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로 또 일 내나?? - 소니 바이오 멀티플립 13A / 15A 가격

by 쭌's 2013. 11. 15.

+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로 또 일 내나? - 소니 바이오 멀티플립 13A / 15A 가격

소니의 새로운 시도와 도전은 참 재미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엉뚱한 생각을 현실로 만들어 내기도 하고, 어떨 때는 외계에서 디자인하고, 외계에서 개발했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지난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3에서 첫 선을 보인 소니의 새로운 생각을 가진 노트북(울트라북)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PC'가 국내 출시를 알렸습니다.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은 컨버터블 PC가 제시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과 환경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윈도우8 OS가 가진 특징을 하드웨어를 통해서 극대화하려는 노력의 결과물이면서, 기존 노트북(울트라북)의 환경을 과감히 탈피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용 방식을 탈피하고 새로운 환경을 제시하는 것은 'New'만큼이나 'Risk'고 함께 공존할 수 밖에 없지만, 이제 막 국내 출시를 알린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은 'Risk' 보다는 'New'를 제대로 표현하고, 현실로 옮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은 기존 노트북(울트라북)의 한계라고 할 수 있는 고정식 힌지의 한계를 벗어나 새로운 플립 힌지를 통해서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을 통한 새로운 환경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

플립 힌지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180도 회전 시키기 위해, 기존 흰지 방식이 아닌 디스플레이 중간에 플립 힌지를 적용했습니다. 즉, 기존 방식인 디스플레이와 본체을 연결하는 힌지에 추가로 디스플레이 중간에 플립 힌지를 적용하여 노트북이면서~ 디지털 액자이면서~ 태블릿이면서~ 를 만족시키는 결과을 가져왔습니다.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

덕분에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울트라북) 환경에서 디스플레이를 180도 회전시켜 '뷰어 모드'로 사용할 수 있고~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

플립 디스플레이를 닫으면 터치를 기반으로 한 윈도우8 태블릿으로써의 환경을 만족시켜주게 됩니다. 여기에 '디지털 스타일러스 펜'을 탑재 해 태블릿의 활용도와 사용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또한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은 컨버러블PC가 가질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졌습니다. 현재까지는 말이죠...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의 무게는 1.31kg의 초경량을 실현하여, 무늬만 컨버터블PC가 아닌 진짜 컨버터블PC로서의 자질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

노트북(울트라북)과 태블릿의 특성은 사용 환경이나 휴대성, 편의성 등에서 큰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트북(울트라북)의 PC 환경을 만족시켜 주지만 휴대성과 편의성의 한계를 가지고 있고, 터치를 기반으로 한 휴대성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은 PC 환경에 대응하는 한계를 가지고 있었기에~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은 두개의 다른 세그먼트 디바이스의 장점을 현재까지는 완성에 가까운 모습과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플립 힌지를 통해서 실현 가능한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 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

노트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의 가격은 13인치형 13A 4세대 인텔 i7 프로세서 탑재 모델은 234만 9천원, 4세대 인텔 i5 프로세서 탑재 모델은 184만 9천원, 15인치 형 모델인 15A 4세대 인텔 i7 초고해상도(2880*1620) 모델은 244만 9천원, i5 풀 HD 해상도(1920*1280) 모델은 194만원으로 i7 프로세서 모델은 블랙으로~ i5 프로세서 모델은 실버로~ 출시되어 컬러를 통해 그레이드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의 국내 판매 가격은~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플립 힌지라는 새로운 무기로 출시한 소니 바이오 피트 멀티플립 PC의 장점과 매력을 가격이라는 부분에서 상쇄시키는 것은 아닌가? 싶지만!! 플립 힌지를 통해서 새로운 컨버터블 PC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환영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