹 MKC는 올 하반기 국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가격은 출시와 함께 공개 할 예정이다. 국내 SUV 시장에서도 럭셔리 SUV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아웃도어 인구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만큼~

링컨 MKC

링컨 MKC는 컴팩트 SUV 시장의 경쟁을 치열하게 만드는 역활을 할 것이 분명하지만 디젤의 높은 토크과 강력한 견인력, 연비의 효율성을 2L 가솔린 엔진의 파워와 민첩성 등으로 기존 디젤 SUV에 식상했거나, 도심과 아웃도어에서 정숙성을 기반으로 한 럭셔리 컴팩트 SUV에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신차가 될지 기대해 보아야 할 것 이다.

카카오 스토리 친추 & 네이버 포스트 구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