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영문 도메인이 없어서 낭패? 점한국 한글 도메인으로 쉽고 편리하게~

by 쭌's 2013. 11. 20.

+ 영문 도메인이 없어서 낭패?? 점한국 한글 도메인으로 쉽고 편리하게~

'도메인' 하면 초창기 닷컴 시절의 가장 큰 이슈였던 'Korea.com (코리아 닷컴)'을 잊을 수 없습니다. 새로운 포털들이 춘추전국시대를 이루는 시절에 한국의 대표하는 것 같은 인상을 네이밍에서도 느낄 수 있었던 코리아 닷컴 (Korea.com) 도메인 소유와 이전에 대한 큰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현재의 포털하면 네이버, 인터넷이란 하면 네이버인.... 이상한? 현실에 살고 있지만, 그 당시만 해도 네이버, 다음, 엠파스, 야후, 코리아 닷컴, 파란 닷컴 등... 지금은 명맥만 유지하고 있거나 사라져 버렸지만, 도메인을 어떻게 정하고 오픈하느냐?에 따라서 성패가 좌우 될 만큼 인터넷 서비스의 큰 비중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의 현실은 PC 브라우져 만큼이나 모바일 브라우져가 활성화 되어 있고, 모바일 검색량이 PC 검색량을 따라잡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에게 가장 익숙하고 편리하게 접근 할 수 있는 도메인은 한글 도메인이 아닐까? 합니다.

여기에 수 많은 웹 페이지로 인해서 원하는 영문 도메인을 구하는 것도 하늘의 별 따기이고~ 원하는 도메인을 얻기 위해 별도의 도메인 비용을 구입하기도 하지만 도메인의 비중은 닷컴 시절에 비해 매주 약해진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도 도메인을 정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것이 사실이고, 길어지는 영문 도메인으로 인해서 웹 페이지를 알리기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 이러한 현실을 가장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한국의 한글 도메인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점한국 한글 도메인은 기존의 반쪽짜리 한글 도메인을 완벽한 한글로 구현, 서비스하고 있는 '진짜 한글 도메인' 입니다.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점한국 도메인' 서비스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한글 도메인은 '한글도메인.com / 한글도메인.co.kr / 한글도메인.net 등과 같은 한글과 영문 도메인이 합쳐진 반쪽짜리 한글 도메인 서비스 였지만...


점한국 도메인 '한글 + 영문'이 아닌 '한글.한국 / 도메인.한국 / 대한민국.한국' 등으로 기업, 브랜드, 프로덕트, 네이밍 등 원하는 한글을 사용해 기억하고 쉽고, 활용하기 쉬운 완성된 한글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남녀노소,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손쉽게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벽한 한글 도메인인 '점한국 도메인'은 PC는 물론 모바일 웹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기업, 브랜드 뿐만 아니라 블록, 개인 모바일 페이지 등 높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어 모바일 검색량이 PC를 따라잡고 있는 시점에서 웹 페이지를 알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쇼핑몰의 경우 URL(도메인)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야 하기에 '점한국 도메인'은 인지하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으로 가장 잘 맞는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홍보와 마케팅에 있어서도 기존 쇼핑몰과의 차별화 방법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입니다.


4~6인치의 스마트폰 화면에서 키패드를 통해서 외우기 힘든 영문, 숫자 URL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아닌 점한국 도메인의 완벽한 한글 URL를 통해서 네이버와 같은 포털 서비스를 경유하지 않고, 다이렉트로 자사의 홈페이지, 쇼핑몰, 브랜드 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과정을 제공해 공들여 만든 쇼핑몰, 웹 페이지, 블로그 등으로 쉽게 찾아 올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소규모의 기업과 브랜드, 소비재 등의 브랜드와 기업, 개인 등이 어려운 영문 도메인과 뜻을 알지 못하는 도메인으로 신경써서 기억하지 않으면 금새 잊혀지게 되는 현실에서 점한국 도메인은 쉽게 인지하고 이용할 수 있는 접근 경로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홍보와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 점.한국 도메인 활용 예시
- 식기세척기.한국 / 스팀청소기.한국 / 가습기.한국 / 베스트셀러.한국 / 교보문고.한국 / 베이커리.한국 등 도메인 키워드를 선점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음


점한국 한글 도메인 서비스는 이를 어떻게,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 에 따라서 그 효과는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효율성 높은 홍보, 마케팅 채널의 일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도메인을 통해서 접근하기 쉬운 동시에 제품, 서비스, 브랜드 등을 동시에 알리 수 있는 일석삼조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점한국 한글 도메인 서비스는 '닷네임 (http://www.dotname.co.kr/eventzone/index_re.html?end=&id=198)'에서는 한국 도메인 신규 등록자 포인트 환급 이벤트를 진행 중 입니다.

.한국 도메인 신규 등록시 등록 / 연장 / 이전 비용을 9,800원에 모두 해결 할 수 있는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같으며...

점한국 도메인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국가도메인 삼행시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한글 도메인 관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진짜 한글 도메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벤트 참여를 통해서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

-> 점한국 페이스북 이벤트 : https://www.facebook.com/jumhangu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