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쉐보레 카마로RS, 이번엔 착한 가격으로 승부한다?! 카마로RS 성능 및 가격

by 쭌's 2013. 11. 15.

+ 쉐보레 카마로RS, 이번엔 착한 가격으로 승부한다?! 카마로RS 출시 및 가격

한국지엠(이하 쉐보레)이 머슬카의 전설인 카마로의 랠리스포츠 버전인 카마로RS를 선보였습니다. 카마로RS는 쉐보레의 고성능 모델 군에 속하는 라인업으로 드라이빙의 퍼포먼스를 통해서 쉐보레의 가장 큰 장점이자 매력인 라이딩 & 핸들링 강화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쉐보레 카마로RS

카마로에 붙은 RS는 'Rally Sports'로 드라마틱한 퍼포먼스를 표현하는 레이싱 아이템을 장착한 스페셜 모델을 의미합니다. 최초의 RS는 1967년 카마로에 처음으로 적용된 이후, 쉐보레의 퍼포먼스 라인업을 중심으로 성능과 디자인, 아이덴티티의 차별화를 꽤하고 있습니다.


- 머슬카의 전설을 착한 가격으로 이어간다?

국내에서 카마로의 브랜드는 트랜스포머가 만들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카마로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일 때에도 '범블비 패키지'를 선 보일 정도 였으니 말이죠... 카마로의 국내 첫 출시 가격은 4700만원으로... 주목 받아야 할 신차를 대신에 4700만원이라는 가격이 그 자리를 대신하기도 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 가격이 고작 4700만원?!

가격 때문인지? 아니면 머슬카에 대한 로망과 현실의 차이 때문인지? 카마로는 국내 판매에서는 그다지 재미를 보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쉐보레에서 카마로를 수입, 판매하고 있지만 분류 자체는 수입차로 등록이 되다 보니~ 비용적인 부담 또한 소비자의 몫이기도 합니다.

쉐보레 카마로RS

가격이 먼저 이슈가 되었던 쉐보레 카마로가 이번엔 첫 출시와는 반대로 착한 가격으로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편의사양으로 무장하고 출시되었습니다. 2년도 넘은 2011년 2월 4,700만원이라는 가격으로 출시된 카마로는 카마로에 RS을 더해 2013년 11월 4,710만원(자동변속기)이라는 착한 가격? 이라는 매력을 가지고 카마로의 라인업을 확대 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RS

더욱 강해진 카마로RS의 심장은 최고출력 323마력, 최대토크 38.5kg.m로 V6 3.6L 직분사 엔진으로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룹니다. 첫 출시된 카마로와 지금의 카마로RS는 출력에서 11마력 상승, 토크에서 0.1kg.m 상승 되었습니다.

마력 대비 토크의 출력 상승은 아쉬운 부분이나... 카마로RS의 다른 부분을 고려하면 체감 성능은 충분히 만족하리라 예상되는 부분으로 10만원이라는 가격 상승을 고려했을 때 카마로RS는 기존 카마로 가격 대비 착한 가격을 내세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카마로RS는 무엇이 달라졌나?

카마로RS는 카마로 대비 엔진의 성능이 높아진 것 외에 RS(Rally Sports)에 걸맞는 아이템을 추가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RS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카마로를 상징하는 돌출 프론트 그릴과 외곽으로 배치되어 강렬한 첫 인상을 연출하는 헤드램프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기존 카마로는 졸린 눈? 또는 순한 눈매를 가졌다고 하면, RS는 한층 날렵해진 모습으로 카마로RS의 스포티하고 날카로운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RS

쉐보레 카마로RS

헤드램프와 함께 변경된 범퍼 하단의 디자인과 프로젝션 타입은 안개등은 헤드램프의 눈매와 함께 스포티함과 다이내믹함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기존 카마로에 비해 캐릭터 라인이 많아지면서~ 풍만한 근육질을 세련되고 도시적으로 바꾸어 놓은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쉐보레 카마로RS

전면과 함께 후면 디자인 또한 스포티하고 날카로운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카마로 특유의 듀얼 테일램프를 버리고 새로운 일체형 LED 테일램프 디자인을 선보였는데....


쉐보레 카마로RS

첫 인상에서는 자체를 더욱 안정감있게 보여주지만, 테일램프만 따로 떼어서 본다면 LED로 연출할 수 있는 개성과 스타일은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단순하게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디자인이지만, 너무 단순하면 재미 없는게 현실이기 때문이죠....


쉐보레 카마로RS

쉐보레 카마로RS

후면 범퍼 하단의 변화도 가져왔는데... 투톤 디퓨저가 추가되면서 스포티함을 살리고 있고, 빌트인 타입 대구경 듀얼 머플러는 스피드와 퍼포먼스를 돋보이게 하는 장점을 보여주었으며, RS 스페셜 패키지를 상징하는 붉은색 RS 레터링은 카마로RS의 만의 색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RS

쉐보레 카마로RS

사이드 뷰를 책임지는 휠은 19인치에서 새로운 디자인의 20인치 (전륜 245/45, 후륜 275/40) 휠과 퍼포먼스 광폭 타이어는 카마로RS의 성능과 퍼포먼스를 단적으로 보여주기도 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RS

쉐보레 카마로RS

내부로 들어가면 쉐보레의 스마트 인포테인먼트인 쉐보레 마이링크와 멀티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하이테크 차량정보장치인 DIC (Driver Information Center)를 적용해 주행 편의성과 인테리어의 고급감을 제공합니다.


쉐보레 카마로RS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카마로RS는 기존 카마로를 고려하면 '이보다 더 착할 수 없는 가격'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높아진 성능과 퍼포먼스 그리고 편의사양과 인포테인먼트의 변화는 머슬카의 전설을 보다 합리적으로, 알차게 누리고 소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