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SK텔레콤 LTE-A 특공대!! 그 마지막 여정은 제주도!!!

by 쭌's 2013. 12. 3.

+ SK텔레콤 LTE-A 특공대!! 그 마지막 여정은 제주도!!

추워진 날씨로 인해서 따뜻한 남쪽 나라가 그리워지는 지금~~~ SK텔레콤 LTE-A 특공대의 마지막 여정인 '따뜻한 남쪽나라 제주도'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SK텔레콤은 LTE-A 전국 서비스와 함께 'LTE-A 특공대' 프로그램을 통해서 LTE-A 속도와 품질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경험하는 기회를 가지고 있는데, 금번 제주도로의 여정은 'LTE-A 특공대'가 함께 움직이는 마지막 여정이였습니다.

제 작년까지만 해도 1년에 4~5번은 제주도를 찾았지만 2013년도는 첫번째 제주로의 여정이어서 그런지, 기억에 오래 남을 1박 2일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물론, 함께 동행한 LTE-A 특공대와 SK텔레콤, 관계자 분들의 배려가 있었기에 즐거운 시간이였겠지요?!~~

SK텔레콤 LTE-A 특공대

김포공항을 출발해 제주공항에 도착하니.... 맑았던 서울 하늘과는 달리 칼 바람에 비까지.... 신차 발표회나 휴가 등 제주를 찾았던 기억 중에서 비가 내리는 날씨는 처음으로 맞이했습니다.


SK텔레콤 LTE-A 특공대

제주에서의 일정을 시작하면서 바오젠 거리로 버스로 이동을 하면서 측정해 본 LTE-A 속도는 94.6MB로 유동 인구와 상주 인원이 밀집된 공항 주변 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품질을 보여주었고.... 어디 갔는지 찾을 수 없는 제주공항 내부에서의 86MB(기억으로는...)의 속도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SK텔레콤 LTE-A 특공대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주도는 꼭!! 들려야 할 먹거리가 가득한 섬이기도 합니다. 제주도에서의 첫 식사는 개인적으로 제주를 다시 찾으면 가장 가 보고 싶었던 '돈사돈'을 제일 먼저 찾았습니다.


SK텔레콤 LTE-A 특공대

유사한 체인이 서울을 비롯한 전국에 퍼져 있지만... 오리지널의 맛은 따라 갈 수가 없습니다. 그동안 제주를 여러 번 찾았음에도 불구하고, 일정 상 돈사돈을 그냥 지나쳐야 했던 아쉬움을 금번 LTE-A 특공대 제주 여정을 통해서 마음 껏 만끽하는 즐거움을 누렸습니다.


SK텔레콤 LTE-A 특공대

LTE-A 특공대로 제주를 찾았으니, 제주도에서의 SKT LTE-A 속도를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중국 바오젠 그룹이 우수사원 표창으로 제주도로의 휴가를 보내주면서 지역의 새로운 이름이 생겨난 '바오젠 거리'에서 측정한 LTE-A 속도는 121.1MB로~~~ LTE-A의 품질이 매우 좋은 도심의 핫 플레이스를 능가하는 LTE-A의 속도와 품질에 살짝? 놀래기도 했습니다.


SK텔레콤 LTE-A 특공대

서귀포시로 이동하면서 성산읍 주변 초콜렛 체험까페가 위치한 지역에서의 LTE-A 속도는 93.1MB의 네트워크 상태를 보여주었습니다. 제주도 특성상 LTE-A에 대한 기대를 조금 덜 한 것이 사실이지만~ 직접 속도를 확인 해 보니!!! 예상 이외의 높은 속도와 품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K텔레콤 LTE-A 특공대

제주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명소인 성산 일출봉으로 이동, 정산까지 오르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았으니... 저질 체력으로 성산 일충볼 산책 코스로 정상을 오르지 못한 마음을 달래면서~ 갤럭시 노트3의 새로운 기능 중에 하나인 '서라운드 샷'으로 멋진 풍경을 담았습니다.


SK텔레콤 LTE-A 특공대

갤럭시 노트3를 사용하고 있다면 카메라 모드에서 새롭게 추가 된 서라운드 샷을 통해서 대자연,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없는 피사체 등을 담아 꼭!!!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LTE-A 특공대

일출봉도 구경했으니~ 바닷가의 신선함을 마음 껏 누릴 수 있으면서 첫날 밤의 대미를 장식한 횟집으로 이동, 개인적으로 없어서 못 먹는다는 도미가 뙇!!!~~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습니다. 도미 옆에 가지런히 자리하고 있는 우럭은 이미 뒷전!! 도미의 신선도가 첫 날의 주인공이였다고 봐도 좋을 정도~~~


SK텔레콤 LTE-A 특공대

SK텔레콤 LTE-A 특공대

SK텔레콤 LTE-A 특공대

이 밖에도 전복 뚝배기, 한치 회 국수, 갈치조림, 옥돔구이 등등... 제주도는 관광 명소만큼이나 먹거리가 너무도 많아서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 행복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곳 입니다. 1박 2일 동안의 행복한 고민으로 인해서 체중이 좀 늘은 듯....


SK텔레콤 LTE-A 특공대

SK텔레콤 LTE-A 특공대

서귀포시와 제주시를 여행하면서 체크한 LTE-A 속도는 유동 인구와 상주 인원이 많은 지역에서 충분 이상의 속도와 품질을 보여주었고, 바닷가가 인접하고 외진 곳에서도 20~30MB 속도와 품질을 보여주어!! LTE-A 전국 상용화를 직접 느껴보고, 확인 해 보는 SK텔레콤 LTE-A 특공대의 마지막 제주 여정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LTE-A 특공대와 함께한 제주 여정은 2013년을 기억하는 또 하나의 숫자이자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