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소비자 평가원의 블랙박스 평가와 실제 사용에서의 차이는?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 검증!!

by 쭌's 2013. 11. 21.

+ 소비자 평가원의 우수 블랙박스 평가와 실제 사용에서의 차이는?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 검증!!

얼마 전 소비자 평가원에서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1채널 블랙박스 31개 제품을 대상으로 영상품질, 동영상, 저장성능, 내환경성 등을 시험,평가한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은 2010년 25만대에서 2012년 150만대로 급증했고, 계속해서 블랙박스에 대한 수요와 보급은 늘어날 것입니다. 오너 드라이버라면 블랙박스의 소중함, 필요성을 무엇보다도 잘 알고 있을 것 인데...

국내 31개 제품들을 대상으로 시험,평가한 소비자 평가원의 결과와 실제 오너 드라이버 입장에서 느끼는 제품(브랜드)은 어떤지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블랙박스 R700으로 직접 확인 해 보았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는 1채널 블랙박스입니다. R700은 작년인 2012년 1채널 블랙박스가 시장의 주류를 이룰 때 출시 한 제품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1채널 블랙박스를 원하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금번 소비자평가원의 시험,평가에서도 비교적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제품으로 20만원 대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작년 출시 된 제품이지만, 디자인은 여전히 유러함을 뽑내고 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

- 스마트 컨슈머 평가 바로가기 : http://www.smartconsumer.go.kr/user/cn/cntnts/selectInfoDetail.do?pageIndex=1&searchGbn=REGIST_DT&firstMenuId=00000200&secondMenuId=00000566&bbsTyId=017&infoId=A0000236&rnum=1

블랙박스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인 소프트맨 R700의 화질은 소비자평가원의 결과에서도 최고점인 별 3개 중 3개를 모두 받았습니다. 주,야간 녹화 영상 모두 별 3개를 받아 우수함을 입증하고 있는데...


2백만 화소 카메라는 31080 Full HD급 영상을 30 프레임으로 부드럽게 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시 60프레임 지원), 녹화 영상의 끊김이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녹화 영상을 연속으로 저장하는 블랙박스의 특성상 녹화에 끊김이 생긴다는 것은 녹화에 빈틈이 있다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주야간 모두 앞차의 번호판을 확실하게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주간이 좋은 반면, 야간 영상 품질은 현저히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소프트맨 R700은 주,야간 모두 번호판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야간 모두 번호판 식별성이 뛰어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인텔리전트 자동노출 조절 기능을 통해서 주변의 강한 빛이나 헤드라이트 불빛 등이 감지되면 노출을 조절하여 식별성을 높이고 있고, 노이즈 제거 기능을 통해서 부드러운 화면과 함께 주변 정보를 빠짐없이 녹화할 수 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

소프트맨 R700은 152도의 화각을 제공합니다. 블랙박스에 있어 화각은 전방을 얼마나 넓게 볼 수 있느냐? 하는 부분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2채널 블랙박스의 경우 120~130도 화각을 가지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

R700은 152도의 화각을 제공하여 보다 넓고, 보다 선명하게 전방 시야를 놓치지 않고 모두 담아냅니다. 위 캡쳐 화면과 영상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A필러 부근까지 놓치지 않고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어서 R700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하나의 이유입니다.

소비자평가원에서 우수한 품질로 인정 받은 팅크웨어, 파인뷰, 아이트로닉스, 코원 등 동급 대비 넓은 화각을 가진 소프트맨 R700의 장점이자 특징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

블랙박스는 주행 중에만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내 차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주차중에도 전방의 영상을 기록하도록 하는 '주차모드'를 실행하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주 가끔이지만, 가지런히 주차를 해 놓았음에도 불구하고 멀쩡히 주차된 차량에 테러를? 가하거나, 일렬 주차나 후방 주차로 인해서 내 차에 충격을 가하는 일도 생기는데...

이럴 때 소프트맨 R700의 주차모드는 전방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똑똑하게 녹화를 진행합니다. 주차모드에서 가장 큰 걸림돌은 전력소비인데... 특히나 요즘같은 추운 날씨에는 배터리 방전에 유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소프트맨 R700의 경우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는 경우 저용량(VGA)으로 녹화를 진행하고, 움직임이 감지되면 1080P(Full HD)로 녹화를 하는 세심함? 똑똑함? 스마트함? 을 가지고 있어 저전력과 움직임 감지도 내 차의 배터리까지 보호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

이외에도 1채널 블랙박스 임에도 다양한 기능 (녹화 영상을 TV 아웃 기능, 자동 전화 주차 모드, 시큐리티 LED, 연결된 내비게이션으로 시간 셋팅 등)을 제공하여, 30여 개가 넘는 블랙박스 제품 중에서 품질, 기능성, 내구성, 화질, 화각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이유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

1채널 블랙박스에서 2채널 블랙박스로 변화하고 있고, 소비자의 Needs 또한 변화고 있는 가운데~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R700 블랙박스가 소비자평가원의 시험,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점은 소프트맨의 제품 라인업에 대한 신뢰와 더불어, 블랙박스 선택에 있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본 리뷰는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제품을 임대 해 테스트 해 본 솔직한 후기입니다.

+ 현대엠엔소프트 '전설의 내비 이벤트'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

 
현대엠엔소프트 '전설의 내비' 이벤트는 2013년 11월 14일 부터 12월 5일 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를 통해 소프트맨 S781V 내비게이션, 모바일 주유권 5만원, 떡볶이 모바일 쿠폰을 제공합니다. 이벤트 참여는 아래 URL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PC버전 - http://on.fb.me/HUWeUk

- 모바일 버전 - http://bit.ly/1aUK1ef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