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TV 리모콘에 터치 LCD가 더 해졌다?? 와치온(WatchON) 하나면 OK!!

by 쭌's 2013. 12. 5.

+ TV 리모콘에 터치 LCD가 더 해졌다?? 와치온(WatchON) 하나면 OK!!~

TV 리모콘은 얼마나 자주 사용하시나요? 거실의 쇼파에 편안한 자세로 자리를 잡으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TV 리모콘을 찾는 일 일것입니다. 일상에서 TV가 제공하는 정보와 재미 등이 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TV는 점점 더 똑똑해지면서, 점점 더 많은 기능과 할 수 있는 것이 많아 지고 있지만, TV와 뗄야 뗄 수 없는 리모콘의 변화는 TV의 변화에 비하면 10% 안되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이 대중화되고, 보급되면서 TV 리모콘 또한 그 자리를 빼앗기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TV 리모콘이 가지고 있는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와치온(WatchOn)

그런 리모콘에 터치 LCD가 더 해진다면? 스마트하게 진화하고 있는 TV를 보다 쉽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자리매김 할 것 같은 '삼성 와치온(WatchON)'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와치온(WatchON)은 갤럭시 시리즈(스마트폰 & 태블릿)의 기본 App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디바이스에 IR(적외선 포트) 유무와 용도(폰 또는 태블릿)에 따라 다른 버전이 제공됩니다.

와치온(WatchOn)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와치온(WatchON)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앱스 또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TV 또는 셋톱박스, 각 지역별로 제공되는 디지털 케이블의 정보를 적용하기 위함입니다.

와치온(WatchOn)

와치온(WatchON)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 보고 싶은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국가 및 지역 설정을 통해서 태블릿(갤럭시 탭3) 또는 스마트폰(갤럭시 시리즈)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삼성 TV와 연결하면 집 어디에서나 TV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N스크린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App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채널 목록 정보를 가져오기 위해 국가, 지역의 사업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지상파는 물론 B TV, 지역 디지털 케이블, U+ TV, QOOK TV, Sky Life 등의 TV 서비스 사업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

TV 가이드가 설정되면 갤럭시 탭3를 공용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단순 정보만을 확인하는 것이 아닌 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리모컨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치온(WatchOn)

갤럭시 노트3, 갤럭시 탭3에는 IR(적외선 포트)이 내장되어 있어 이를 이용, TV와 셋톱박스의 통합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청공간, TV 제조사와 셋톱박스, TV 사업자 등을 복수로 설정할 수 있어 거실의 TV, 내 방의 TV 등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통합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

설정이 완료되면 와치온(WatchON)에서 제공되는 TV방송과 VOD 서비스 정가 첫 화면으로 구성합니다. 갤럭시 탭3의 경우 태블릿 버전을 이용할 수 있어 갤럭시 노트3(스마트폰 용) 와치온(WatchON)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8인치 디스플레이의 시원한 화면을 지닌 갤럭시 탭3 (태블릿)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

TV 방송은 즐겨찾기, TV 가이드, 타임라인, 장르별로 방송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고, VOD는 즐겨찾기, 특집, 영화, TV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3 (태블릿)의 와치온(WatchON)은 단순히 방송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TV 및 VOD 서비스를 통해서 확장된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V 방송에 제공되는 TV 가이드, 타임라인 등의 세부 메뉴를 통해서 지금 시청 가능한 방송 뿐만 아니라 원하는 시간에 제공되는 TV 방송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TV의 종류와 셋톱박스에 따라서 시청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

썸네일을 통해서 시청 예약, 다양한 채널의 방송 정보(디지털)을 이미지와 텍스트로 확인할 수 있고, SNS, S플래너, 이메일 등의 확장 기능을 통해서 공유하고, 전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의 방송 채널을 미리 확인하고, 놀이와 TV 시청 등의 시간을 조정할 수 있고, 리모컨을 부여잡고 이 채널, 저 채널을 쉼 없이 반복하는 과정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

와치온(WatchON) 전 메뉴에서 상단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리모컨은 TV와 셋톱박스를 조정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상단 트레이 활성화를 통해서 와치온(WatchON)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의 리모컨은 TV는 물론, 셋톱박스의 세부적인 기능까지 만족시키는 UI와 환경을 제공하여 리모컨 찾아 쿠션 사이를~ 소파 틈새를 찾는~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어 터치 LCD가 달린 리모컨에 TV 방송과 VOD 방송 정보를 와치온(WatchON) 하나로 모두 끝낼 수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

TV 방송과 마찬가지로 VOD 서비스 또한 영화, TV 프로그램, 추천 콘텐츠, 인기 챠트 등을 통해서 원하는 영상 콘텐츠의 정보와 시청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VOD 서비스의 경우 티빙(tiving)과의 연동을 통해서 즐길 수 있으며, 극장에서 놓 영화를 VOD 서비스를 통해서 갤럭시 탭3 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와치온(WatchOn)

똑똑해진 TV와 셋톱박스, 수 많은 채널의 다양한 방송 정보 등 기존 리모컨 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을 것 입니다. 와치온(WatchON)은 그런 리모컨의 역할을 대신하는 것은 물론, 방송 사업자와 VOD 서비스를 통해서 TV와 셋톱박스의 유용한 기능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중요한 역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와치온(WatchON)을 통해서 TV 방송, VOD 서비스를 유용하게 이용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