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브이로거 2013 제4회 벤처 품평회, 벤처와 중소기업의 내일 위해...

by 쭌's 2013. 11. 6.

+ 브이로거 32013 제 4회 벤처 품평회, 벤처와 중소기업의 내일을 위해...

지난 3차에 이어 중소기업과 벤처의 아디이어와 도전 정신의 결과물로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기발한 제품들을 4차 벤처 품평회를 통해서 만나고 왔습니다. 블로그얌(넷다이버)에서는 벤처기업협회, 중소기업청과 함께 수 년째 벤처기업의 제품,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등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행사로 브이로거 픔평회를 진행 해 오고 있습니다.

제 30차 품평회는 총 5개 기업과 함께 30여명의 브이로거가 함께 했습니다. 중소, 벤처기업의 아이디어로 똘똘 뭉친 제품만큼 브이로거의 관심도 매우 높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제품 소개를 맡은 기업은 (주)스프라우트커피로 발아원두 및 발아 더치커피 생산, 유통 및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발아정신은 항상 커피와 가장 가가이 있고 커피와 함게 호흡한 사람들의 마음입니다"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피에 대한 열정만큼이나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여준 기업으로 발아더치 커피는 찬물로 8~12시간 걸려 한 방울식 추출하여 향이 깊고 진하며 깔끔한 맛으로 물을 희석하여 마시는 농축 커피입니다.


두번째 제품 소개를 맡은 기업은 (주)비에스티로 피부과학, 생명공학, 천연과학을 기반으로 2000년 5월 설립된 기업으로 합성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순수천연 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모토로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인 'Mediclass 메디클리스'를 런칭하였으며 삼성의료원을 비롯한 종합병원 및 피부과, 성형외과 등 전국 1,000여개 병원에 전용 화장품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번째 기업은 (주)에코먼트로 천연 비누와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2005년 천연비누 화장품 원료 회사 에커먼트를 설립하고 지금까지 천연 재료를 이용한 화장품과 비누를 널리 알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네번째 기업은 (주)하닉스테크로 30년간 이어폰, 모바일 마이크, 헤드셋, 스피커 등 전자, 통신기기를 생산하여 국내 및 해외로 수출하는 전자통신제품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국내외 바이어에게 신뢰를 얻으며 꾸준한 기술 발전을 이루어 낸 것을 바탕으로 진동파장을 통하여 뼈를 울려 ㅅ리를 전달하는 골전도 기술을 응용한 골전도 스피커 유닛을 개발하여 골전도 헤드셋, 블루투스 골전도 헤드셋과 양방향 통신용 골전도 헤드셋을 생산, 아시아 최초로 골전도 헤드셋으로 CE 의료기기인증을 확인한 기업입니다.


다섯번째 기업은 (저)에띠라로 세계 최초의 애견전용 드라이어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대풍량 저소음 오토 스윙 핸드프리 드라이어로 기존 헤어드라이어와 달리 동물전문시설 및 애견층 소비자에게 새로운 기능과 편리성을 제공하고자 창의적인 제품 컨셉을 적용한 혁신적 디자인으로 '애완동물형 휭류형 건조장치' 등록특허 기술을 사용화한 기업입니다.


- 다양한 기업만큼 다양한 제품, 기발한 아이디어가 돌똘 뭉친 제품들이 2013 제 4차 품평회를 통해서 선보였습니다. 도전 정신과 각 기업만의 새로운 기술 개발, 아이디어가 만들어가는 중소기업, 벤처기업의 끊임없는 도전과 성공이라는 열매를 맞이하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