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윈도우8 태블릿에 나도 끼워줘!! TG삼보 TG-TAB(티지 탭) S100

by 쭌's 2013. 6. 19.

+ 윈도우 태블릿에 나도 끼워줘!!!~ TG삼보 TG-TAB(티지 탭) 윈도우8 태블릿 S100의 첫인상은?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PC 시장에 한껏 달아오르더니, 지금의 현실은 많이 잠잠해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iOS나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태블릿PC가 소비의 도구로써 장점과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TG-TAB S100

소비가 아닌 생산의 도구인 노트북이 점점 얇아지고 윈도우8 OS를 통해서 터치와 함께 고 성능을 탑재할 수 있게 되면서 태블릿PC는 모바일 OS에서 윈도우8 OS로 많은 부분 주력이 이동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휴대성을 강조한 태블릿PC의 장점과 스마트폰의 터치의 매력을 가진 윈도우8 태블릿 전성시대를 맞는 듯 보이나... 현실에서 윈도우8 태블릿을 휴대하고 활용하는 유저를 찾아보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왜냐하면 태블릿PC는 소비의 도구보다는 생산의 도구로써의 역활을 담당하는 것이 맞기 때문인데... 윈도우8을 탑재한 노트북과 태블릿, 올인원PC 시장에 내노라하는 PC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시점에서~~~~

TG-TAB S100

'나도 윈도우8 태블릿 만든다!!!!!' 하고 저 멀리서 떠들고 있는 것만 같은 TG삼보가 야심차게 내 놓은 윈도우8 태블릿 TG-TAB(티지 탭) S100은 제조사의 브랜드 부터 상당히 낮선 것이 사실인데....

쟁쟁한 PC 제조사 또한 쉽게 윈도우8 태블릿 시장을 선점하고 있지 못하는 보릿고개 같은 상황에서 TG삼보가 만든 윈도우8 태블릿은 어떤 모습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G-TAB S100

TG-TAB(티지 탭) S100은 심플 그 자체로... 머가 많이 빠진 것만 같은 느낌이 가득합니다. 티지 탭이 기본 구성은 본체와 어댑터가 전부입니다. 아직 가격이 결정되지 않은 만큼, 구성에 대한 부분은 변경 가능성이 있습니다.

TG-TAB S100

14일 테스트 제품을 받았는데, 제품 제조일자를 확인하니 11일로 적혀 있습니다. 따끈따끈한 신상 임에도 불구하고 본체와 어댑터으로만 구성된 윈도우8 태블릿은 생산을 위한 도구로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것이 사실입니다.

TG-TAB S100

제품 정보를 확인 해 보기 위해 삼보컴퓨터 홈페이지 (http://www.trigem.co.kr)에서 S100을 검색해 보니 제품이 없다고 나오는 것을 보니... 삼보컴퓨터의 윈도우8 태블릿이 갖고 있는 무게감을 단적으로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TG-TAB S100

삼보컴퓨터 TG-TAB(티지 탭) S100의 스펙은 아톰 AMD 듀얼코어 1.0GHz, 11.6인치 TFT-LCD, IPS Full HD, 1920 * 1280의 해상도, 128GB SSD 등으로 CPU에서 부터 윈도우8 기반 태블릿 시장에서 엔트리 모델이 속하고 있습니다. 즉, 보급형 또는 비즈니스용으로서의 윈도우8 태블릿으로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TG-TAB S100

11.6인치 Full HD IPS 디스플레이는 전면의 군더더기 없는 심플하면서 모던한 디자인으로 경쾌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윈도우8 OS의 특성상 베젤의 크기를 줄일 수 없지만 이는 그립감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불만을 가지기에는 어려운 부분입니다.

TG-TAB S100

11.6인치 IPS 디스플레이는 최대 10포인트의 멀티 터치를 지원하고, IPS 패널을 사용한 만큼 화면의 선명도나 표현력, 시인성과 가독성의 품질은 매우 좋습니다. 해상도는 190*1280으로 조금 아쉬운 느낌도 있지만... 보급형 엔트리 태블릿PC라는 점을 고려하면 IPS 디스플레이와 해상도는 괜찮은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G-TAB S100

모바일 태블릿의 홈키와 같은 '시작버튼' 은 물리식이 아닌 햅틱 기능이 내장된 터치 방식을 적용해 전면의 심플한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윈도우8 태블릿이 물리식 '시작 버튼'을 적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TG-TAB S100

배면과 사이드 월의 헤어라인이 적용된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 있는데, 미끄럼을 방지하는 논슬립 타입을 적용해 그립감과 함께 고급스러움을 풍기고 있으며, 지문이 묻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만족스러운 소재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G-TAB S100

디자인과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사이드 월에는 유연하게 곡선으로 처리하여 버튼이 본체 밖으로 튀어 나오는 것을 최소하 하고 있으며, 상단에는 전원 (홀드)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TG-TAB S100

오른쪽에는 볼륨 버튼과 스피커, 전원 포트, 마이크로 USB 포트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마이크로 USB 포트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마이크로 USB 포트가 없는 사용자는 필수로 TG-TAB(티지 탭) S100을 구매할 때 마이크로 USB 포트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치 않으면 키보드 내장의 독이나 스테이션을 구매하셔야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TG-TAB S100

왼쪽에는 스피커, 3.5파이 이어잭, 마이크로 MDHI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가 슬림하다 보니 확장 및 출력 포트가 모두 마이크로이므로... 이 점을 꼭!! 구매 전에 확인하시고 결정하는 시는 것이 좋습니다.

TG-TAB S100

이것이 TG-TAB(티지 탭) S100의 첫 인상이자 마지막 인상입니다. 윈도우8 OS야!!~ 이미 다른 태블릿PC와 울트라북을 통해서 다루었기에 S100에서의 윈도우8은 특별할 것이 없습니다. 시작 버튼이 OS에 없는 것은 여전하고, 799,000원으로 64GB에서 128GB로 저장 용량을 높여 준다는 점,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 접수자에게는 키보드와 커버를 증정한다는 점 등.... 이 있습니다.


TG-TAB S100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윈도우8 태블릿은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태블릿처럼 소비의 도구가 아닌 생산의 도구로서의 역활이 더욱 큽니다. 그러다 보니 키보드나 확장 포트의 필요성은 커질 수 밖에 없으며, 그렇치 않은 경우 윈도우8이 아닌 안드로이드나 iOS를 택하는 것이 사용에 더 편하다는 점을 고려해 구매을 하는 것이 태블릿PC를 선택하는 있어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