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무난함과 아쉬움이 공존하는 HP 엘리트패드900의 성능과 퍼포먼스 - HP 엘리트패드900 사용후기

by 쭌's 2013. 4. 27.

+ 비즈니스 태블릿으로는 무난하지만 한편으로 아쉬운 HP 엘리트패드900의 성능과 퍼포먼스 - HP 엘리트패드900 후기

이제는 스마트폰도 쿼드코어는 되어야 어디가서 명함을 내밀 수 있고, 디스플레이 또한 5인 이상 Full HD IPS 정도 되어야 명함을 내밀 수 있는 너무도 빠른 IT 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휴대용 디바이스의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HP 엘리트패드900 사용후기

어쩌면 너무도 빠르게 변하는 IT기술, 모바일 디바이스로 인해 본의 아니게 스트레스를 받게되는 현상까지 발생되고 있을만큼.... IT기술의 발전은 하루도 모자라는 듯이 숨가쁘게 발전하고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윈도우8 OS를 탑재한 태블릿PC는 어떤 성능과 퍼포먼스를 보여주어야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을까요? 아니면 이정도는 되어야!! 하는 무언의 기준을 통과해야 태블릿으로서의 만족도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까요?


+ 무난하다! 하지만 아쉽다!라는 차이에서의 앨리트패드900


엘리트패드 900은 엔트리 모델에서 채용하는 ATOM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8 OS 태블릿이난 하이브리드, 컨버러블 PC 제품 군에서 손쉽게 선택하는 프로세서이고, 가격 또한 비교적 합리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윈도우8 태블릿은 ATOM이 탑재되어 있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HP 엘리트패드900 사용후기

ATOM 프로세서가 탑재된 윈도우8 태블릿이라고 선입견을 가지는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필자 또한 ATOM 프로세서에 대한 반감보다는 스펙에 민감한 국내 사용자에 대한 시선으로 '왠지~ 아쉽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윈도우8이 제공하는 가벼운? 운영체제와 ATOM이 가지고 있는 성능의 조합이 나쁘지 않고, 태블릿PC에 대한 퍼포먼스를 과하게? 바라는 것이 오히려 지금의 태블릿PC를 바라보는 시선이 아닐까? 합니다.

HP 엘리트패드900 사용후기

데스크탑에서 노트북으로, 노트북에서 울트라북으로, 울트라북에서 태블릿PC(하이브리드 PC)로 옮겨가다 보니 이전 단계의 성능과 퍼포먼스를 당연하게 기대하고 바라는 것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맞는 이야기지만... 그 만큼 슬림해지고, 다양해진 기능과 기술력을 고려하면~

HP 엘리트패드900 사용후기

엘리트패드900 그리고 윈도우8, ATOM 프로세서의 궁합은 비즈니스 태블릿으로서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무난한 성능과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혹시나 태블릿PC에서 포토샵을 하고, 3D 게임을 돌리고 등....을 예상하고 있다면!!!

HP 엘리트패드900 사용후기

플래그쉽 윈도우8 태블릿PC를 찾아보시거나,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비용을 투자한 만큼의 만족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비즈니스용으로 윈도우8 태블릿PC를 고민하고 있다면!!! 로드샵을 방문해 직접 손과 눈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엘리트패드900의 심장 'ATOM 프로세서의 벤치마크 점수는?'

위에서 '무난'과 '아쉽'의 차이점에 대해 언급했지만.... ATOM 프로세서에 대한 체감은 데이터로 표현하는 것이, 그나마 가장 정량적 정보가 아닐까? 합니다. 보는 시각에 따라서 윈도우8 태블릿PC에서 벤치마크가 무슨 의미가 있을까? 라고 할 수도 있지만.... 벤치마크를 통해서 엘리트패드900이 주는 체감을 데이터로나마 표현해 보려합니다.

벤치마크 툴로는 CPU-Z, CrystalDisk, FurMark, GPU-Z, AS-SSD 4가지 프로그램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HP 엘리트패드900 사용후기

CPU-Z로 확인해 본 수치는 위와 같습니다. 데이터 결과값에 대한 수치는 참고용으로 봐 주시면 좋을 것 같고, 예상보다는? 나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HP 엘리트패드900 사용후기

+ CrystalDisk로 확인 해 본 수치

HP 엘리트패드900 사용후기

+ FurMark는 윈도우8과의 호환이 되지 않는지.... 테스트 시작이 되질 않네요...ㅡㅡ;;

HP 엘리트패드900 사용후기

+ GPU-Z로 확인 해 본 수치

HP 엘리트패드900 사용후기

+ AS-SSD도 벤치마트 테스트 중 계속해서 에러가 발생됩니다. 벤치마크 프로그램로 일부는 윈도우8과 엘리티패드 900에 최적화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데이터 상, 수치 상이 엘리트패드900의 하드웨어 사양을 보여주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참조 정도로만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조합을 이루어 완성 되는 것만큼... 데이터는 어디까지나! 데이터이기 때문입니다.

HP 엘리트패드900 사용후기

+ 엘리트패드900은 샐러리맨으로써~ 외부 미팅이나 회의 시간, 이동 중에 노트북을 켜지 않고도 모바일 태블릿의 가지고 있지 못하는 한계를 넘어서는 모델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여기에 안드로이드나 iOS 태블릿 중 또는... 모바일 태블릿과 윈도우8 태블릿 중에서 선택이 고심을 하고 있다면!! 사용하는 환경과 태블릿의 용도를 충분히 고려해 선택한다면!!! 비즈니스 태블릿으로써~ 윈도우8의 OS를 사용하면서, 태블릿의 휴대성을 가진 엘리트패드900은 가성비 높은, 효율성과 만족도 높은 PC 제품군을 선택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1

  • 개인적으로는 서피스 시리즈가 훨씬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예 엔트리 모델로 간다면 테그라3가 탑재된 서피스 RT, 아예 고급형으로 가야 한다면 i5 가 탑재된 서피스 프로로 가면 되거든요. 아톰으로 가면 물론 x86 기반이니까 데스크탑에서도 활용이 가능하지만 정작 퍼포먼스가 애매하죠. 서피스 RT 가 윈도우 RT 라고 많이 혹평을 받았지만 정작 사용해보면 이미 수많은 앱들이 윈도우 마켓에 나와 있어서 크게 불편하지 않았고 결정적으로 오피스 RT가 기본이라서 이 부분에 대해서도 다른 타블렛 대비 장점이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프로 보다 배터리가 훨씬 오래가다보니.....
    답글